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고인 등장인물관계도

▎피고인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낭만닥터 김사부’ 후속으로 2017년 1월 23일 월요일부터 SBS를 통해 방송되는 지성 주연의 ‘피고인’의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고인’의 기본 줄거리는 정의롭고 능력 있는 검사가 어느날 아내와 딸을 살해한 용의자가 되어 감방에 수감되는데 사건이 일어났던 시간의 모든 기억이 사라진 설정으로 꾸며집니다. 16부작으로 꾸며질 ‘피고인’은 지성이 6개월 만에 시청자와 만나는 작품으로 연출은 조영광, 극본은 최수진-최창환 작가가 공동 집필합니다. 그럼 ‘피고인’의 인물관계도를 등장인물의 관련성으로 연결지어 보겠습니다.

 

 

▎피고인 등장인물관계도 가족 & 검찰 편

 

‘피고인’의 인물관계도는 지성의 극명인 박정우가 일했던 검찰과 그의 가족, 살해 용의자로 지목되어 수감된 감방 그리고 가장 큰 권력의 근원인 차명그룹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박정우(지성)는 강한 신념과 정의를 신봉(信奉)하는 검사입니다. 법대 시절부터 친구인 강준혁(오창석)과 중앙지검에서 일하면서, 둘 중 누구라도 검찰총장이 되어보자며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눈을 떠보니 감방에서 수의(囚衣)를 입은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내와 딸을 죽인 살해 용의자로 지목되어 구속 수감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건에 대한 어떤 기억도 없고 이유도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피고인’의 기본 설정입니다. 

 

 

‘피고인’에서 박정우(지성)는 대학시절에 아내 윤지수(소여은)를 만나 뜨겁게 사랑하다 결혼합니다. 두 사람 사이의 딸 박하연(신린아), 정우를 아들처럼 생각하는 장모 오정희(성병숙), 일찍 여읜 아버지 대신 정우를 믿고 따르는 처남 윤태수(강성민). 이들은 이렇게 행복한 가족이었습니다. 그리고 정우는 검찰에서 강력사건을 전담하는 검사로 대단한 활약을 보여줍니다. 너무 꼿꼿해 외통수처럼 보이는 정우를 부장검사인 최대홍(박호산)은 그를 믿고 지지하며 외압에서 보호합니다. 검찰조사관 고동윤(이신성)은 겉으로는 정우에게 틱틱대는 듯 하지만 속으로는 정우를 존중합니다. 위의 인물관계도에서 보듯 ‘피고인’에서 박정우(지성)는 최선을 다하는 정의로운 검사였습니다. 이런 박정우의 모든 것을 부숴버린 그 사건 그리고 그 사람은 과연 무엇이며 누구일까요?

 

 

▎피고인 등장인물관계도 감방 편

 

살해 용의자로 체포되어 구속된 박정우의 감방생활이 ‘피고인’의 인물관계도 2편에 해당합니다. 미결수(未決囚)인 박정우의 사건을 맡은 담당 검사는 다름 아닌 그의 15년 지기 친구 강준혁(오창석)입니다. 그리고 어느 누구도 변호를 하겠다고 나서지 않는 상황에서 정우를 변호하게 되는 사람은 서은혜(권유리)입니다. 서은혜는 정우가 검사로 일할 때 그에게 백전백패(百戰百敗)했었지만 지금은 그의 변호를 맡게 됩니다. 그리고 ‘피고인’의 아이러니한 설정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정우를 아버지처럼 믿고 따르던 처남 윤태수(강성민)는 감방의 교도관으로 등장합니다.

 


감방에 수감된 박정우는 가족을 잃은 슬픔과 누명에 대한 억울함, 기억을 찾고 싶어 하는 간절함에 짓눌리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이런 정우와 감방 지인들은 ‘피고인’의 새로운 이야기 줄거리를 만들게 됩니다. 무기수인 밀양(우현), 사기혐의 방장(윤용현), 절도전과 16범 우럭(조재룡), 사채업자 뭉치(오대환), 귀염둥이 미결수 성규(김민석). 그리고 강력범죄 전담 검사로 일하던 정우가 수감되었으니 구치소에서 그의 고통은 예상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그 중에서 두목 신철식(조재윤)은 조직의 넘버1이 되자마자 정우에게 잡혀 감방 신세를 지고 있으니 이런 악연이 또 있을까 싶네요.



▎피고인 등장인물관계도 차명그룹 & 쌍둥이 형제 편

 

‘피고인’에서 가장 기대되는 인물은 주인공인 박정우(지성)보다 쌍둥이 형제로 일인이역(一人二役)을 하는 엄기준입니다. 엄기준이 연기하는 쌍둥이는 형 차선호와 동생 차민호. ‘피고인’에서 가장 큰 권력 집단으로 묘사되는 차명그룹의 후계자인 이들 형제는 쌍둥이라 하기에는 성격과 능력이 상당히 다릅니다. 차명그룹 회장인 아버지 차영운(장광)은 언제나 형 차선호를 편애했습니다. 차선호(엄기준)는 다른 재벌 2세들과는 달리 반듯한 성격과 타고난 경영 능력으로 주변의 신임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동생 차민호(엄기준)는 어릴 적 소심하고 겁이 많았지만 아버지의 편애와 형의 정략결혼을 목도하며 다른 사람으로 변하게 됩니다.

 

 

‘피고인’에는 큰 야망을 가진 많은 등장인물이 나오지만 그중에서 차선호의 아내인 나연희(엄현경)는 몰락한 재벌의 딸로 선호와 정략 결혼한 야심녀입니다. 천정의 도산으로 벼랑 끝에 몰렸을 때 선호와의 결혼으로 자존심을 지켰지만 지금 그녀의 마음에는 다른 생각이 꿈틀대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선호의 수행비서(김경남)는 언제나 선호의 뒤에서 그를 묵묵히 지키는 조력자로 등장합니다. ‘피고인’은 이런 다양한 등장인물로 간단치 않은 인물관계도를 구성합니다.

 

 

▎피고인 등장인물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지성 : 박정우 역 (Ji Sung as Park Jung-woo, The head of the violent crimes investigative division who never loses a case.)

 

 

피고인 등장인물(Defendant‘ Cast)
엄기준 : 차선호 / 차민호 역 (Um Ki-joon as Cha Sun-ho / Cha Min-ho, Twin brothers and successors of Chamyung Group with different personalities.)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권유리 : 서은혜 역 / 아역 최유리 (Kwon Yu-ri as Seo Eun-hye, Choi Yoo-ri as young Seo Eun-hye, A defense lawyer who strives to be eloquent and rational, but loses in court every single time.)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오창석 : 강준혁 역 (Oh Chang-seok as Kang Jun-heok, Jung-woo's best friend and fellow prosecutor)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손여은 : 윤지수 역 (Son Yeo-eun as Yoon Ji-soo)
엄현경 : 나연희 역 (Uhm Hyun-kyung as Na Yeon-hee)
한지우 : 여민경 역 (Han Ji-woo as Yeo Min-kyung)
신린아 : 박하연 역 (Shin Rin-ah as Park Ha-yeon)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오대환 : 뭉치 역 (Oh Dae-hwan as Bundle, Jung-woo's helper)
조재윤 : 신철식 역 (Jo Jae-yoon as Sin Cheol-sik, Jung-woo's Jail-mate)
조재룡 : 우럭 역 (Jo Jae-ryung as Rockfish, Jung-woo's Jail-mate)
윤용현 : 방장 역 (Yoon Yong-hyun as Chief priest)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김민석 : 이성규 역 (Kim Min-seok as Lee Sung-gyoo, A convict charged with assault. The prison's quick-witted mood maker, who helps take care of Jung-woo.)
박호산 : 최대홍 역 (Park Ho-san as Choi dae-hong)
강성민 : 윤태수 역 (Kang Sung-min as Yoon Tae-soo)
김경남 : 수행비서 역 (Kim Kyung-nam as Executive secretary)

 

 

피고인 등장인물 (Defendant‘ Cast)
이신성 : 고동윤 역 (Lee Shin-sung as Ko Dong-yoon)
우현 : 밀양 역 (Woo Hyeon as Miryang)
성병숙 : 오정희 역 (Sung Byung-suk as Oh Jung-hee)
장광 : 차영운 역 (Jang Gwang as Cha Yeong-un)

 

▎피고인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SBS 새 월화드라마 ‘피고인’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비범한 설정의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줄거리 구성으로 전작인 ‘낭만닥터 김사부’의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해 봅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