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고양이띠 요리사 등장인물과 줄거리

▎고양이띠 요리사 등장인물과 줄거리

 

오늘은 케이블 방송 올리브에서 2016년 11월 21일부터 방송했던 ‘고양이띠 요리사’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요리 전문 채널 올리브에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되는 ‘고양이띠 요리사’는 베트남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셰프에게 어느날 타나난 이상형의 아가씨와 엮어내는 음식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고양이띠 요리사’는 ‘유미의 방’, ‘탑기어 코리아 5’ 등을 연출한 김영화 PD의 드라마 연출작입니다.

 

 

‘고양이띠 요리사’는 일반적인 정극과는 살짝 다른 느낌을 줍니다. 올리브가 요리 전문 채널이다 보니 드라마의 줄거리 보다는 요리에 관한 설명이나 요리하는 장면에 많은 부분을 할애합니다. 그래서 아주 드라마틱한 줄거리가 있다기보다는 요리와 사람 이야기를 주로 담아냅니다. 그리고 음식에 대한 철학과 요리에 대한 평가와 느낌을 아주 자연스럽게 이야기 사이사이에 입혀 요리 드라마로서 손색없는 구성을 보여 줍니다.

 

▎고양이띠 요리사 등장인물 여문준 役 이기우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베트남 요리 전문식당을 운영하는 요리사는 여문준이라는 30살 총각입니다. 매일 아침 음식 재료를 사기위해 베트남 시장을 오토바이로 꼼꼼히 둘러보며 그날의 요리 운세를 보기도 합니다. 요리에 대한 철학과 진지함을 가진 셰프이기도 하지만 평소 성격은 장난기가 가득하고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아주 적극적인 사람이기도 합니다. 즉 요리는 진지, 성격은 넉살 좋은 개구쟁이라 할 수 있죠.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여문준 역은 이기우가 맡았습니다. 모델 출신의 이기우는 타고난 기럭지와 훤칠한 외모로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서 매력적인 역을 많이 맡아 왔습니다. 공중파는 물론 케이블에서도 많은 작품에 출연해 제법 탄탄한 연기를 보여주었는데 이번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요리를 사랑하고 너스레가 좋은 여문준 역할을 제법 잘 소화하고 있네요.

 

▎고양이띠 요리사 등장인물 이수지 役 김소라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이수지는 25살 작곡가인 시각장애인입니다. 친구를 따라 베트남에 왔긴 왔는데....그녀를 괴롭히는 것은 더위도 낯선 환경도 아닌 바로 음식입니다. 향이 너무 강하거나 한 번도 먹어 본적 없는 타국의 음식들은 그녀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힘든 경험입니다. ‘고양이띠 요리사’에 나오는 수많은 베트남 요리에 적응하지 못하던 차에 우연히 만난 요리사 여문준 덕에 베트남 음식에 대한 묘한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이수지 역에 캐스팅된 김소라는 그동안 공중파 드라마에는 2편정도 출연했지만 주로 웹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그래서 얼굴이나 이름이 아주 눈이나 귀에 익지는 않습니다. 연극계에서는 연기 잘하는 유망주로 소문이 나있던데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그녀의 얼굴을 자주 볼 수 있길 기대합니다.

 

▎고양이띠 요리사 등장인물 강민경 役 한유이


 

 

강민경은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수지의 절친이자 단짝입니다. 맥주와 매콤한 음식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베트남에 온지는 6개월 정도 되어서 베트남 음식이 나주 낯설지는 않아요. 쿨한 성격 때문에 원래 음식을 잘 가리는 편은 아니었나봐요.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수지와 함께 만난 여문준 덕에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먹어 보게 됩니다.

 


‘고양이띠 요리사’에서 강경민 역은 한유이가 연기합니다. VJ 선발대회를 통해 연예계에 입문한 한유이는 그동안 10편 정도의 드라마에 단역이나 조연으로 출연했습니다. 영화나 연극에서도 그녀의 얼굴을 볼 수 있었는데 아직은 대중에게 확실한 인지도가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듯합니다. ‘고양이띠 요리사’ 1회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아 곧 많은 작품에서 그녀의 얼굴을 볼 수 있겠네요.

 

▎고양이띠 요리사 ‘올리브’다운 편집 그리고 요리 이야기

 

올리브가 요리 전문 채널이다 보니 ‘고양이띠 요리사’ 제작진은 드라마에 나오는 요리를 맛있고 보기 좋게 편집하는 탁월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드라마가 방송되는 내내 다양한 베트남 요리들을 아주 산뜻한 방법으로 먹음직스럽게 보여 줍니다. 드라마의 내용이나 줄거리는 차치하고 이국적인 음식을 보는 재미만으로도 ‘고양이띠 요리사’는 쓸모 있는 드라마가 분명합니다. 아래는 ‘고양이띠 요리사’에 나왔던 베트남 요리들입니다.

 

 

 

 

 

 

 

 

 

 

▎고양이띠 요리사 등장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요리

 

오늘은 올리브에서 월화 드라마로 방송했던 ‘고양이띠 요리사’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그리고 요리 이야기를 함께 했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