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2를 기다리며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2를 기다리며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렉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현재 시즌1이 종료된 미드입니다. 미국에서 광풍에 가까운 인기를 끌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갖게 된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현재 한국에서도 관심이 대단한 모양입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사실 ‘기묘한 이야기’를 처음 접했을 때 그 제목 때문에 시청을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제목 자체가 상당히 노골적이고 유치하며 직설적이기 때문에 그다지 질적으로 우수한 작품으로 인식이 되지 않았는데, 한 번 보면 끝까지 보게 된다는 소문 때문에 시즌1 첫 번째 에피소드의 뚜껑을 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소문이 현실이 되어 단 하루 만에 시즌1 전체를 보게 되었습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 미국 인디애나(Indiana )주 호킨스(Hawkins)라는 가상의 시골 마을에서 일어나는 (말 그대로) 기묘한 사건들을 주요 줄거리에 담았습니다. 어느날 실종된 13살 소년의 행방을 찾는 과정에서 초자연적인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거기에 초능력을 사용하는 소녀가 나타나고,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밀 실험을 진행하는 정부 기관이 연루되는 등 우리가 미드에서 익히 볼 수 있었던 소재들이 ‘기묘한 이야기’에 한 가득 들어 있습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 그때의 것에 새로운 숨을 넣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의 제작, 감독, 극본을 담당한 ‘더프 형제(Duffer Brothers)’는 자신들이 어린 시절에 보았던 유명한 작품들과 감독들의 감성에 초자연적인 요소와 수사 드라마의 형식을 덧대 1980년대 대중문화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기묘한 이야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존 카펜터(John Carpenter)’, ‘스티븐 킹(Stephen King)’ 등의 대 감독들의 작품을 참고해서 드라마를 구성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E.T.’ ‘에일리언’, ‘미래와의 조우’ 등 당시 가장 유명했던 작품들의 냄새를 많이 담고 있습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가 이렇게 1980년대 감독들의 작품을 참고했다고 해서 식상하거나 참신하지 못한 얼개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무엇인가를 참고해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긍정적인 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미적인 차원에서 그들의 영향을 받은 것은 맞지만 1980년대의 이야기에 새로운 숨을 불어 넣은 것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오락 드라마에서 가장 중요한 ‘재미’가 보장됩니다. 이런 재미는 각종 드라마 어워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하고 후보에 오르는 결과를 냈습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의 시즌1은 8개의 에피소드로 종영했고 현재 시즌2가 촬영 중입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의 시즌 2는 9개의 에피소드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시즌1에 등장했던 캐릭터 거의 대부분이 시즌2에 출연을 확정 지었고, 드라마의 분위기와 주제에 맞게 2017년 할로윈 시즌을 맞아 10월 27일에 시즌2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현재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2의 새로운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가십을 다루는 매체들은 앞 다투어 ‘기묘한 이야기’의 내용을 전하고 있습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줄거리 (Stranger Things)


1980년대 인디애나 주 ‘호킨스’라는 작은 마을에 사는 ‘조이스’는 13살 ‘윌’과 고등학생인 ‘조나단’ 형제를 혼자 기르며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윌’이 친구들과 놀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에게 쫓기다 실종됩니다. ‘조이스’는 아들의 실종을 경찰 서장인 ‘호프’에게 알리고, ‘호프’와 여러 사람들은 ‘윌’의 실종을 수색하게 됩니다. 한편 ‘윌’의 친구인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는 ‘윌’의 행방을 찾다가 초능력을 지닌 미스터리한 소녀 ‘일레븐’을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마을에서는 이유를 알 수 없는 기묘한 현상들이 벌어지고, 정부의 일급기밀 실험 대상자였던 ‘일레븐’을 찾는 정부 요원들은 소년들을 쫓게 됩니다. 마이크의 누나인 ‘낸시’는 기묘한 사건으로 친구 ‘바브’가 사라지자 ‘윌’의 형인 ‘조나단’과 함께 기묘한 사건을 따라갑니다. 결국 이런 기묘한 사건들이 실체를 알게 된 소년들과 ‘윌’의 가족 그리고 경찰 서장 ‘호프’는 모든 기묘한 사건이 시작된 장소로 가게 됩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2 내용


미드 ‘기묘한 이야기’의 시즌2는 시즌1의 사건이 있었던 약 1년 정도 후의 이야기로 2017년 10월 27일에 세계 동시 공개 예정입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2는 1984년 할로윈데이인 10월 31일을 배경으로 하는데, 제작자의 발표에 따르면 ‘호킨스’ 사람들은 마을을 붉게 물들인 어떤 초자연적인 현상에 큰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시즌1에서 실종되었던 ‘윌’은 ‘거꾸로 된 세상’에서 보낸 시간 때문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낸시(Nancy)’와 ‘마이크(Mike)’는 각자의 친구였던 ‘바브(Barb)’와 ‘일레븐(Eleven)’의 죽음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게 되는데, 1시즌 마지막에 공개된 것처럼 ‘일레븐’은 여전히 살아있고 드라마의 가장 중요한 역할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경찰 서장 ‘호프’는 ‘윌’과 ‘조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시즌1에서 있었던 모든 사건을 은폐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정확히 어떤 일이 있었는지 알지 못하는 ‘호킨스’ 사람들 중 몇 명은 그때의 기묘한 사건을 인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거꾸로 된 세상’과 연결된 균열은 여전히 열려있는 상태로 존재하며 그것을 계속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시즌1이 괴물에 대한 공포였다며, 시즌2는 공포 그 자체와 직면하는 ‘호킨스’ 사람들의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미드 기묘한 이야기 시즌2 에피소드 정보


Episode 01 - 매드맥스 (Madmax)

Episode 02 - 인생을 되찾은 소년 (The Boy Who Came Back to Life)

Episode 03 - 호박 패치 (The Pumpkin Patch)

Episode 04 - 궁전 (The Palace)

Episode 05 - 폭풍 (The Storm)

Episode 06 - 올챙이 (The Pollywog)

Episode 07 - 비밀의 오두막 (The Secret Cabin)

Episode 08 - 두뇌 (The Brain)

Episode 09 - 잃어버린 형제 (The Lost Brother)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