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아니야 등장인물관계도

▎로봇이 아니야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병원선’ 후속으로 2017년 12월 6일부터 방송되는 MBC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봇이 아니야’는 MBC의 내부사정으로 당초 방송 예정일보다 한 달 정도 순연되어 첫방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로봇이 아니야’는 모든 것을 다 가졌지만 ‘인간 알러지’라는 신종질병에 걸려 사람을 멀리하는 남자가 인공지능 로봇을 만나게 되면서 사랑과 성장을 이뤄내는 줄거리로 꾸며집니다. ‘로봇이 아니야’의 주요 등장인물로는 유승호 채수빈 엄기준이 캐스팅되었으며, 채수빈은 1인 2역에 도전합니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공지능 로봇과의 사랑 그리고 인간 알러지라는 새로운 소재로 인물관계도를 구성하게 되는데, 작가의 상상력이 시청자에게 어떻게 전해질지 상당히 궁금한 작품입니다. 하루 두 편씩 32부작으로 편성된 ‘로봇이 아니야’의 제작진은 연출에 정대윤 PD, 극본에 김선미 이석준 공동 집필, 제작사는 메이퀸픽쳐스입니다. 그럼 MBC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훑어보겠습니다.



▎로봇이 아니야 등장인물관계도


‘로봇이 아니야’는 세 명의 등장인물이 중심이 되어 전체 인물관계도가 꾸며집니다. 우선 김민규(유승호)는 좋은 머리와 훌륭한 외모를 갖춘 남자인데 KM금융의 대주주로서 재력도 상당합니다. 그런데 민규는 대저택에 혼자 살면서 집밖 출입의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사람과 접촉하면 안 되는 ‘인간 알러지’라는 신종 질병을 앓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애는커녕 자의와는 관계없이 여자 손 한 번 잡아보지 못한 순정남입니다. 그런 민규에서 어느날 인공지능 로봇이 배달되어 옵니다. 한편 ‘로봇이 아니야’에서 열혈 청년사업가를 꿈꾸는 조지아(채수빈)는 IQ는 높지 않지만 EQ만은 최고인 평범 그 자체의 여자입니다. 그런데 느닷없이 로봇공학박사이며 공감능력이 전무한 전 남친에게서 연락을 받습니다. 그는 로봇 연기를 해달라는 정말 평범하지 않은 알바를 제안합니다. ‘로봇이 아니야’에서 천재 로봇공학박사로 등장하는 홍백균(엄기준)은 세계가 인정한 두되를 지닌 박사이지만 사랑이 외계어보다 어려운 연애 젬병이입니다. 자신이 왜 여친에게 버려졌는지 그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비밀리에 개발한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로봇의 얼굴은 그녀를 그대로 본떠서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로봇이 아니야’는 민규 지아 백균 세 남녀의 관계를 전체 줄거리에 채우게 됩니다.



‘로봇이 아니야’에서 로봇 연기를 하게 된 조지아(채수빈)는 자신과 똑 닮은 그리고 자기 이름을 거꾸로 지은 ‘아지3’라는 로봇을 보게 되고, 로봇인척하며 김민규(유승호)를 대하게 됩니다. 그런데 지아와 민규의 사이가 심상치 않아지자 백균의 마음도 달라집니다. 그리고 ‘로봇이 아니야’에는 민규에게 위협적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KM금융의 회장으로 있는 황도원(손병호)은 욕심 때문에 그리고 그의 아들이자 민규의 친구인 황유철(강기영)은 사랑 때문에 민규와 적대적인 관계에 서게 됩니다. 이렇게 김민규는 아무도 모르는 자신의 병 때문에 만나게 된 지아와 자신을 위협하는 사람들 속에서 남자로서의 사랑과 인간적인 성장을 이뤄내게 됩니다. 



▎로봇이 아니야 등장인물관계도


▴ 유승호 : 김민규 役

인간 알러지 질병이 있는 재력가


▴ 채수빈 : 조지아 / 아지3 役

청년 창업을 준비 중인 여자 그리고 그녀의 얼굴을 본뜬 인공지능 로봇


▴ 엄기준 : 홍백균 役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로봇을 만든 로봇공학박사, 조지아의 전 남친


▴ 박세완 : 파이 役

해외파 출신의 천재 융합기술 수석연구원 


▴ 송재룡 : 혹탈 役

국내파 출신의 천재 하드웨어 수석연구원 


▴ 김민규 : 싼입 役

해외파 출신의 천재 소프트웨어 수석연구원 


▴ 강기영 : 황유철 役

KM금융 대표. 유력한 KM금융 차기 회장. 민규의 동창이자 라이벌


▴ 황승언 : 예리엘 役

민규의 첫사랑, 유철의 짝사랑 대상


▴ 손병호 : 황도원 役

KM금융 회장, 민규 아버지와 동업자, 기업을 완전히 장악하고 싶어 하는 인물


▴ 이병준 : 예성태 役

예리엘의 아버지, KM금융 설립자 중 1인


▴ 이해영 : 윤전문 役

KM그룹 전무, 황도원의 심복

▴ 보안팀장, 장비서 役 미정


▴ 엄효섭 : 오박사 役

민규 주치의, 그의 병을 아는 유일한 인물


▴ 김하균 : 성집사 役

민규의 집사


▴ 서동원 : 조진배 役

조지아의 오빠, KM금융 조사팀 팀장


▴ 이민지 : 선혜 役

지아의 친구, 카페 운영, 연애전문가


▴ 윤소미 : 홍주 役

지아의 친구이자 올케, 진배의 아내

▴ 조동현 役 미정


▴ 김기두 : 마이애미 役

윤전무가 고용한 흥신소 직원 1


▴ 최동구 : 알프스 役

윤전무가 고용한 흥신소 직원 2



▎로봇이 아니야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


오늘은 MBC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로봇이 아니야’는 지나칠 정도로 참신한 소재를 드라마에 활용합니다. 로봇이 매개가 되는 인간의 사랑과 보편적이지 않은 질병의 설정으로 어떻게 공감을 끌어낼지 솔직히 기대와 걱정을 동시에 하게 됩니다. 매번 비슷한 소재와 설정에 식상함을 느껴 신선한 줄거리에 갈증을 느꼈던 시청자들은 ‘로봇이 아니야’의 대범함에 어떤 점수를 주게 될까요.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