미드추천, 메이저 크라임 (Major Crimes)

▎미드추천, 메이저 크라임 (Major Crimes)

 

오늘의 추천미드는 미국 TNT를 통해 2012년부터 방송된 ‘메이저 크라임’입니다. 미국에는 정말 많고 많은 수사물이 방영 중입니다. 그중 시즌을 거듭하는 드라마도 있고 한 시즌도 제대로 채우지 못하고 시청자의 관심이 지리멸렬해져서 소리 소문 없이 종영하는 드라마도 제법 있습니다. 그런데 ‘메이저 크라임’은 현재 5시즌을 방영하고 있으며 팬층도 두터워 TNT의 대표 드라마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습니다. 이런 ‘메이저 크라임’의 인기는 매 시즌의 에피소드가 밀도 있는데다 캐릭터들의 특징이 분명하고 매력적이어서 배우마다 팬들이 많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리고 등장인물 중에 몇몇 배우는 12년 동안 같은 배역으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메이저 크라임’이 ‘클로저’라는 드라마의 스핀오프이기 때문입니다.

 


▎미드추천, 메이저 크라임 (Major Crimes)

 

‘메이저 크라임’의 기본 틀과 설정은 2005년 6월 13일부터 2012년 8월 13일까지 7시즌으로 종영한 키라 세지윅(Kyra Minturn Sedgwick) 주연의 ‘클로저(The Closer)’에서 그대로 왔습니다. 애틀랜타 출신의 ‘브렌다 리 존슨’이 LA경찰서의 ‘우선순위가 높은 살인(Priority Homicide)’ 부서의 팀장을 맡게 되면서 여러 살인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로 꾸며졌습니다. ‘클로저’에서 ‘브렌다’는 무리한 수사를 진행하다 결국 자리에서 물러나고 그녀 대신 내사를 담당했던 ‘섀런 레이더(Sharon Raydor)’ 역으로 ‘매리 맥도넬(Mary McDonnell)’이 부서장을 맡게 되면서 ‘메이저 크라임’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시즌1 : 2012.08.13.~2012.10.15. (10부작)
시즌2 : 2013.06.10.~2014.01.13. (19부작)
시즌3 : 2014.06.09.~2015.01.12. (19부작)
시즌4 : 2015.06.08.~2016.03.14. (23부작)
시즌5 : 2016.06.13.~현재.   (21부작 예정)

 

스핀오프(spin off) 1.기존의 영화, 드라마, 게임 따위에서 등장인물이나 설정을 가져와 새로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 또는 그런 작품.


 

▎미드추천, 메이저 크라임 (Major Crimes), 플리바게닝 제도

 

‘클로저’에서 ‘브렌다’는 범인을 다루는 기술이 뛰어나 취조 중에 자백을 받아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메이저 크라임’에는 ‘새련’이 협상을 통해 형량을 타협하는 장면이 왕왕 등장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플리바게닝 (plea bargaining) 제도 때문인데요. 일명 ‘형량협상제도’라고 합니다. 소송이나 재판을 거의 사업처럼 하는 미국에서 대법원 판결까지 재판이 이어질 경우 천문학적인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 형사 재판의 경우 국가 또는 주에서 그 비용을 감당해야 하기 때문에 피고가 유죄를 인정하거나 결정적인 증언을 하는 대가로 변호사와 검사가 형량을 협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메이저 크라임’에서 주요 주사국 형사가 잡아들인 피고에 대해 변호사와 검사가 형량에 대해 협상하는 장면이 종종 등장합니다.

 

 

▎미드추천, 메이저 크라임 (Major Crimes), 주요 등장인물

 

 

Mary McDonnell as Sharon Raydor(Captain)

 

 

G.W. Bailey as Louie Provenza (Lieutenant II)

 

 

Tony Denison as Andy Flynn (Lieutenant I) 

 

 

Michael Paul Chan as Michael Tao (Lieutenant I)

 

 

Raymond Cruz as Julio Sanchez (Detective II)

 

 

Kearran Giovanni as Amy Sykes (Detective I)

 

Phillip P. Keene  as Buzz Watson (Civilian Surveillance Coordinator Reserve Officer)

 

 

Graham Patrick Martin as Rusty Beck (Adopted son of Sharon Raydor)

 

 

Rene Rosado as Gus Wallace

 

 

Jonathan Del Arco as Dr. Fernando Morales (Deputy Medical Examiner-Los Angeles County Coroner's office)

 

 

Bill Brochtrup as Dr. Joe Bowman

 

 

Dawnn Lewis as Patrice Perry

 

 

▎미드추천, 메이저 크라임 (Major Crimes)

 

오늘의 미드추천은 TNT의 수사물 ‘메이저 크라임’이었습니다. 요즘 5시즌이 한참 방영중이라 매주 수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번 보기 시작하면 각 캐릭터들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미드라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 중에 하나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