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아리 꿈해몽은 무엇이 담겨있느냐가 중요하다

▎항아리 꿈해몽은 무엇이 담겨있느냐가 중요하다

 

항아리는 예부터 음식이나 식량의 저장소로 쓰였기에 항아리가 많은 집은 부자일 확률이 높았습니다. 그리고 항아리는 각종 장(醬)을 담가두는 도구로 항아리를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일 년 혹은 몇 년간의 음식 맛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꿈에 항아리를 보았다면 대부분 부유함과 재물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아리 꿈해몽에서 중요한 것은 항아리 안에 무엇이 담겨져 있었는지, 또는 무엇을 담았는지, 항아리 뚜껑은 열려있었는지, 닫혀있었는지 등도 꿈해몽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항아리에 담긴 장(醬)의 종류에 따라 꿈해몽이 매우 달라집니다. 꿈에서 고추장 항아리를 보았다면 이것은 이념, 주체성, 성격, 재물, 돈 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된장 항아리 꿈해몽은 사랑, 행복, 관용 등 감정적인 부분을 드러내는 것으로 풀이하고, 간장 항아리 꿈해몽은 조직, 단체, 군사 등 여러 사람이 모여 있는 상황이나 시설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소금 항아리 꿈해몽은 종교, 학문 등 철학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항아리 꿈해몽을 상황별로 자세히 보겠습니다.

 

 

좋은 꿈, 길몽(吉夢), a lucky dream

 

큰항아리를 보는 꿈해몽
재물이 쌓이고 살림이 윤택해 진다.

 

거북이가 항아리 속에 가득 들어 있는 꿈해몽
꿈에서 거북이는 아주 좋은 소재이다. 거기에 항아리도 상당이 좋은 소재이다. 그런데 이런 두 가지가 소재가 동시에 꿈에서 나왔다면 대박 꿈이 되는 것이다. 횡재로 부자가 되는 경우에 꾸는 꿈으로 복권이나 주식 등 기대하지 않았던 큰 수입이 생긴다.

 

항아리에 맑은 물이 가득 담겨 있는 꿈해몽
재수가 트이고 모든 일이 순조롭다. 마음먹은 대로 일이 진행되며 부자가 된다.

 

항아리 안에 똥이 가득히 담겨 있는 꿈해몽 (똥을 퍼 담는 꿈과는 다르다.)
횡재를 통해 수입이 생기는 것이 아닌 자신의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 얻게 되는 수입을 의미한다. 즉 적금이나 곗돈 등 탄탄한 수입이 생기게 된다. 그런데 적금을 타는 것이 무슨 좋은 일이냐고 질문하는 사람도 있다. 요즘 같은 상황에서 적금을 한두 달 밖에 넣지 못하고 해약할 수밖에 없는 사람도 무척이나 많다는 것을 기억하면 좋은 꿈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항아리 안에 금덩어리가 가득한 꿈해몽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단기간에 부자가 되는 것 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차츰 부자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큰 항아리와 작은 항아리들이 뒤섞여져 있는 꿈해몽
많은 사람이나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이익을 만들게 된다.

 

항아리 안에 구더기가 가득한 꿈해몽 (반길반흉, 길>흉)
대출금 등으로 목돈이 생기게 된다. 그 목돈은 더 큰 목돈을 만드는 중요한 밑천이 되기도 하지만 적절하게 활용하지 못하면 반드시 해를 입는 상황이 생긴다.

 

항아리 뚜껑이 덮인 것을 보는 꿈해몽
오랫동안 공을 들여온 일의 결실을 보게 되는 꿈이다.

 

 

빈 항아리에 사람들이 물을 퍼다 부어 주는 꿈해몽
여러 사람이나 단체의 도움을 받게 된다. 도움은 실질적인 돈이 될 수도 있고 인적자원의 원조일 수도 있다.

 

항아리 안에 곡식이 가득 담겨 있는 꿈해몽
이런 꿈은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아주 좋은 꿈이다. 여자로서 누릴 수 있는 많은 것들은 원하는 만큼 얻게 된다. 그렇다고 남자가 이런 꿈을 꾸었을 때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남자가 이런 꿈을 꾸게 되면 집안을 윤택하게 해줄 배필을 만나게 된다고 풀이한다.

 

항아리를 보는 꿈해몽 (단지 모기만 하는 꿈)
가까운 시일 내에 잔치나 파티에 초대받는다.

 

 

나쁜 꿈, 흉몽(凶夢), a bad dream

 

항아리를 들다가 밑이 빠지는 꿈해몽
시끄러운 일이 생기거나 곤란이나 손실을 겪게 된다고 풀이한다.

 

항아리를 깨뜨리는 꿈해몽
복과 재물과 돈이 새어나가고 어려움을 겪게 된다.

 

밑이 빠진 항아리에 물을 붓는 꿈해몽
재물이 모이지 않고 흩어지게 된다. 그리고 소비는 계속해서 늘어나는 상황이 된다.

 

항아리에 대변(똥)을 담은 꿈해몽 (똥이 담겨져 있는 것과는 분명이 다르다.)
똥을 싸는 것과 똥이 쌓여 있는 것을 보는 꿈이 다르듯 항아리에 담겨 있는 똥을 보는 것은 길몽이지만 똥을 담는 행위는 좋지 못하다. 남에게 창피를 당하거나 체면이 깎이게 될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런 꿈을 꾸었다면 일찍 귀가하는 것을 권한다.

 

01234567891011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