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스포일러 혹은 예상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혹은 예상


드라마 도깨비는 현재 4회가 방송되었습니다. 매회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며 12%에 육박하는 수치로 순항(順航)이라는 말로는 모자란 신드롬을 만들고 있습니다. 심지어 일명 ‘빤쓰증후군’이라 하여 드라마 도깨비에 나왔던 장면이 머리에 맴돌고, 자기도 모르게 OST를 흥얼대는 증상을 보이고 있는 시청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줄거리가 어떻게 전개될지 등장인물이 가지고 있는 비밀은 무엇인지 그동안 방송 내용과 여러 정보를 취합해 다양한 예상과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1990년 ABC가 방송한 ‘트윈 픽스(Twin Peaks)’는 ‘데이비드 린치’가 제작해 전 세계적인 컬트 붐을 일으킨 드라마입니다. 작은 시골 마을에서 시체로 발견된 여학생 살해 사건을 풀어가는 이 드라마는 대단한 인기를 끌며 엄청난 포럼과 팬클럽을 만들어 냈고, 범인이 누구이고 어떤 내용으로 풀어갈지 많은 추측과 예상을 뿜어내게 했습니다. 이것과 마찬가지로 드라마 도깨비는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카페, 팬클럽을 중심으로 각 등장인물이 가지고 있는 비밀과 앞으로 어떤 줄거리로 내용을 이어갈지 스포일러에 가까운 예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저승사자와 써니의 관계는?


드라마 도깨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갤러리와 카페 등에 게시된 글들을 보면 줄거리를 예상하는 스포일러에 가까운 다양한 게시물들이 있습니다. 기발하고 타당한 근거로 설득력을 갖춘 글들이 많지만 과대 해석한 글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디시인사이드 도깨비 갤러리’는 ‘빤쓰증후군’이 창궐(?)한 곳이기에 가장 많은 정보와 기상천외한 가설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가설과 예상 중에 스포일러에 가까운 몇 가지를 소개해 봅니다.



일단 드라마 도깨비에서 극 초반에 자주 등장했던 오브제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김소현’이 끼고 있던 '반지'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1화에 김신(공유)이 개선장군으로 궁궐에 도착해 왕에게 걸어가는 장면에서 활에 맞아 목숨을 잃게 된 ‘김소현’은 옥색 반지를 끼고 있었습니다. 그 반지는 몇 장면으로 나눠 세세하게 노출됩니다. 이것이 드라마 도깨비 3회에 저승사자 ‘이동욱’과 써니 ‘유인나’가 조우(遭遇)하는 장면에서 운명 같은 느낌으로 두 사람 사이에 고리를 만듭니다.



드라마 도깨비의 4명의 핵심 인물 중에 저승사자와 써니는 전생에 깊은 인연이 있는 것으로 거의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조선이 이씨(氏)의 나라였듯 고려는 왕씨(氏)의 나라였습니다. 그런데 저승사자인 이동욱의 극중 이름은 ‘왕여’입니다. 그래서 이동욱이 김신(공유)을 죽게 한 어린 왕이었다는 예상이 거의 스포일러에 가까운 예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써니, 즉 유인나의 극중 이름은 ‘김선’입니다. 이것은 ‘김신’과 남매지간으로 유인나는 전생에 남편에게 죽게 된 왕비 ‘김선’이였다는 설이 힘을 얻게 됩니다. 즉 드라마 도깨비의 이동욱은 어린 왕(김민재), 유인나는 왕비(김소현)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드라마 도깨비 3회에 저승사자와 써니가 만나는 장면에서 두 사람을 이어 준 사람은 바로 삼신할머니 ‘이엘’입니다. 삼신할머니는 두 사람의 관계와 전생에 대한 의미심장한 말을 남깁니다. ‘어차피 둘 다 아주 비싼 값을 치르게 될 테니까’ 이 대사를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예상 줄거리는 김소현, 즉 왕비였던 써니는 임신 중이었으나 오라비 김신의 선택을 믿고 아이를 잉태한 몸을 죽음에 내어 놓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드라마 도깨비의 능력자인 삼신할머니가 점지한 새 생명을 감히 본인들의 의지로 운명을 거스르게 했다는 것입니다. 이에 질투에 눈이 먼 왕 이동욱과 자신의 신념 때문에 아기를 죽게 한 왕비 써니는 삼신할머니의 저주로 혹독한 대가를 치르게 된다고 예상합니다. 그것이 가슴 아픈 사랑일지라도.



김신(공유)과 왕비였던 써니(김선)가 죽고 어린 왕은 충신과 아내를 죽인 절절한 후회로 살아가며 아내의 초상화를 숱하게 그립니다. 이런 설정은 드라마 도깨비 3회에서 도깨비로 부활한 김신이 왕에게 복수하러 가는 장면에서 이미 죽어 버린 왕이 남긴 김소현의 초상화를 통해 예상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처음엔 왕비를 사랑하고 김신을 신뢰했던 왕이 간신의 혀에 눈과 귀가 닫혀 두 사람을 죽게 하고 끝내 자신의 죄를 깨닫고 아내를 그리워하다 죽음을 맞게 됩니다. 그래서 김소현이 끼고 있던 반지는 어린 왕이 왕비를 사랑했던 시절 왕비에게 주었던 사랑의 징표 같은 것이라 추측되고, 이것은 거의 스포일러에 가까운 내용으로 여겨집니다. 이것이 드라마 도깨비 팬들이 예상하는 저승사자와 써니의 관계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김신과 저승사자의 관계는?



드라마 도깨비가 4회 방송된 현재 도깨비와 저승사자는 알콩달콩(?) 티격태격 그들만의 우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생에 도깨비와 저승사자의 악연(惡緣)을 짐작할 수 있게 하는 장면과 등장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간신(奸臣). 김신이 죽었을 때 간신은 비교적 젊은 사람이었는데 부활한 김신이 복수를 위해 궁궐에 찾아 갔을 때 간신은 이미 확 늙어 버렸습니다. 이것은 김신이 죽고 시간이 약 10년 정도 흘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린 왕(김민재)은 성인이 되어 이동욱이 되었다는 예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즉 김신을 죽게 한 전생의 인물이 바로 저승사자 이동욱이라는 것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저승사자는 어떤 죄를 지었는가?



드라마 도깨비 예상과 스포일러에서 가장 충격적인 부분은 바로 위의 이미지에 등장한 배우입니다. 3회에 응급실 장면에서 등장한 많은 ‘김차사’ 중 미모의 저승사자인 저 배우가 바로 어린 왕과 간신 옆에 서있던 여인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조사해도 저 배우의 이름을 정확히 알 길이 없는데 동일인물이 맞다고 합니다.(찾아내는 분들도 대단합니다.) 그렇다면 엄청난 죄를 지어야 저승사자가 된다는 기존의 내용에 비추어 볼 때 저 여인은 도대체 무슨 죄를 지은 것일까요. 드라마 도깨비 팬들은 저 여인이 간신과 함께 왕이 된 이동욱을 죽게 한다고 예상합니다.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삼신할머니와 유덕화는 무슨 관계?



드라마 도깨비에서 육성재가 연기하는 ‘유덕화’의 정체에 대한 여러 가지 예상과 추측이 있습니다. ‘옥황상제이다 염라대왕이다 월화노인이다’ 등등 분명 일반 사람이 아닌 비범한 능력을 가진 초월적 존재일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이런 추측과 예상이 나오는 이유는 도깨비 가신 집안에서 유일하게 같은 얼굴로 태어난 사람이고, 거기에 더해 삼신할머니와 유덕화가 처음 만나는 장면에서 ‘우리 술 한 잔 할까요?’라는 유덕화의 대사에서 삼신할머니 이엘은 유덕화의 정체를 알고 있다는 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월적 존재인 ‘유덕화’는 천 년 전 공유와 이동욱, 유인나의 꼬인 인연을 바로 잡는 설정으로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지은탁은 계속 고딩?



드라마 도깨비의 기본 줄거리는 영생(永生)을 살아가는 도깨비가 인간 신부를 만나 불멸을 끝낸다는 내용인데, 아무리 판타지라 할지라도 인간 신부인 지은탁(김고은)의 나이가 멜로에 적합한 연령이 아니라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드라마 도깨비 팬들이 예상하는 것은 극 중간에 일정한 시간이 흘러 지은탁을 성인으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런 예상의 근거는 1~2회 등장한 김고은의 머리길이와 지난 11월 22일 도깨비 제작발표회에 나타난 김고은의 머리길이와 스타일입니다. 제작발표회가 있던 11월 말경은 도깨비의 7~8회 정도를 촬영하고 있을 때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 정도 즈음 지은탁이 성인일 될 만큼의 시간이 흐르는 설정이 될 것이라 예상합니다.


드라마 도깨비 스포일러 혹은 예상


판이 너무 커져버려 이젠 신드롬이 되어버린 드라마 도깨비. 김은숙 작가는 그동안 극 중간에 숨겨둔 복선을 깔끔하고 신선하고 타당하게 풀어내야 하는 큰 숙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도깨비를 보면서 ‘김은숙은 참 대단한 사람이다.’라는 느낌을 계속 받습니다. 식상하다 못해 쾌쾌한 소재를 어떻게 저리 산뜻하게 그려낼 수 있는지. 아마도 김은숙 작가는 훌륭하게 숙제를 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