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등장인물관계도

▎김과장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오 마이 금비’ 후속으로 2017년 1월 25일부터 KBS2 TV를 통해 방송되는 ‘김과장’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피스 코미디라는 장르의 ‘김과장’은 업무 스트레스와 조직의 불합리에 지친 ‘을’들의 통쾌한 반란을 지향합니다. KBS2 TV가 새해를 여는 드라마로 선택한 ‘김과장’은 주요 등장인물과 조연급 배우의 캐스팅을 마치고 현재 프로덕션 작업이 한창입니다. 이 드라마는 하늘이 주신 돈에 대한 촉과 감을 가진 괴짜가 한 탕 크게 벌여 보려고 입사한 대기업에서 아이러니하게도 부정과 불합리에 대항해 쓰러져가는 기업을 살려내는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김과장’의 제작진을 살펴보면 연출은 이장수 PD, 극본은 박재범 작가, 제작사는 로고스 필름이 담당합니다. 그럼 ‘김과장’의 인물관계도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김과장 등장인물관계도

 

‘김과장’의 인물관계도는 주인공인 김성룡(남궁민)의 활약 장소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김과장’의 핵심 배경이 되는 티큐그룹에 입사하기 전 상황부터 보겠습니다. 김성룡은 천부적인 돈의 감각을 이용해 어떻게 하면 삥땅을 칠지 궁리하는 괴짜입니다. 지방에서 주먹세계의 어두운 돈을 회계 처리해주며 이렇게 저렇게 돈을 챙겨왔지만 좀 더 큰물에서 한 탕 크게 쳐보고 싶어 우여곡절 끝에 티큐그룹에 입사하게 됩니다. 이렇게 ‘김과장’의 두 번째이자 메인 인물관계도가 만들어 지게 됩니다.

 

  

‘김과장’의 주요 배경이 되는 티큐그룹에 입사한 김성룡(남궁민)은 경리부 과장으로 일하며 자신의 꿍꿍이를 풀어낼 구체적인 구상합니다. 그런데 작전을 준비하며 불합리와 부정의 근거지라는 그룹 내부의 속사정을 알게 되면서 마음을 고쳐먹게 됩니다. 이런 김성룡이 일하는 경리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에이스 윤하경(남상미) 대리입니다. 단아한 외모와는 다르게 당차고 똑 부러진 성격의 그녀는 ‘김과장’이 불합리와 싸우는 과정을 함께 하게 됩니다. 그리고 회사의 입장을 대표하는 재무 이사 서율(이준호)은 사법연수원 수석 졸업의 수재로 잘나가는 회계 전문 검사였습니다. 티큐그룹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고 재무이사로 일하며 ‘김과장’의 악역을 담당하게 됩니다.

 

 

▎김과장 등장인물 (Chief Kim’ Main cast)

 

 

남궁민 : 김성룡 역 (Namgoong Min as Kim Sung-ryong)
‘김과장’에서 남궁민이 연기하는 김성룡은 지방에서 어두운 돈의 회계 재무를 맡아 관리하며 삥땅을 치는 인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넓고 눈먼 돈을 많다’는 그의 이상을 맘껏 펼치기엔 지방 도시는 너무 좁습니다. 그래서 크게 한탕하려고 서울에 입성해 우역곡절 끝에 티큐그룹에 입사합니다. 예측불허의 유쾌한 ‘김과장’은 조직의 부정에 맞서 어떤 통쾌하고 재미난 결과를 보여주게 될까요.

 

 

남상미 : 윤하경 역 (Nam Sang-mi as Yoon Ha-Kyung)
남상미는 ‘김과장’에서 윤하경이라는 티규그룹의 경리부 대리를 연기합니다. 단정하고 고운 이미지만 보면 부잣집 외동딸 같지만 고학(苦學)으로 대학을 졸업한 당차고 똑똑한 아가씨입니다. 그리고 윤하경은 고등학교 1학년 때까지 소프트볼 선수로 활약하며 4번 타자를 놓치지 않은 운동 재주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업무 스트레스를 미니 야구장에서 방망이를 휘두르며 풀기도 합니다.

 


이준호 : 서율 역 (Lee Jun-ho as Seo-yool)
이준호는 서율이라는 검사 출신 재무이사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김과장’에서 악역에 도전하게 된 이준호의 인터뷰를 보니 서율이라는 인물은 불합리의 근원인 티큐그룹을 대리하는 역할인 듯합니다. 서율(이준호)은 대학 재학 중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사업 연수원을 수석으로 졸업한 수재입니다. 잘나가는 회계 수사 전담 검사로 이름을 날리다 티큐그룹의 러브콜을 받아 사내 재무이사로 일하게 됩니다. ‘김과장’에서 괴짜 김성룡과 완벽주의자 서율이 벌이는 대결도 흥미진진할 듯합니다.

 

 

정혜성 : 홍가은 역 (Jung Hye-sung as Hong Ga-eun)
‘김과장’에 주요인물로 캐스팅된 정혜성은 베일에 싸인 경리부 인턴 홍가은을 연기합니다. 홍가은이 어떤 인물인지 무슨 배경을 가지고 있는지 아직 공개된 것은 없지만 티큐그룹 재무라인에 제법 신선한 충격을 줄 캐릭터로 보입니다.

 

 

▎김과장 등장인물 (Chief Kim’ Supporting Cast)

 

 

김강현 : 이재준 역 (Kim Kang-hyun as Lee Jae-joon)
조현식 : 원기옥 역 (Jo Hyun-sik as Won Ki-ok)
김선호 : 선상태 역 (Kim Seon-ho as Seon Sang-tae)
류혜린 : 방희진 역 (Ryu Hye-jin as Bang Hui-jin)

 

‘김과장’의 주요 배경인 티큐그룹 경리부 직원들로는 김강현, 조현식, 김선호, 류혜린 등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김강현은 명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이재준을 연기합니다. 불만도 많고 말도 많지만 조직의 질서에 순응하는 전형적인 샐러리맨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경리부 3년차 직원인 원기옥은 조현식이 맡았습니다. 원기옥은 성실하고 우직하지만 손이 느리고 머리가 둔한 게 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김과장’에서 김성룡을 돕는 아군이도 합니다.

 

 

박영규 : 박현도 역 (Park Yeong-gyu as Park Hyun-do)
이일화 : 장유선 역 (Lee Il-hwa as Jang Yoo-seon)
정석용 : 고만근 역 (Jung Suk-yong as Ko Man-geun)
김원해 : 추남호 역 (Kim Won-hae as Choo Nam-ho)

 

티큐그룹의 회장 박현도는 박영규 님, 회장님 사모는 이일화 님이 연기합니다. 그리고 ‘김과장’이 재무 회계 경리에 관련된 이야기가 주된 소재이기 때문에 이런 설정에 걸맞게 재무관리 본부장 고만근은 정석용 님, 경리부장 추남호는 김원해님이 극의 무게를 잡아 줍니다.

 

 

임화영 : 오광숙 역 (Lim Hwa-yeong as Oh Kwang-suk)
황영희 : 엄금심 역 (Hwang Yeong-hee as Uhm Keum-shim)
전익령 (Jun Ik-ryung)
김응수 : 지방조직보스 (Kim Eung-su as Boss)

 

‘김과장’의 주인공인 김성룡의 근거지가 지방이었을 때 김성룡을 도와주는 캐릭터인 오광숙은 덕포흥업의 경리과 직원으로 꾸임 없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아가씨로 임화영이 연기합니다. 그리고 티큐그룹의 외부용역 청소팀에 근무하는 청소아줌마 엄금심은 황영희가 캐스팅되었습니다. 이밖에도 ‘김과장’에는 전익령, 김응수 등이 씬스틸러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김과장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2017년 1월 25일 수요일부터 방송되는 ‘김과장’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많은 드라마가 첫 방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드라마마다 실력 있는 배우와 제작진이 최고의 작품을 만들게 위해 애쓰고 있는데요. 이번 ‘김과장’도 탄탄한 스토리와 재미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는 작품이 되기를 바랍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사용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서체만을 사용합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