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드라마 화랑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오늘은 ‘우리집에 사는 남자’ 후속으로 2016년 12월 19일부터 방송되는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드라마 전반에 대해 잠시 짚고 가겠습니다.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감독은 ‘최고다 이순신’을 연출한 윤성식 PD이고, 각본은 KBS 드라마스페셜을 주로 썼던 박은영 작가가 장편으로는 처음 집필을 담당합니다.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은 이미 알려진 것처럼 100% 사전제작입니다. 원래 현재 방영 중인 ‘우리집에 사는 남자’의 앞 시즌에 편성되었지만, 제작사 ‘오보이 프로젝트’와 방송사 KBS2는 중국 판권 문제로 두 드라마의 순서를 바꿔 순연(順延)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몇 차례 설명한대로 중국은 전체 제작 & 전체 심의를 기본으로 하는 방송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이런 결정은 불가피했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조사한 바에 의하면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역사적 고증은 완벽하지는 않은 듯합니다. 화랑이 처음 조직된 시기는 576년 진흥왕 37년이라 전해지는데, 극에서 진흥왕으로 출연하는 박형식은 50살이라 하기에는 너무 젊습니다. 하지만 팩션(faction=fact+fiction, 사실을 토대로 한 작품) 드라마이기에 역사적 사실에 대한 고증보다는 허구를 통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등장인물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선우랑(鲜于郎) 役 박서준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주인공으로 캐스팅 된 박서준은 무명(无名)이라는 인물로 선우랑(鲜于郎)이라 하여 화랑 조직의 우두머리인 풍월주(風月主)의 바로 아래 직급인 사람입니다. 박서준이 맡은 선우랑(鲜于郎)의 한자를 풀어보면 ‘아름다움을 향하는 사내’라는 뜻이 되는데, 드라마 인물소개에는 ‘반쪽 상또라이’라 쓰여 있고 더불어 ‘개 혹은 새’라고도 쓰인 것을 보면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박서준은 상당히 똘끼찬 사내로 나오는 듯합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아로(娥露) 役 고아라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서라벌 일당백 야설의원 아로(娥露) 역은 고아라가 연기합니다. 아로는 예쁜 이슬이라는 의미로 유려하고, 하늘 하늘하고, 여자 여자한 캐릭터처럼 보이지만 일당백이라는 것을 보니 제법 왈가닥인 처자로 등장하는 모양입니다. 고아라는 응답하라 1994를 통해 그동안 맺혔던 연기에 대한 ‘한’을 풀었는데, 최근 아주 대박 작품이 없던 차에 이번 캐스팅은 팬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지뒤랑 役 박형식

 

 

박형식은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지뒤랑이라 하여 진흥왕(眞興王)의 청년기를 연기합니다. 김삼맥종(金三麥宗) 또는 김심맥부(金深麥夫)라는 본명보다 진흥왕으로 잘 알려진 지뒤랑의 인물소개에는 ‘얼굴 없는 왕’, ‘반전의 지뒤랑’이라 쓰여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진흥왕(眞興王)은 534년에 태어난 7이라는 많지 않은 나이에 신라 제24대 임금으로 옹립(擁立)됩니다. 재위 기간은 540년~576년 37년 동안입니다. 원래 원화(原花)라는 여성 리더가 낭도(郎徒)를 이끈 조직에 기원을 둔 화랑도는 진흥왕의 재위 마지막 즈음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은 역사적 시기와 허구 사이의 간극을 적절히 조절해 재미있는 설정을 만들어 낼듯합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수호랑 役 최민호

 

 

샤이니의 최민호는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인물값 제대로 해주는 쾌남 수호랑으로 나옵니다. 원래도 수려한 외모로 많은 여성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드라마에서도 그 매력을 발산할 모양입니다. 최민호는 그동안 음악활동 이외에도 5편의 드라마와  3편의 영화에 출연한 경력이 있는 연기자입니다. 그동안 맡았던 배역의 비중이 아주 크지는 않았는데 이번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을 통해 연기자로서 최민호라는 이름을 대중에게 각인시킬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한성랑 役 김태영(뷔)

 

위의 편집 이미지는 다음 ‘슉아‘s 방탄블로그’의 공개 다운로드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원본 배포는 ‘슉아’님, 저작권자는 ‘김또또’님 입니다.

 

요즘 제일 핫한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의 뷔 김태영도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 등장해 한성랑이라는 인물을 연기하게 됩니다. 한성랑은 맑은 영혼을 가진 절대 순수 캐릭터로 보기만 해도 미소가 절로 나오는 귀염둥이 캐릭터가 될듯합니다. 김태영은 그동안 예능 프로그램에는 몇 번 출연한 적인 있지만 연기는 이번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이 처음입니다. 그래서 살짝 걱정도 되지만 원래 재능이 많은 친구라서 훌륭히 소화해 줄 것이라 믿습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반류랑 役 도지한

 

 

도지한은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까칠하고 배경 좋은 반류랑으로 등장합니다. 도지한은 그동안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조연으로 출연해서 제법 괜찮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연기를 보면서도 이름은 익숙하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몇몇 영화의 캐릭터를 이야기 하면 ‘아~’하며 아는 분들이 많겠지만 이름을 이야기 하면 “?”이라는 반응이 많습니다. 이번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이 도지한의 얼굴과 이름을 한 번에 떠오를 수 있는 작품이 되길 기대합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숙명공주(叔明公主) 役 서예지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서예지가 맡은 숙명공주(叔明公主)는 금지옥엽 곱게 자란 외로운 공주라 합니다. 서예지는 광고모델로 데뷔해서 몇몇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다 2015년 유아인 주연의 ‘사도’에서 정순왕후를 연기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제대로 알리게 됩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여울랑 役 조윤우

 

 

조윤우는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에서 눈치백단의 여울랑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여울랑의 인물소개에 ‘바람’이라 설명한 것으로 보니 극에서 많은 연분(緣分)을 뿌리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집니다.

 

▎드라마 화랑 등장인물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은 위에서 소개한 화랑의 낭도뿐 아니라 연기력 탄탄한 배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중국 시장과 아시아 전역을 공략하는 드라마라서 조연급으로 등장하는 배우들의 면면도 상당합니다. 오늘은 ‘우리집에 사는 남자’ 후속으로 방송되었던 ‘드라마 화랑 더 비기닝’의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