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오늘은 2017년 3월 24일부터 tvN을 통해 매주 금요일 밤 9시 20분에 방영되는 ‘윤식당’의 촬영지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식당’은 tvN으로 이적해 많은 화제 예능을 연출한 나영석 PD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윤여정, 신구, 이서진, 정유미 등이 출연해 낯선 휴양지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며 겪어내는 재미난 에피소드로 꾸며집니다. 지난 금요일 1화가 방송된 시점에서 6.2%~7.2%의 시청률을 보이며 예능 천재 나영석은 그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 뽐낼 수 있었는데요. 이런 순조로운 시작과 더불어 ‘윤식당’ 촬영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 또한 커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 섬에 대해 알아봅니다.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으로 인도네시아의 West Nusa Tenggara 지역에 위치한 섬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듯 길리 아일랜드(Gili Islands)는 롬복의 북서쪽에 위치한 제도(諸島)입니다. 길리는 3개의 군도로 구성되는데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과 길리 메노(Gili Meno), 길리 에어(Gili Air)가 여기에 속합니다. 길리 트라왕간은 3개의 섬 중에 가장 큰 섬으로 길이 3km, 너비 2km 정도의 크기이며 인구는 약 1500명이라 합니다. 그리고 기온은 섭씨 22~ 34도이며 연평균 기온은 약 28도 정도로 일 년 내내 휴양을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은 관광객 보다는 휴양객들에게 상당히 인기 있는 곳으로 몇 달 동안 머무는 사람들도 제법 많다고 합니다. 섬 전체에는 휴양객을 위한 오두막집, 작은 수영장 및 레스토랑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어 휴양에는 더할 나위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곳은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 환경을 보존 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는 자동차 및 전동 교통이 지역 법령에 따라 금지되어 있어 자전거와 ‘cidomo’라고 불리는 마차가 유일한 교통수단이라 공해가 거의 없기 때문이라 합니다.

 

The Gili Islands (Indonesian: Tiga Gili [Three Gilis], Kepulauan Gili [Gili Islands]) are an archipelago of three small islands — Gili Trawangan, Gili Meno and Gili Air — just off the northwest coast of Lombok, Indonesia.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윤식당’ 촬영지에 대한 설명을 하다 보니 출연진에 대한 설명이 미뤄졌네요. 우선 한식당의 사장이자 쉐프인 윤여정님은 불고기 덮밥, 불고기 버거, 불고기 잡채를 만들어내고, 거기에 주방보조로 정유미가 동분서주합니다. 그리고 이서진은 음료 제조, 서빙, 식재료 준비 등을 맡아 상무라는 직함을 얻었네요. 먼저 출발한 이들 세 명의 일손을 돕기 위해 한국에서 전격 파견된 아르바이트 직원이 있는데 바로 신구 선생입니다. 이렇게 ‘윤식당’은 4인조 초보 외식업계 루키들과 함께 합니다.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해변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은 앞서 말한 대로 휴양에 최적화 되어 있는 섬입니다. 그중 길리 트라왕간의 해변은 깨끗하고 고운 모래사장과 더불어 일광욕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여건이 준비된다고 합니다. 섬의 크기가 길이 3km, 너비 2km 정도로 그다지 큰 편은 아니지만 섬 둘레 전체 해변이 빼놓을 곳 없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바다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 코스는 바로 스쿠버 다이빙이라 합니다. 풍부하고 매력적인 산호가 많이 자라있고 물이 맑아서 유관으로 관찰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스쿠버 다이빙 명소는 상어 지점(Shark point), 만타 지점(Manta point) 그리고 사이먼의 암초(Simon's reef) 등이 있다고 합니다. 윤식당의 이서진도 스쿠버 다이빙을 하는 장면이 나오던데 정말 상어나 거북이 눈앞에서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석양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의 해변과 바다를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는 또 하나는 낙조라고 합니다. 드넓은 바다 서쪽으로 떨어지는 해를 보는 것도 아주 일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관광객들이 일부러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해변에 줄을 길게 늘어 앉아 이 광경을 본다고 합니다. 윤식당의 윤여정님도 석양의 아름다움에 대해 말하는 장면이 나오는 걸보니 정말 유명한 가 봅니다.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시내

 

관광이나 휴양에 필요한 숙박 및 잠수 사업 등은 ‘윤식당’ 촬영지인 ‘길리 트라왕간’의 동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의 숙소들이 많고 저렴한 먹거리가 제법 많다고 합니다. 섬 거주민들은 대략 천오백명 정도인데 이곳 섬 자체가 협소해 농업을 하기에는 부적합해 대부분은 관광업에 종사하거나 간혹 어부로 일하는 주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한대로 섬 전체의 동력 차량 사용이 금지되어 있어 자전거나 작은 마차(cidomo)를 이용해 이동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섬이 크지 않아 도보로 모든 곳에 쉽게 갈 수 있다고 하네요.

 

 

 

 

 


▎윤식당 촬영지 길리 트라왕간(Gili Trawangan)

 

오늘은 2017년 3월 24일부터 tvN을 통해 방송되는 새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에 대해 꼼꼼히 알아봤습니다. 연출한 대부분의 작품이 큰 화제를 모으며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나영석 PD가 이번에도 일을 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영석 사단에 새롭게 합류한 정유미가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지 기대해 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