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역도 요정 김복주

▎역도 요정 김복주, 이성경 남주혁 경수진 이재윤

 

오늘은 ‘쇼핑왕 루이’ 후속으로 2016년 11월 23일 MBC에서 첫 방송을 준비 중인 ‘역도 요정 김복주’의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장미란’씨를 모티브로 한 이 작품은 ‘오 나의 귀신님’에서 신선한 줄거리로 사랑받은 양희승 작가가 집필하고, 연출은 ‘7급 공무원’의 오현종 PD가 책임집니다. 역도 밖에 몰랐던 스무 살 아가씨의 풋내 나는 사랑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릴 ‘역도 요정 김복주’는 이성경, 남주혁, 경수진, 이재윤 등이 캐스팅 되어 현재 촬영이 한창이랍니다.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가 배포한 보도 자료를 통해 16부작을 이끌어 갈 주역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역도 요정 김복주, 이성경

 

‘역도 요정 김복주’에서 이성경은 타이틀 롤인 김복주 역을 맡았습니다. 김복주는 천부적인 재능과 당찬 성격을 가진 역도 천재입니다. 복주는 역도 선수 출신인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유전자 덕에 어릴 적부터 남다른 힘을 자랑하는 씩씩한 스무 살 소녀입니다. 하지만 주변 남자들에게는 부끄러움 많고 늘 서툽니다. 겉모습과 다르게 유리처럼 맑고 약한 마음을 가진 김복주는 당당한 모습으로 내면을 숨겨보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20살 복주가 처음으로 사랑하게 된 남자는 그녀의 절친인 준형(남주혁)의 사촌형 정재이(이재윤)입니다. 그녀의 풋내 가득한 짝사랑은 이루어질까요.

 


이성경은 그동안 도시적이고 도도한 역할을 주로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김복주는 치장이라고는 전혀 모르고, 수더분한 성격의 역도 밖에 모르는 운동선수입니다. 처음으로 공중파 드라마 주연에 캐스팅되어 적지 않은 부담이 있을 텐데, 여기에 연기 변신이라는 큰 숙제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성경의 연기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더욱 큽니다.

 

 

▎역도 요정 김복주, 남주혁

 

남주혁은 ‘역도 요정 김복주’에서 복주의 가장 친한 친구 정준형 역을 맡았습니다. 준형은 장난기 많고 활발한 성격의 천부적인 수영선수입니다. 복주와 고등학교 동창이면서 같은 체대에 진학했습니다. 처음 출전한 국제대회에서 부정 출발로 실격되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대학에 다니는 리듬체조 에이스 송시호(경수진)의 남자친구였지만 그녀의 일반적인 이별 통보로 헤어지게 됩니다.

 


남주혁은 현재 종영을 앞두고 있는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에서 괜찮은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후아휴-학교 2015’에서 이미 수영선수로 출연해 수영 실력을 보여준 적이 있어 이번 정준형 역에 아주 적합해 보입니다. 남주혁은 어릴 적에 농구선수였다고 합니다. 그러다 부상으로 운동을 할 수 없게 되자 모델이 되었다고 합니다. 극중에 운동선수들의 일상이 많이 나올 텐데 이런 설정이 남주혁에게는 참 좋은 기회인 듯합니다.

 

 

▎역도 요정 김복주, 경수진

 

경수진은 잘나가는 리듬체조 선수 송시호 역입니다. 송시호는 어릴 적부터 리듬체조를 시작해 고등학교 시절 아시안 게임에서 은메달을 딴 우리나라 체조의 대들보입니다. 그런데 그녀는 계속 늘어나는 체중과 끊임없는 스트레스 때문에 남자 친구 준형(남주혁)에게 헤어지자 통보하고 나중에 후회합니다. 김복주와 기숙사 룸메이트가 되면서 준형과 복주 사이를 자꾸 신경 씁니다.

 

 

경수진은 리듬체조 선수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기 위해 캐스팅이 확정된 후부터 한국체대 등에서 혹독한 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역도 요정 김복주’의 다른 등장인물도 물론 그렇겠지만 경수진의 리듬체조 연기는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는 제작사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역도 요정 김복주, 이재윤

 

이재윤은 정준형(남주혁)의 사촌형 정재이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한때 수영 선수였지만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고 공부에 매진해 지금은 비만전문의입니다. 따뜻, 온화, 친절이 자연스러운 천성 덕에 재이는 많은 사람에게 호감을 줍니다. 김복주에게 재이는 산타와 같은 존재로 복주가 힘들 때 마다 등장합니다. 이런 재이의 성격과 상황 때문에 재이는 복주의 첫사랑 됩니다.

 

 

오늘은 ‘쇼핑왕 루이’ 후속으로 2016년 11월 24부터 방송되었던 ‘역도 요정 김복주’의 등장인물 이성경, 남주혁, 경수진, 이재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