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드라마 불야성, 이요원 진구 유이

▎드라마 불야성 등장인물 이요원 진구 유이

 

2016년 11월 21일부터 ‘캐리어를 끄는 여자’ 후속으로 MBC를 통해 매주 월요일 화요일에 방송 예정인 드라마 불야성은 얼마 전 이요원, 진구, 유이, 정해인, 이호정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출연을 확정 지었습니다. 드라마 불야성(不夜城)은 한자 그대로 밤도 낮처럼 휘황찬란(輝煌燦爛)하기를 꿈꾸는 인간의 탐욕을 밀도 깊은 줄거리로 그려낼 예정이라 합니다. 어두운 밤을 지배할 빛줄기를 잡아내려는 이요원, 진구, 유이. 드라마 불야성은 밤이 아무리 밝다 해도 그것이 낮이 될 수는 없는 것처럼 권력과 돈을 위한 맹렬하고도 허무한 끝이 무엇일지 줄거리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이야기합니다.

 

 

▎드라마 불야성 이요원 (Lee Yo-won, 李枖原)

 

 

드라마 불야성에서 이요원이 연기할 서이경은 세상 누구도 감히 넘볼 수 없는 권력과 돈을 가지려는 욕망의 화신입니다. 서이경은 일본에서 대부업으로 성공한 아버지 서봉수의 유일한 피붙이입니다. 어릴 적부터 혹독하게 돈에 관한 교육을 받으면서 성장한 덕에 무서울 정도로 침착하고, 흔들림 없이 냉철하고, 젊은 여자에게 보기 드문 배포를 가진 인물입니다. 서이경이 한국으로 돌아와 돈의 전쟁에 뛰어드는 이야기로 줄거리가 시작되는데, 옛 연인인 박건우(진구)와 또 다른 작은 돈의 화신인 이세진(유이)과 질기고도 잔인한 인연을 맺게 됩니다. 한편 정해인은 이요원을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보호하는 경호원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그래 그런 거야’에서 참한 막내아들을 연기했던 그가 검은 정장을 입은 보디가드로 출연합니다.

 

 

탐욕은 죄가 없다고 믿고 피와 눈물은 초등학교 졸업하면서 내버린 서이경을 연기하는 이요원은 차분하고 고혹적인 말투로 상대를 제압하는 아이스퀸을 모습을 그려내기 위해 치밀하게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많은 작품에서 살아있는 눈빛과 정확한 발음으로 좋은 연기 평을 받았던 그녀가 이번 드라마 불야성에서 세밀한 표현으로 인간의 욕망과 야욕을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가 큽니다.

 

 

Lee Yo-won (born April 9, 1980) is a South Korean actress. She is best known for her portrayal of Queen Seondeok in the eponymous hit period drama (2009), as well as for her work in Take Care of My Cat (2001), Fashion 70's (2005), Surgeon Bong Dal-hee (2007), and 49 Days (2011).

 

 

▎드라마 불야성 진구 (Jin Goo, 晉久)

 

 

드라마 불야성에서 진구가 분한 역은 재벌 그룹의 승계자 박건우입니다. 박건우는 멋진 외모와 뛰어난 두뇌를 지닌 엘리트입니다. 그런 그가 음악에 미쳐 태생적 이권을 뒤로 하고 일본으로 떠나 음악 공부를 하게 됩니다. 그때 운명처럼 서이경을 만나게 되고 그녀를 사랑합니다. 두 사람은 일본에 있었던 일 년간 뜨겁게 사랑합니다. 하지만 영원할 것이라 믿었던 사랑이 한국으로 돌아오기 무섭게 끝나버립니다. 이런 일련의 일들로 박건우는 그룹으로 돌아가 요직에서 일하며 주변의 인정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서 12년의 세월이 흘러 자신을 버렸던 서이경을 다시 만나게 되고 게다가 이세진(유이)과도 인연이 생기게 됩니다.

 

 

구글에서 ‘진구’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한동안 여진구에 관련된 기사나 이미지가 먼저 검색되었습니다. 하지만 2016년 상반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태양의 후예’에 출연하며 지금은 진구가 상위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많은 변화를 준 전작 때문에 진구는 차기작을 선택하는데 상당히 고민이 많았을 것입니다. 그동안 그가 해왔던 역할은 상당히 남성적이며 우직한 캐릭터였는데 이번 불야성의 박건우는 옛사랑, 야망, 그룹, 재벌, 삼각관계 등의 다양한 설정을 소화해야 하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이번 작품으로 진구가 완벽하게 주인공급 배우로 시청자에게 각인될 수 있을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Jin Goo (born July 20, 1980) is a South Korean actor. He won Best Supporting Actor at the Grand Bell Awards and Blue Dragon Film Awards for his role in Bong Joon-ho's 2009 noir thriller Mother. He is also best known for his role in the critically and commercially successful series Descendants of the Sun.

 

 

▎드라마 불야성 유이 (Uee, U-ie, Kim Yu-jin)

 

 

드라마 불야성에서 유이가 맡은 역할은 이세진이라 인물로 서이경(이요원)의 페르소나(persona)와 같이 서이경과 닮았지만 다른 모습을 한 또 다른 욕망의 화신입니다. 이세진은 눈에 띄는 외모와 세련된 이미지로 언뜻 보기엔 부잣집 외동딸로 보이지만 그녀의 현실은 참담합니다. ‘흙수저 of 흙수저’인 그녀는 자신의 어려운 삶에서 벗어나려 갖은 애를 쓰지만 세상이 그리 녹록치는 않습니다. 그러던 중 그녀의 인생을 새롭게 해줄 서이경을 알게 되면서 가슴 속에 묻고 살았던 탐욕을 서서히 드러내게 됩니다.

 


유이는 그동안 여러 작품에 등장인물로 출연하며 제법 괜찮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녀의 타고난 건강미와 도시적인 이미지 덕분에 밝고 도도한 역할을 주로 해오다 전작인 ‘결혼계약’에서 어린 딸을 남겨두고 죽어가는 미혼모의 모습을 실감나게 연기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런 그녀가 이번 불야성에서는 야욕으로 가득 찬 주니어 욕망의 화신으로 분합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유이는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홀려 낼지 궁금합니다.

 

 

Uee, Kim Yu-jin (born April 9, 1988), better known by her stage name Uee (sometimes romanized as U-ie), is a South Korean singer and actress. She has been a member of girl group After School since 2009, and has acted in various television dramas including Queen Seondeok (2009), Ojakgyo Family (2011), Jeon Woo-chi (2012), Golden Rainbow (2013), High Society (2015) and Marriage Contract (2016).

 

 

▎드라마 불야성 이요원 진구 유이

 

오늘은 2016년 11월 21일부터 ‘캐리어를 끄는 여자’ 후속으로 MBC를 통해 방송되었던 불야성의 등장인물 이요원, 진구, 유이에 대해 다시 알아봤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