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터널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터널 등장인물관계도 (Tunnel)

 

오늘은 방송 내내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보이스’의 후속으로 2017년 3월 25일부터 OCN을 통해 방송되는 ‘터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6부작으로 기획된 ‘터널’은 1986년 연쇄살인 사건을 수사 중이었던 열혈 형사가 2017년으로 타임슬립 되는 구성으로 전체 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지금까지 연쇄살인(連鎖殺人)과 미제사건(未濟事件)을 소재로 한 몇몇 드라마, 영화, 연극이 있었지만 각 작품의 기본 설정은 조금씩 달랐습니다. ‘터널’은 과거와 연결된 인물들이 현재 사건에 대한 정보를 지원하는 설정이 아닌 과거의 인물이 현재로 건너와 아직도 존재하는 범인을 쫓는 내용입니다. 드라마 ‘터널’의 제작진을 잠시 짚어보면 연출은 김경철, 김성민 PD, 극본은 이은미 작가,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그럼 드라마 ‘터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드라마 터널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터널’에서 가장 중요한 배경이자 오브제는 바로 ‘터널’입니다. 이곳은 과거에서 현재로 30년을 뛰어 넘는 타임슬립이 이루어지는 장소이자 극 전체 줄거리의 기본 설정이 되는 배경입니다. 1986년 수정경찰서의 강력계 10년차 형사인 박광호(최진혁)는 어릴 적 사고를 좀 쳤던 피가 뜨거운 청년이었지만 어머니의 사랑으로 사람다운 삶은 살아오다 경찰이 됩니다. 광호의 아내인 신연숙(이시아)은 양복점에서 일하다 맞선을 봐서 광호와 결혼하게 됩니다. 같은 강력계에는 어리숙한 순경 후배가 있는데 이 인물이 바로 미래에서 강력계 팀장으로 만나는 전성식(조희봉)입니다. 그리고 경찰서에 드나들며 취재거리를 찾아 헤매는 오기자(양주호)는 원하는 기삿감을 찾으면 아주 집요해 지는 인물입니다. 이런 일상적인 생활을 하던 중 박광호에게는 일생일대의 사건이 벌어집니다. 바로 ‘터널’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건인 연쇄살인이 관내에서 발생하고 광호는 사건을 수사하던 중 범인을 범죄 현장인 ‘터널’에서 맞닥뜨리게 되고 범인이 휘두른 돌에 맞아 정신을 잃고 30년의 시간을 건너뛰게 됩니다.
 

 

드라마 ‘터널’의 현재는 2017년입니다. 정신을 잃고 쓰러졌다 깨어난 박광호(최진혁)는 2017년에 눈을 뜹니다. 모든 것이 낯설지만 범인이 현재에 존재한다는 생각에 수정경찰서에 3년차 신참 형사로 위장(?)해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광호는 파트너 김선재(윤현민)를 만나게 됩니다. 김선재는 경찰대를 졸업한 수재로 몸으로 뛰는 수사보다는 디지털 증거로 범인을 잡습니다. 차갑고 까칠한 선재에게 몸부터 움직이는 새 파트너 광호는 똘끼로 가득한 애송이로 보입니다. 하지만 수사 실력을 보니 이상하게도 베테랑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터널’의 현재에서 광호가 만나는 또 한 사람은 선재이(이유영)입니다. 선재이는 영국에서 공부한 재원으로 연쇄살인 심리학자입니다. 사건 수사의 고문을 맡게 된 재이는 본격적으로 광호, 선재와 함께 ‘터널’사건을 수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정경찰서 강력계에 근무하는 곽태희(김병철)와 송민하(강기영)도 나름의 역할에 충실하며 사건을 해결하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국과수 부검의인 목진우(김민상)는 김선재와 비슷한 성격인지라 그와 잘 통한다고 합니다.

 

 

▎드라마 터널 등장인물관계도

 

 

최진혁 : 박광호 役, 머리보다 몸이 먼저 움직이는 열혈 형사로 맡겨진 사건은 무엇이든 아래부터 싹싹 털어 증거를 찾아내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Choi Jin-Hyuk As Park Gwang-Ho

 

 

윤현민 : 김선재 役, 차갑고 까칠한 경찰대 출신 형사로 군인인 아버지를 따라 자주 이사를 다니는 바람에 친구가 없고 친어머니가 어릴 적 사고로 돌아가셔 새엄마의 손에서 자라게 됩니다. (2017년)
Yoon Hyun-Min As Kim Sun-Jae

 

 

이유영 : 신재이 役, 영국에서 공부한 연쇄살인 심리학자. 범인을 조사할 때 그녀는 범인에게 꼭 묻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을 죽일 때, 기분이 어땠어요?” (2017년)
Lee Yoo-Young As Shin Jae-Yi

 

 

조희봉 : 전성식 役, 과거 광호의 후배 형사였으나 현재는 수정결찰서 강력계 팀장으로 광호와 만나게 됩니다. (1986년 - 2017년)
Jo Hee-Bong As Jin Seong-Sik

 

 

김병철 : 곽태희 役, 수정 경찰서 강력계 15차 형사 (2017년)
Kim Byung-Chul As Kwak Tae-hui

 

 

강기영 : 송민하 役, 수정경찰서 강력계 5년차 형사 (2017년)
Kang Ki-Young As Song Min-Ha

 

 

이시아 : 신연숙 役, 박광호의 아내 (1986년)
Lee Shi-A As Shin Yeon-suk (Park Gwang-Ho's wife)

 

 

김민상 : 목진우 役, 국과수 부검의 (2017년)
Kim Min-sang As Mok Jinu

 

 

양주호 : 오기자 役, 과거 수정경찰서를 출입했던 기자 (1986년)
Yang Ju-ho As Reporter Oh

 

차학연 : 박광호의 兒役(추정)

 

 

▎드라마 터널 등장인물관계도 공식포스터 & 스틸컷

 

 

 

 

 

 

▎드라마 터널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드라마 ‘터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tvN의 몇몇 드라마가 상당한 시청률을 보이며 대중의 인기를 얻었지만 뒷자리 번호 케이블 채널에서는 ‘보이스’만큼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는 아직 없었습니다. 5%대의 시청률을 보이며 종영한 ‘보이스’의 자리를 이어 받아 케이블 드라마의 인기를 지속시킬 수 있을지 드라마 ‘터널’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