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에 웬수들 등장인물관계도

▎전생에 웬수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돌아온 복단지’ 후속으로 2017년 11월 27일부터 방송되는 MBC일일연속극 ‘전생에 웬수들’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생에 웬수들’은 악연과 비밀로 꼬여버린 두 가족이 자식들의 사랑으로 다시 묶이며 웬수같은 인연을 풀고 진짜 가족으로 새로운 관계가 된다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생에 웬수들’은 주요 등장인물로 최윤영, 구원, 고나연, 안재모 등을 캐스팅했으며, 조연 연기자는 한진희 금보라 이보희 등으로 구성됩니다. 120부작으로 인물관계도를 꾸리게 될 ‘전생에 웬수들’의 제작진은 연출에 김흥동 PD, 극본에 김지은 작가, 제작사는 래몽래인입니다. 그럼  MBC일일연속극 ‘전생에 웬수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훑어보겠습니다.



▎전생에 웬수들 등장인물관계도


‘전생에 웬수들’의 인물관계도는 두 가족을 중심으로 그려집니다. 우선 최고야(최윤영)는 10년 전 불륜으로 가족을 버린 아버지 최태평(한진희) 때문에 얼떨결에 처녀 가장이 됩니다. 생활비를 조달하는 것은 물론 사건을 몰고 다니는 여동생 최고봉(고나연)의 사고처리 그리고 신장이 안 좋은 늦둥이 남동생 최고운(노영민)의 병원비, 삶의 의미를 잃은 엄마 우양숙(이보희)을 챙기는 것까지 해내느라 고달픈 삶이지만 당차고 똑부러지게 살아갑니다. 그런데 고야가 가족들의 뒤치다꺼리로 엉망이 될 때마다 만나게 되는 남자가 있습니다. 바로 이혼전문 변호사 민지석(구원)입니다. 지석은 이혼 위기의 부부들을 갈라놓는 직업 때문에 결혼에 대해 아주 회의적인 인물입니다. 그리고 ‘전생에 웬수들’의 두 번째 인물관계도를 꾸미게 될 민지석의 가족은 엄마 오사라(금보라)와 초등학교 교사인 형 민은석(안재모) 그리고 유명한 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할머니 장옥자(이영란)입니다. 그런데 절대 사랑에 빠질 것 같지 않던 최고야와 민지석은 어느 사이 서로를 마음에 품게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가족관계는 악연으로 꼬여있어 ‘전생에 웬수들’의 인물관계도를 아주 복잡하게 만듭니다.



‘전생에 웬수들’의 최고야(최윤영)의 동생 최고봉(고나연)은 건강미 넘치는 외모로 남성편력이 심한데 그것은 사춘기 시절 아버지의 외도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남자란 존재가 우스웠고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하늘같이 느껴지는 남자를 처음 만나게 되는데 민은석(안재모)입니다. 그는 바로 언니인 최고야와 사랑에 빠지는 민지석의 형입니다. 이렇게 자매의 사랑은 두 집안을 복잡한 관계로 만들게 되는데, 여기서 ‘전생에 웬수들’의 인물관계도를 더욱 난해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0년 전 불륜으로 가족을 버린 고야의 아버지 최태평(한진희)은 민지석(구원)의 이모인 오나라(최수린)와 재혼했습니다. 지석의 이모는 고야 아버지를 만나 착하고 자신만을 사랑했던 신장 전문의 남편 한재웅(한갑수)을 버렸습니다. 이런 관계에서 최고야 자매와 민지석 형제가 결혼을 한다면 겹사돈에 친정아버지는 시이모부가 됩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하더라도 정서적으로는 상당히 께름한 관계임엔 분명합니다. 과연 ‘전생에 웬수들’은 어떤 줄거리로 이런 인연을 풀어낼까요.



▎전생에 웬수들 등장인물관계도


▴ 최윤영 : 최고야 役

가족을 버린 아버지 때문에 갑자기 처녀 가장인 된 ‘전생에 웬수들’ 주인공 


▴ 구원 : 민지석 役

이혼전문 변호사, 최고야의 남자


▴ 고나연 : 최고봉 役

최고야 동생, 피트니스 퍼스널 트레이너, 가명 최미미


▴ 안재모 : 민은석 役

민지석의 형, 최고봉의 남자, 초등학교 교사


▴ 한진희 : 최태평 役

50살이 넘어 불륜으로 만난 여자와 재혼한 아버지, 현재 백수, ‘전생에 웬수들’의 인물관계도를 복잡하게 만든 장본인


▴ 이보희 : 우양숙 役

고야와 고봉의 엄마, 최태평의 전처, 반찬가게 운영


▴ 이상아 : 최태란 役

최고야의 고모, 최태평의 동생


▴ 박현석 : 최산들 役

최태란의 아들, 초등학교 교사였지만 지금은 몰래 타로텔러로 일하는 중


▴ 노영민 : 최고운 役

최고야의 늦둥이 동생, 신장병으로 투병 중


▴ 금보라 : 오사라 役

민지석과 민은석의 엄마, 전업주부


▴ 최수린 : 오나라 役

오사라의 동생, 민지석 이모, 플로리스트 강사, 한재웅의 전처로 최태평과 재혼


▴ 명지연 : 조혜은 役

민지석 사촌누나, 성형미인, 후배인 최고봉에게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음


▴ 이영란 : 장옥자 役

민지석의 할머니, 유명한 쿠킹클래스 운영


▴ 한갑수 : 한재웅 役

오나라의 전 남편, 신장 전문의


▴ 박동빈 : 변호사 사무장 役

지석의 변호사 사무실 직원



▎전생에 웬수들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


오늘은 ‘전생에 웬수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생에 웬수들’은 상당히 논란이 될 만한 소재로 기본 줄거리가 꾸며집니다. 제작진의 기획의도가 아무리 좋은 뜻을 담고 있다하더라도 결혼한 남자의 이모부가 자신의 아버지, 즉 아버지가 시댁식구가 된다는 설정은 쉽게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임엔 분명합니다. 과연 ‘전생에 웬수들’ 제작진은 이런 어려운 인물관계도를 어떻게 무리 없이 풀어낼까요.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