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오피스 등장인물관계도

▎자체발광 오피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미씽나인’ 후속으로 3월 15일부터 MBC를 통해 수목 드라마로 방송되는 ‘자체발광 오피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으로 전체적인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체발광 오피스’는 우연한 기회에 6개월밖에 살지 못한다는 시한부를 선고받은 계약직 사원의 직장 사수 오피스 코미디입니다. 고아성과 하석진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이 드라마는 현재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김과장’처럼 사내에서 일어나는 슈퍼 ‘을’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소통의 의미를 짚어 보는 것에 주력하는 내용이라 합니다. 16부작으로 제작되는 ‘자체발광 오피스’의 제작진은 연출에 정지인 PD, 극본은 정회현 작가, 제작사는 MBC 드라마 제작국이 담당합니다.

 

 

▎자체발광 오피스 등장인물관계도

 

‘자체발광 오피스’의 주인공인 은호원(고아성)은 졸업까지 미루며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취준생’입니다. 호원은 그동안 어려운 형편에 엄마(임예진)와 남동생 은호재(필독)의 희생으로 대학까지 졸업하고 온갖 알바로 연명하며 입사 원서만 백번은 족히 냈습니다. 그러다 ‘자체발광 오피스’의 주요 배경이 되는 하우라인이라는 가구회사에 면접에서 일명 독세치라 불리는 서우진(하석진) 팀장을 만나게 됩니다. 독설과 직설로 사람의 오장을 지지는 그는 호원의 자존심을 완전히 구겨줍니다. 면접에서 망가진 그녀는 그 울분을 술기운에 실어 토해내다 우연한 사고로 응급실에 실려 갑니다. 그런데 6개월 밖에 살지 못한다는 청천벽력!!!. 시한부 선고와 계약직 합격이라는 소식을 동시에 접한 은호원(고아성)은 어차피 끝난 인생 눈치 볼 것 없다는 생각으로 할 말 다하고 살아보기로 결심합니다. 이것이 ‘자체발광 오피스’의 은호원(고아성)이 시작한 직장 사수기의 기본 내용이 됩니다.

 

 

‘자체발광 오피스’에는 은호원과 함께 계약직으로 입사한 직원이 두 명 더 있습니다. 도기택(이동휘)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후진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그동안 알바로 모아 온 돈을 여자 친구의 명품을 사는데 헌납하고 가차 없이 까이게 됩니다. 그 전여친은 다름 아닌 자신의 상관 하지나(한선화) 대리입니다. 미모가 인생의 전부이며 약한 척, 모르는 척으로 일을 때우는 얄미운 아가씨입니다. 그리고 장강호(이호원/호야)는 성실이 몸에 베인 8학군 스펙남으로 엄마가 만들어 준 최고의 서류가 오히려 독이 되어 매번 입사 시험에 떨어지다 이번에 계약직 사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이렇게 계약직 사원 3명은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은장도라는 친선 모임을 만들게 됩니다.

 

▎자체발광 오피스 등장인물관계도

 

 

고아성 : 은호원 役(28세) - 시한부 인생의 입사 시험만 백번 본 여자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흙수저의 표준이자 샘플인 그녀는 죽어라 아르바이트만 하며 정직원이라는 꿈을 키우는 이 시대 8포 세대의 대표주자 입니다. 꿈에 그리던 입사와 청천벽력 같은 시한부 선고 사이에서 그녀는 이제 하고 싶은 말 다하는 ‘을’로 살아보려 합니다.

 

 

하석진 : 서우진 役(38세) - 고효율 고성능 결과주의자, 독설, 까칠남
‘자체발광 오피스’의 남자 주인공인 서우진은 낙하산 입사와 사사로운 정에 끌리는 조직문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여러 회사를 전전합니다. 그래서 현재 일하고 있는 하우라인에서 퇴사하면 더 이상 갈 곳이 없는 처지이기도 하지만 언제나 직설로 효율적인 업무를 독려합니다.

 

 

이동휘 : 도기택 役(32세) - 대한민국 최저 스펙남, 하우라인 마케팅팀 계약직 사원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가장 순정남이자 찌질남인 도기택은 사랑에 눈이 멀면 간이고 쓸개까지 빼주는 인물입니다. 남들보다 잘하는 것은 없어도 나쁜 것은 월등히 빨리 배웁니다. 물류센터에서 일하며 모은 돈은 여자 친구의 신상을 사는데 고스란히 바치다 결국 차이게 됩니다.

 

 

김동욱 : 서현 役(34세) - 하우라인 회장 둘째 아들, 응급의학과 의사
‘자체발광 오피스’에는 하우라인이라는 가구회사가 주요 배경인데 서현은 이 회사 회장의 둘째 아들로 형과는 달리 유쾌하고 장난기 다분한 응급의학과 의사입니다. 이런 서현은 협력병원의 원장으로 박상만(권해효) 부장을 통해 회사 내부 사항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누구도 그가 사주 아들인 사실을 모르고 있는데 호원과는 의사와 환자 관계로 서로 알게 되어 호원의 키다리아저씨가 됩니다.

 

 

이호원 : 장강호 役(28세) - 스펙 완벽 8학군 성실남, 하우라인 마케팅팀 계약직 사원
장강호는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가장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사원 중에 하나입니다. 강남에서 자라 말 잘 듣고 성실한 캐릭터로 그동안 엄마의 고정밀 과외로 모든 스펙을 쌓아왔고, 심지어 대학 때도 과외를 받으면서 입사 준비를 했습니다. 하지만 엄마가 만들어 준 최고의 서류는 면접관들의 거부감을 사게 되고 그래서인지 매번 입사에 낙방하고 이제 하우라인의 계약직으로 입사합니다.

 

 

 

김병춘 : 허구동 役 - 마케팅팀 과장

 

 

한선화 : 하지나 役 - 마케팅팀 대리

 

 

권해효 : 박상만 役 - 영업팀 팀장

 

 

장신영 : 조석경 役 - 영업팀 과장, 알파걸

 

 

오대환 : 이용재 役 - 영업팀 대리, 아부남

 

 

김희찬 : 오재민 役 - 영업팀 공채 신입사원, 강남 고급 주택가가 집주소인 관계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됨

 

 

임예진 : 고아성 엄마 役

 

 

최범호 : 서태우 役 - 하우라인 회장

 

 

이윤상 : 한정태 役 - 하우라인 영업마케팅 본부장, 냉혈하고 용의주도한 인물

 

 

박세완 : 이꽃비 役 - 본부장 비서, 계약직 사원들의 정보통

 

 

김유미 : 이효리 役 - 은호원(고아성) 동거인, 작가 지망생

 

 

필독 : 은호재 役 - 은호원의 남동생

 

▎자체발광 오피스 등장인물관계도 대본리딩 & 스틸컷

 

 

지난 2월 MBC 사옥에서 진행된 ‘자체발광 오피스’의 대본 리딩 사진과 제작진이 공개한 스틸컷입니다.

 

 

▎자체발광 오피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3월 15일부터 MBC를 통해 방송되는 ‘자체발광 오피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요즘 오피스 코미디가 대세인지 같은 시기에 ‘을’들의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가 두 편이 방송을 하게 되네요. 그만큼 요즘 취업과 ‘을’들의 이야기에 대중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