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깝스 등장인물관계도

▎투깝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20세기 소년소녀’의 후속으로 2017년 11월 27일부터 방송되는 MBC월화드라마 ‘투깝스’의 인물관계도아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투깝스’는 정의로운 형사 몸에 빙의된 사기꾼 영혼이 어쩔 수 없이 형사와 하나의 육체를 공유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고 자신들의 엉켜버린 운명적 인연을 풀어가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투깝스’는 주요 등장인물로 조정석, 혜리, 김선호 등을 캐스팅 했으며, 조연급 등장인물도 상당히 화려하게 구성해 인물관계도를 알차게 꾸밀 예정입니다. 하루 두 편씩 32부작으로 편성된 ‘투깝스’의 제작진은 연출에 오현종 PD, 극본에 변상순 작가, 제작사는 피플스토리컴퍼니입니다. 그럼 ‘투깝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투깝스 등장인물관계도


‘투깝스’는 세 남녀를 중심으로 인물관계도가 마련됩니다. 우선 중앙서 강력2팀의 차동탁(조정석) 형사는 무술 합계 20단으로 그에게 걸리면 거의 죽는다하여 범죄자들 사이에서는 저승사라고 불리고, 맡은 사건은 물불 안 가리고 덤벼들어 경찰서 내부에선 꼴통으로 통합니다. 이런 차동탁에게 여자란 딱 3종류입니다. 피해자, 목격자, 범인. 그런데 차동탁의 앞에 사회부 기자라는 송지안(혜리)이 나타나는데 깐깐하고 까칠하며 대단한 입심을 지닌 여자입니다. 하지만 늘 자기도취에 빠진 모습을 보이는 묘한 매력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투깝스’에는 차동탁과 앙숙인 사기꾼이 있는데 바로 공수창(김선호)입니다. 그는 사람의 돈과 마음을 뺏는 탁월한 재주를 지녔는데, 어느날 살인범으로 몰려 이송되던 중 갑작스런 사고를 당해 의식불명으로 육체이탈자가 됩니다. 그런데 수창의 영혼이 빙의된 몸은 상극이었던 차동탁의 몸입니다. ‘투깝스’는 이렇게 세 남녀의 인연을 통해 전체 인물관계도가 구성됩니다.



‘투깝스’에서 차동탁(조정석)의 몸에 빙의된 공수창(김선호)의 영혼 때문에 주변 사람들은 그를 좀 이상하게 봅니다. 우선 송지안(혜리)은 한 몸에 두 영혼이 들어있는 사람처럼 행동하는 차동탁이 거슬립니다. 그리고 공수창과 고아원 동기이며 사기꾼 파트너인 고봉숙(임세미)은 짝사랑하는 수창이 의식불명이 되자 병원비를 마련하느라 더욱 열심히(?) 소매치기를 합니다. 그런데 느닷없이 웬 형사가 나타나서 자신이 공수창이라 합니다. 이렇게 ‘투깝스’에서 하나의 몸을 함께 쓰는 동탁과 수창의 영혼은 이제 어쩔 수 없이 서로의 기량을 발휘해 여러 사건을 해결하게 됩니다. 그런데 ‘투깝스’에는 신기한 인연으로 엮인 사건이 있었습니다. 차동탁의 신임 시절 형처럼 자신을 챙겨 주던 조항준(심민종) 형사의 사망사건입니다. 그리고 송지안(혜리) 아버지는 조항준의 초임 파트너 형사였고, 조항준은 공수창을 검거했지만 잘 거둬준 형사라는 인연이 있습니다. 게다가 ‘투깝스’에서 조항준이 사망하자 윗선들은 살인 범인으로 공수창의 고아원 동기인 이두식(이재원)을 대역으로 세웁니다. 이렇게 많은 비밀을 담고 있는 조항준의 죽음을 조사하던 동탁과 수창은 49일 안에 그들의 엉켜버린 인연을 바로 잡아야 빙의도 풀린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과연 ‘투깝스’가 담고 있는 엉켜버린 인연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조항준 형사 사망 사건의 범인과 배후는 누구일까요.



▎투깝스 등장인물관계도


▴ 조정석 : 차동탁 役

중앙서 강력2팀, 사기꾼 영혼이 빙의된 형사


▴ 혜리 : 송지안 役

NBC 보도국 사회부 기자, 아버지는 형사


▴ 김선호 : 공수창 役

동탁의 몸에 들어간 육체이탈자 사기꾼


▴ 정해균 : 마진국 役

중앙서 서장, 조한웅 형사 사망 사건을 조작


▴ 이대연 : 유정만 役

중앙서 강력2팀 팀장


▴ 김영웅 : 박동기 役

중앙서 강력2팀 형사


▴ 오의식 : 이호태 役

중앙서 강력2팀 형사, 박동기의 파트너


▴ 이호원 : 독고성혁 役

중앙서 강력2팀 막내형사, 차동탁의 파트너


▴ 김민종 : 조항준 役 (특별출연)

중앙서 강력2팀 형사, 차동탁의 신임 시절 파트너, 모든 사건과 비밀의 열쇠


▴ 이시언 : 용팔이 役 (우정출연)

전설의 칼잡이, 룸살롱 사장, 차동탁의 조력자


▴ 강성진 : 지달호 役

비뇨기과의사인데 가슴성형 수술을 하다 감옥에 감, 차동탁의 조력자


▴ 윤봉길 : 도끼 役

용팔이의 충직한 부하

▴ 이달 : 용 役, 노영주 : 호 役, 배명진 : 차 役

차동탁을 돕게 되는 건달들


▴ 임세미 : 고봉숙 役

공수창과 고아원 동기, 소매치기, 공수창을 짝사랑


▴ 이재원 : 이두식 役

공수창과 고아원 동기, 지금은 원수지간, 작은 조직은 거느린 양아치, 조항준 형사 살인 범인으로 자수


▴ 박훈 : 탁재희 役

검사, 서울중앙지검장 탁정환의 아들


▴ 최일화 : 탁정환 役

서울중앙지검장, 재희의 아버지


▴ 문지인 : 길다정 役

의식불명 중환자실 간호사, 지안의 절친


▴ 김서경 : 남미남 役

NBC 보도국 사회부 기자, 지안의 동료


▴ 손종범 : 소지만 役

NBC 보도국 부장


▴ 배민정 : 정나미 役

NBC 보도국 사회부 기자


▴ 류태호 : 노영만 役

서울지방 경찰청 국장, 마진국 서장의 고등학교 선배


▴ 류혜린 : 미스 봉 役

신빨이 끝내주는 광녀, 정상적인 동탁과 수창이 빙의된 동탁을 구분할 수 있는 유일한 인물


▴ 옥자연 : 진수아 役

일식집 ‘일야’의 주인, 말을 못하고 큰 비밀을 가지고 있음


▴ 이진희 : 우혜인 役

사망한 조항준 형사의 아내


▴ 오한결 : 조준수 役

사망한 조항준 형사의 아들



▎투깝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MBC월화드라마 ‘투깝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빙의라는 판타지와 살인사건 수사물을 접목한 ‘투깝스’는 줄거리나 등장인물 설정에서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하기에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그동안 출연했던 대부분의 드라마를 성공시켰던 조정석과 연극계에서 인정한 연기력의 신예 김선호의 케미가 ‘투깝스’를 통해 어떻게 발휘될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그리고 성인 연기자로 자리를 굳히기 위해 애쓰는 혜리의 발전도 기대해 봅니다. 그럼 ‘투깝스’의 첫방송을 기다리며 그들을 응원해 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