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역도요정 김복주’ 후속으로 방송되는 MBC 수목드라마 ‘미씽나인’의 인물관계도를 관련 있는 등장인물로 묶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 1월 18일 수요일부터 20부작으로 방송되는 ‘미씽나인’은 2004년부터 ABC 방송사에 6시즌을 방송한 ‘로스트(LOST)’와 같이 무인도에 떨어진 조난자들의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가수, 배우, 매니지먼트 직원들을 태운 비행기가 비의(非意)의 사고로 무인도에 불시착(不時着)하게 되고, 9명의 생존자는 살아남기 위해 사투(死鬪)를 벌이게 됩니다. 국내에서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조난 소재의 드라마인 ‘미씽나인’의 연출은 최병길, 극본은 손황원, 제작사는 SM C&C입니다. 그럼 ‘미씽나인’의 자세한 등장인물관계도를 보겠습니다.

 

 

▎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과거이야기 편

 

줄거리로 보는 ‘미씽나인’의 인물관계도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모든 등장인물의 속사정을 알 수 있는 ‘과거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미씽나인’의 모든 이야기의 출발은 ‘레전드 엔터테인먼트’라는 연예기획사 소속 가수와 연기자들의 관계로 시작됩니다. 레전드 엔터의 에이스는 밴드 그룹 ‘드리머즈’입니다. 드리머즈의 기타와 보컬을 맡고 있는 서준오(정경호)는 악보를 읽지 못하는 약점조차 남들에게 들키지 않을 정도의 음악적 재능을 지닌 친구입니다. 그리고 베이스 담당 최태호(최태준)는 연주 실력은 쓸 만하지만 형편없는 노래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럼을 맡고 있는 이열(찬열)은 비주얼 뛰어나고 작곡 실력도 좋은 순수한 성격의 멤버입니다. 이렇게 결성된 드리머즈를 챙겨주고 이끌어 주는 사람은 바로 매니저 정기준(오정세)입니다. 이런 관계가 ‘미씽나인’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 구성입니다.

 

 

‘미씽나인’의 주요 등장인물 설정에서 레전드 엔터테인먼트 관련인들도 상당히 비중 있는 레귤러 캐릭터입니다. 기획사 대표 황재국(김상호)은 잔소리꾼 입니다. 이런 황대표와 적대관계에 있는 인물은 레전드 엔터의 부대표 장도팔(깁법래)입니다. 태호항(태항호)은 황대표의 고향후배이자 비서입니다. 그리고 ‘미씽나인’에서 가장 미스터리하고 비밀이 많은 캐릭터는 신재현(연제욱)입니다. 황대표가 발굴한 음악 천재이지만 스타성이 없다는 이유로 데뷔가 차일피일 미뤄집니다. 그러다 최태호(최태준)의 쉐도우 보컬로, 이열(찬열)의 음악선생님으로 남게 됩니다. 이런 신재현은 결국 ‘미씽나인’의 가장 큰 비극의 주인공이 됩니다. 이와 같은 일련의 일들 때문에 결국 드리머즈는 해체됩니다.

 

 

▎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실종자 & 무인도 편

 

‘미씽나인’의 두 번째 인물관계도는 조난당한 9명의 생존 투쟁을 그린 무인도 편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여러 사람이 전용기에 오르게 됩니다. 불의(不意)의 사고로 무인도에 불시착하게 된 비행기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단 9명. 그들은 생존과 구출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한때 잘나가던 밴드 그룹 리더 서준오(정경호)는 예전의 광영(光榮)을 뒤로하고 이젠 생계형 연예인이 된 상태였습니다. 이런 준오의 갑질을 당하던 사람 중 한 명이 바로 라봉희(백진희)입니다. 해녀의 딸로 태어났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 상경한 라봉희(백진희)는 알바로 연명하다 준오의 코디로 첫 직장을 잡게 됩니다. 드리머즈 시절부터 준오와 맞수였던 최태호(최태준)는 그룹 해체 후 연기자로 변신해 지금은 주목받는 배우입니다. 이열(찬열)은 그룹 해체 후 작곡 실력을 발휘해 싱어송라이터로 활동 중입니다. 그리고 매니저인 정기준(오정세)은 무인도에서도 할 줄 아는 것이라고는 쥐뿔인 준오를 챙겨줍니다. 이런 상황이 문명세계에서 떨어져 나온 ‘미씽나인’ 드리머즈 멤버들의 현재입니다.

 

 

이밖에도 ‘미씽나인’의 추락사고 생존자 중 하지아(이선빈)는 탑클래스가 되기 직전의 배우입니다. 솔직하고 털털한 성격의 하지아는 최태호와 비밀연애 중입니다. 그리고 하지아는 어느 누구에게도 알리지 않은 병을 앓고 있습니다. (서준오와 정기준은 이 사실을 알고 있음) 그리고 하지아(이선빈)와 데뷔 동기인 윤소희(류원)는 레전드 엔터에서 밀어주는 탑 배우입니다. 한때 지아보다 처져있었지만 지금은 지아를 밀어내고 탑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두 여배우 사이의 신경전은 당연해 보입니다. 황재국(김상호)과 태호항(태항호)도 실종자 명단에 이름을 올립니다. 그런데 ‘미씽나인’의 무인도 생활에서 핵심적인 사건을 목격한 사람은 태호항라고 합니다. 그 사건은 여린 심성의 호항을 혼란에 빠뜨립니다.

 

▎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목격자 & 관계자 편

 

‘미씽나인’의 마지막 인물관계도는 무인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모든 사건의 목격자가 된 라봉희(백진희)를 중심으로 그려집니다. 비행기 추락사고로 탑승자 전원이 죽었다고 확정 지어질 즈음 기적처럼 생존자의 소식이 전해지고 세상 사람들의 이목은 유일한 생존자인 라봉희에게 쏠립니다. ‘미씽나인’의 목격자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는 인물관계도는 크게 세 무리의 사람들로 나눌 수 있는데, 첫 째는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라봉희(백진희), 두 번째는 사건의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애쓰는 검사 윤태영(양동근), 세 째는 실종사건 특별수사위원회 위원장으로 사건의 진실을 덮으려는 조희경(송옥숙)입니다. 과연 라봉희가 알고 있는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미씽나인’은 이렇게 여러 무리의 사람들이 서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복잡한 인물관계도를 그려 나갑니다. 라봉희의 엄마(방은희)는 죽음에서 살아 돌아온 딸을 지키기 위해 애쓰고, 대표가 사라져 기획사 사장으로 취임한 장도팔(김법래)은 구출 작전이 개시될까봐 봉희의 증언에 주시하고 있습니다. 실종자 윤소희(류원)의 오빠이자 정의로운 검사인 윤태영(양동근)을 지근에서 돕는 사람은 조검사(권혁수)이고, 조사위원회에서 위원장을 도와 사건을 조사하는 오 조사관(민성욱)은 봉희에 대한 연민이 있지만 상관의 명령에 복종 할 수밖에 없는 공무원입니다. 이것이 복잡하고도 미스터리한 ‘미씽나인’의 인물관계도입니다. 

 

 

▎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미씽나인’에 주요 남자 등장인물은 정경호, 양동근, 오정세, 최태준 등입니다. 손황원 작가는 좀 색다른 방법으로 캐릭터들 작명을 했습니다. 배우 이름 앞뒤 글자의 순서를 바꾸거나 한 글자만 달리해 등장인물의 이름을 지었네요. 드라마 설정의 특성상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문명인으로서의 캐릭터와 무인도에서 ‘로빈슨 크루소’가 되어야 하는 이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미씽나인’을 보는 재미 중 하나가 될 듯합니다.

 

 

 

백진희는 이번 ‘미씽나인’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인 라봉희 역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는 무인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봉희 캐릭터에 제법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이선빈과 류원도 상당히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아 다양한 모습을 보여 주게 되었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미씽나인’의 제작사는 SM C&C입니다. 그래서인지 SM 패밀리인 엑소(EXO)의 멤버 박찬열도 주요인물에 전격 발탁되었습니다.

 

▎미씽나인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2017년 1월 18일부터 MBC 수목드라마로 첫 방송을 기다리는 ‘미씽나인’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조난(遭難) 미스터리 드라마가 시청자들에게 어떤 공감과 재미를 주게 될지 기대해 봅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