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추천,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미드추천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오늘은 2016년 후반기에 HBO를 통해 방송되어 단 10개의 에피소드로 엄청난 팬덤(fandom)을 확보한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westworld)을 소개합니다. 현지 시간으로 2016년 10월 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개의 에피소드로 시즌1을 마감한 ‘westworld’는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이라는 이름으로 부제를 덧대 국내에 소개되었습니다. ‘웨스트월드’는 J.J 에이브람스가 기획하고 안소니 홉킨스, 에드 해리스, 에반 레이첼 우드 등 쟁쟁한 할리우드 스타가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되어 제작 초기부터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럼 ‘웨스트월드’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를 보겠습니다.

 

 

▎미드추천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줄거리

 

 

‘웨스트월드’는 실재적인 가상의 공간을 의미하는 테마파크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현실에서 인간에게 금지되어 있거나 억누를 수밖에 없는 욕구들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공원에는 일명 ‘호스트’라 부르는 인공지능 로봇들이 인간을 상대합니다. 각 시나리오에 맞게 프로그래밍되어 있는 호스트들은 공원을 찾는 게스트들의 욕구에 맞게 움직이며 그들의 욕망을 충족시킵니다. 살인, 난교, 모험, 약탈 등 게스트들은 공원 내에서 그동안 상상만 했던 모든 것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웨스트월드’의 직원들은 호스트와 게스트들의 상호작용을 모니터링하고 감시하며 원활한 운영과 안전을 책임집니다. 그런데 몇몇 호스트들에게 이상한 행동이 감지됩니다. 바로 ‘자각’. 자신의 삶이 진짜라고 믿게 프로그래밍되어 있는 호스트는 그동안 모든 삶이 정교하게 꾸며진 허구임을 깨닫게 됩니다. 이것이 ‘웨스트월드’의 기본 줄거리입니다.

 

▎미드추천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등장인물

 

Evan Rachel Wood as Dolores Abernathy (a host)
‘웨스트월드’ 공원에서 가장 오래된 호스트로 그녀의 모든 삶이 정교하게 꾸며진 허구임을 깨닫게 되는 첫 번째 캐릭터입니다.

 

James Marsden as Teddy Flood (a host)
늘 ‘웨스트월드’ 공원에 새로 도착하는 설정으로 프로그래밍된 총잡이로 돌로레스와 다시 좋은 관계를 찾기 위해 애쓰는 캐릭터입니다.

 

Thandie Newton as Maeve Millay (a host)
‘웨스트월드’ 공원에서 창녀로 프로그래밍된 호스트로 돌로레스와 마찬가지로 그녀의 인생 전체가 정교한 허구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Ed Harris as the Man in Black
부자이며 세티스트 성향이 다분한 베테랑 캐릭터로 ‘웨스트월드’ 공원에서 ‘비밀의 미로’를 찾아 헤매는 인물입니다.

 

Anthony Hopkins as Robert Ford
‘웨스트월드’ 공원의 설립자이며 총괄 책임자입니다. ‘웨스트월드’ 공원의 모든 비밀과 호스트의 성향을 알고 인물입니다.

 

Jeffrey Wright as Bernard Lowe
‘웨스트월드’ 공원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팀장입니다. 호스트인 돌로레스와 ‘인공지능’에 대한 긴밀한 대화를 나누며 혼란을 겪기도 합니다.

 

Shannon Woodward as Elsie Hughes
‘웨스트월드’ 공원 호스트들의 비정상적인 행동을 치료 및 보수하기도 하며 인공지능 소프트웨어의 차세대 프로그래머로 떠오르는 인물입니다.

 

Sidse Babett Knudsen as Theresa Cullen
‘웨스트월드’ 주주회사의 책임자로 공원이 혼란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냉정한 일을 많이 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Rodrigo Santoro as Hector Escaton (a host)
‘웨스트월드’ 공원의 여러 시나리오 중에서 수배중인 갱단의 리더입니다.

 

Ingrid Bolsø Berdal as Armistice (a host)
Hector Escaton의 갱단 조직원으로 잔인하고 무자비한 호스트입니다. 얼굴과 몸 전체를 감싸 돈 뱀 모양의 문신 때문에 에드 해리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Jimmi Simpson as William
로간을 따라서 ‘웨스트월드’ 공원에 처음 방문한 게스트로 처음에는 공원의 외설적이고 자극적인 매력을 무시했지만 돌로레스를 우연히 만나게 되며 서서히 공원의 숨겨진 이야기에 빠져드는 인물입니다.

 

Ben Barnes as Logan
윌리엄의 처남이 될 인물로 ‘웨스트월드’ 공원의 단골 게스트이며 방탕하고 외설적인 공원의 시나리오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캐릭터입니다. 나중에는 윌리엄을 돕게 되는 설정입니다.

 

Angela Sarafyan as Clementine Pennyfeather (a host)
Maeve와 함께 일하는 창녀로 프로그래밍된 호스트입니다. 상당히 매력적이어서 ‘웨스트월드’ 공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Simon Quarterman as Lee Sizemore
‘웨스트월드’ 공원의 시나리오 감독입니다.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이야기를 만드는 데는 재주가 있지만 상당히 고약한 성격을 가진 인물로 묘사됩니다.

 

Luke Hemsworth as Ashley Stubbs
‘웨스트월드’ 공원 호스트들을 모니터하고 관리하는 보안 책임자입니다. 게스트와 호스트의 상호작용을 감시하며 공원 내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인물입니다.

 

Clifton Collins Jr. as Lawrence / El Lazo (a host)
‘웨스트월드’ 공원의 호스트 중에 상당히 매력적인 호스트이지만 치명적인 범법자로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범죄 기술로 협상과 조정을 잘하지만 에드 해리스에게 잡혀 끌려 다니는 설정으로 극에 삽입됩니다.

 

Tessa Thompson as Charlotte Hale
‘웨스트월드’ 공원의 지주사인 Delos의 이사진 책임자입니다. 공원 경영을 통제하려는 인물로 설정됩니다.

 

 

 

▎미드추천 ①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시즌1 에피소드

 


1. "The Original" 
Directed by Jonathan Nolan 
Written by Jonathan Nolan & Lisa Joy and Michael Crichton
Original air date : October 2, 2016


 

 

2. "Chestnut" 
Directed by Richard J. Lewis
Written by Jonathan Nolan & Lisa Joy 
Original air date : October 7, 2016 (online)
Original air date : October 9, 2016 (HBO)


 

 

3. "The Stray" 
Directed by Neil Marshall 
Written by Daniel T. Thomsen & Lisa Joy 
Original air date : October 16, 2016


 

 

4. "Dissonance Theory" 
Directed by Vincenzo Natali 
Written by Ed Brubaker & Jonathan Nolan 
Original air date : October 23, 2016


 

 

5. "Contrapasso" 
Directed by Jonny Campbell 
Written by Dominic Mitchell & Lisa Joy
Original air date : October 30, 2016


 

 

6. "The Adversary" 
Directed by Frederick E. O. Toye 
Written by Halley Gross & Jonathan Nolan 
Original air date : November 6, 2016


 

 

7. "Trompe L'Oeil" 
Directed by Frederick E. O. Toye 
Written by Halley Gross & Jonathan Nolan 
Original air date : November 13, 2016


 

 

8. "Trace Decay" 
Directed by Stephen Williams 
Written by Charles Yu & Lisa Joy 
Original air date : November 20, 2016


 

 

9. "The Well-Tempered Clavier" 
Directed by Michelle MacLaren 
Written by Dan Dietz & Katherine Lingenfelter 
Original air date : November 27, 2016


 

 

10. "The Bicameral Mind"
Directed by Jonathan Nolan 
Written by Lisa Joy & Jonathan Nolan 
Original air date : December 4, 2016

 

 

▎미드추천 ① 웨스트월드 : 인공지능의 역습 (westworld)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끝을 봐야하는 몇몇 미드와 같이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웨스트월드’는 몰입도가 상당히 뛰어난 작품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드라마와는 달리 매 에피소드 마다 감독과 작가가 달라 전반적인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감독들의 취향에 따라 매 에피의 구성이 살짝 씩 다른 것을 찾는 재미도 솔솔 합니다. 개인적으로 첫 화에 등장하는 ‘파리’ 한 마리로 ‘자각’을 일으키는 등장인물을 표현한 부분은 정말 평범한 듯 참신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오늘은 미드추천 첫 번째로 ‘웨스트월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