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생존자, 꼭 봐야할 넷플릭스 미드

▎미드추천,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 꼭 봐야할 넷플릭스 미드

 

최근 영화 ‘옥자’ 덕분에 국내에서 유명해진 ‘넷플릭스(Netflix)’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영화와 드라마를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어 최근 가입 회원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Netflix)’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스트리밍하는 드라마 중에 꼭 봐야하는 강력추천 미드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를 소개합니다. ‘지정생존자’는 미국의 내각 구성원과 상하원의원 전원이 사망하는 초유의 테러 사건 때문에 한 순간에 미국 대통령이 되는 인물이 국가적인 위기를 극복하는 내용을 줄거리로 합니다.

 

지정생존자

 

‘지정생존자’의 시즌1은 21부작으로 방송을 마친 상태로 현재 시즌2의 방송 일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첫 방송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팬을 확보한 미드답게 방송 몇 회 만에 시즌 연장이 결정되었습니다. ‘지정생존자’는 정부의 정상화, 기존 권력에 대응, 테러 사건의 수사라는 복잡한 상황을 완벽하게 짜인 얼개를 통해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만드는 미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정생존자’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드추천,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 등장인물

 


키퍼 서덜랜드 : 톰 커크먼 역 (Kiefer Sutherland as Tom Kirkman)
‘톰 커크만’(이하 ‘톰’)은 내각 구성원 중 권력 서열 11위의 장관이었습니다. ‘지정생존자’로 지명되어 워싱턴 D.C.의 모처에서 대기 중이었으나 국회의사당 폭발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며 미국의 차기 대통령에 오르게 됩니다. 따뜻함과 인내를 가진 톰은 자신이 세계 최고의 권력자가 되었다는 사실에 당황해 하지만 진정성과 현명함으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해 갑니다. ‘키퍼 서덜랜드’는 ‘지정생존자’에 캐스팅되기 전에 미드 ‘24’로 많은 팬을 확보한 배우입니다. ‘24’도 ‘지정생존자’만큼이나 인기 있던 미드인데, 테러를 막으려는 한 남자의 24시간(하루)을 실시간 상황으로 나눠 24부작 편성해 흥미롭게 그렸던 작품입니다.

 


나타샤 맥켈혼 : 알렉스 커크먼 역 (Natascha McElhone as Alex Kirkman)
‘지정생존자’ 제도로 한 순간에 미국 영부인이 된 ‘알렉스 커크먼’. 톰의 아내이면서 이민자보호 관련 변호사입니다. 따뜻하고 지혜로운 인물로 남편이 힘들어하는 순간마다 옆에서 그를 돕고 지지합니다. 총기 사용 관련 발언으로 의도치 않게 남편을 곤란하게 만드는 상황이 생기는데, 톰은 위기를 진심으로 이겨냅니다.

 


아단 칸토 : 아론 쇼어 역 (Adan Canto as Aaron Shore)
톰이 ‘지정생존자’가 되기 전부터 백악관 비서실에 근무했던 ‘아론 쇼어’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백악관 내부 사정이나 국가 안보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는 톰을 도와 위기에 대처합니다. 그의 능력을 알아 본 ‘톰’은 ‘애런’을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임명합니다. 야망이 큰 인물이며 정치적인 기술이 있어 톰의 진심과 현명함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을 돕게 됩니다. 그러면서 톰이 ‘지정생존자’였기에 어부지리로 대통령이 되었다는 생각에서 믿음과 신뢰로 그를 대하게 됩니다.

 

 

 

이탈리아 리치 : 에밀리 로즈 역 (Italia Ricci as Emily Rhodes)
‘톰’이 정치계에 처음 입문했을 때부터 그를 도왔던 비서관 ‘에밀리 로즈’는 ‘톰’이 ‘지정생존자’로 백악관에 입성하게 되면서 함께 백악관에서 일하게 됩니다. ‘톰’의 최측근인 ‘에밀리’는 틀린 것을 틀렸다고 정확히 말할 수 있는 성격으로 톰의 신뢰를 받던 부하 직원이었습니다. 정부 내각과 국회 조직이 파괴된 상황에서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자신이 임명되길 바라지만 대통령인 ‘톰은’ 정치적 기술을 가진 ‘애런’에게 비서실장 자리를 내어 줍니다. 그러면서 ‘에밀리’에게는 특별고문으로 대통령 업무의 모든 일에 관여할 수 있게 합니다. 

 

 

칼 펜 : 세스 라이트 역 (Kal Penn as Seth Wright)
국회의사당 폭발 테러가 일어나기 이전부터 전(前) 대통령의 연설문을 쓰던 ‘세스 라이트’는 우연한 기회에 백악관 대변인이 됩니다. ‘지정생존자’로 대통령이 되어 백악관에 도착한 ‘톰’을 화장실에서 처음 만나게 되는데, 그가 있는 줄 모르고 악의 없는 험담을 하다가 ‘톰’과 마주하게 됩니다. 자신의 험담을 듣고 화를 내기보다는 상황에 대처하라는 말을 듣게 되는 ‘세스’. ‘톰’에 대한 불신과 험담은 ‘톰’의 진심으로 한 순간에 신뢰와 존경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세스’는 ‘지정생존자’에서 가장 러블리한 캐릭터이지 싶습니다.

 


라모니카 개럿 : 마이크 리터 역 (LaMonica Garrett as Mike Ritter)
테러가 있기 전부터 백악관의 경호 실장이었던 ‘마이크 리터’는 ‘지정생존자’로 살아남게 된 ‘톰’에게 정부 내각 구성원 전원과 상하원 모두 사망했다는 소식을 제일 처음 전하는 인물입니다. 그러면서 새롭게 대통령으로 취임한 톰과 가족의 경호를 충실히 수행합니다. 경호 및 경비 업무를 수행하다 총상을 입기도 하지만 톰이 믿는 사람 중에 하나로 대통령의 비밀 지시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매기 큐 : 한나 웰스 역 (Maggie Q as Hannah Wells)
FBI요원인 ‘한나 웰스’는 국회의사당 폭파 테러 사건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지만 국가적 위기에서 정부요원으로서 본분에 충실합니다. 처음에는 테러 사건을 개인적인 분노로 배당 사건 차원에서 밀도 있게 수사하지만 사건 배후에 대한 결정적인 증거를 찾게 되면서 대통령의 비밀 지시에 따라 사건 깊숙이 들어가게 됩니다. 죽음의 위기를 몇 번이나 겪게 되지만 결국 사건의 배후와 연루자들을 알아냅니다.

 


버지니아 매드슨 : 킴블 훅스트라튼 역 (Virginia Madsen as Kimble Hookstraten)
‘킴블 훅스트라튼’은 ‘톰’ 이외의 또 다른 ‘지정생존자’로 살아남은 하원의원입니다. 모든 하원의원이 사망했기에 그녀는 하원 대표직을 맡게 되는데 시즌 초반에는 ‘톰’과 권력 다툼을 하는 것처럼 비춰지기도 하면서 그를 돕기도 합니다. 오래된 정치 생활 덕분에 사람과 상황을 판단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것과 명분을 따라야 하는 상황을 명확히 구별할 줄 아는 인물입니다. 최근 ‘버지니아 매드슨’의 트위터를 보니 시즌 2에는 캐스팅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미드추천,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 줄거리

 

일 년에 몇 번 있는 국가적 행사에는 미국 정부 내각의 모든 구성원과 상원의원, 하원의원이 전원 참가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는 차원에서 내각 구성원 중 한 명은 행사에 참가하지 않고 별로의 장소에서 대기하게 됩니다. 이때 대기자로 지명된 사람을 ‘지정생존자’이라 하는데 ‘톰’이 해당자가 됩니다. 그런데 ‘만약에’라는 그 사건이 터지게 됩니다. 모든 국가 정부 구성원들이 모여 행사를 치르는 국회의사당에 폭발 테러가 발생합니다. 식장 내부에 있던 모든 사람은 사망하게 되고 국가 서열 11위에 있던 ‘톰’은 한 순간에 미국의 대통령이 됩니다. ‘지정생존자’였던 정부 관련자뿐 아니라 국민 전체가 충격에 빠져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대통령이 된 ‘톰’은 정부의 정상화, 권력 다툼의 방어, 테러 사건의 수사라는 절체절명의 상황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자신의 입지를 흔들려는 주지사들, 나라 전체의 파괴하려는 테러 배후세력, 불안에 빠진 국민...톰은 이런 극한의 상황을 진심과 현명함으로 하나씩 풀어 갑니다.

 

 

 

 

 

 

 

 

 

 

 

 

▎미드추천,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 꼭 봐야할 넷플릭스 미드

 

 

오늘은 넷플릭스 미드 ‘지정생존자’의 등장인물과 줄거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 순간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숨 가쁘고 흥미로운 ‘지정생존자’의 내용은 보는 사람마저 숨차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미드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본 드라마 중 가장 몰입도가 강한 미드였던 ‘지정생존자’. 시즌2를 기다립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