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시스터즈 등장인물관계도

▎해피시스터즈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달콤한 원수’ 후속으로 2017년 12월 4일부터 방송되는 SBS아침드라마 ‘해피시스터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피시스터즈’는 현 시대를 살아가는 여인들의 치열하고 찬란한 사랑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을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해피시스터즈’는 심이영, 한영, 오대규, 강서준, 이시강, 반소영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 했으며, 탄탄한 내공을 가진 조연급 배우들도 대거 포진해 알찬 인물관계도를 그리고 있습니다. ‘해피시스터즈’는 120부작이라는 긴 호흡으로 약 6~7개월 동안 방송됩니다. ‘해피시스터즈’의 제작진은 연출에 고흥식, 민연홍 PD, 극본에 한영미 작가입니다. 그럼 SBS아침연속극 ‘해피시스터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전체 줄거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피시스터즈 등장인물관계도


‘해피시스터즈’의 인물관계도는 크게 3그룹 정도로 나뉘게 됩니다. 우선 ‘해피시스터즈’의 주인공인 윤예은(심이영)은 여느 주부와는 달리 2명의 시어머니를 모십니다. 남편 이진섭(강서준)의 아버지 이성필(임채무)은 본처인 진말심(이선화)과는 서류상의 부부일 뿐 실제로는 첩실 양혜정(오영실)과 30년째 사실혼 동거 중입니다. 그래서 윤예은은 시어머니가 두 명이 됩니다. 이렇게 복잡한 가족관계 때문에 시댁이 두 집이나 되고 게다가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구박을 견디며 온갖 시집살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남편의 사업이 점점 자리를 잡아가기에 매운 시집살이를 버티고 있습니다. 그런데 남편이 회사 비서인 조화영(반소영)과 바람이 났고 스치는 실수가 아닌 사랑하는 사이라며 이혼을 요구합니다. 한편 ‘해피시스터즈’에서 예은의 언니인 윤상은(한영)은 작은 피아노학원을 무리해서 오픈하는 바람에 빚에 허덕이고 있을 때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성형외과 원장 최재웅(오대규)을 만나게 됩니다. 재웅은 전처와 이혼하고 딸 최진희(이영은)를 혼자 키우고 있는데 딸이 엄마가 필요하다는 말에 재혼을 결심합니다. 하지만 그는 자유로운 사생활도 지키고 싶습니다. 그래서 상은에게 빚을 갚아주는 조건으로 계약결혼을 제안합니다. 이렇게 ‘해피시스터즈’의 자매는 남다른 결혼생활을 하게 됩니다.



‘해피시스터즈’에서 남편의 외도로 이혼하게 된 윤예은(심이영)은 TMO그룹 본부장인 민형주(이시강)를 알게 됩니다. 남편의 배신과 이혼으로 힘겨워하는 예은을 보면 형주는 그녀에게 마음을 주게 됩니다. 그런데 민형주의 어머니인 그룹 회장 나승미(김영임)는 예은의 시어머니인 진말심의 50년 지기 친구입니다. 예전부터 형주를 짝사랑해온 예은의 시누이 이세란(허정은)은 평소에 무시하던 전 올케에게 형주를 빼앗기고 싶지 않아 갖은 모략을 꾸며 예은을 곤란하게 만듭니다. 한편 윤상은(한영)은 지인의 소개로 자기 결혼식 축가를 불렀던 차도훈(성두섭)과 우연히 몇 번 만나게 된 것을 계기로 연인관계가 됩니다. ‘해피시스터즈’에는 한 지붕 아래 세 가족이 모여 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예은의 친정엄마가 사는 주만복(김동균)의 집입니다. 만복은 지나칠 정도로 알뜰하게 돈을 모아 변두리에 집을 하나 샀고 예은의 친정 식구들과 친구인 고다홍(보라나)의 가족에게 월세를 주어 함께 삽니다. 만복의 친구인 다홍은 남편과 사별하고 아이 둘을 키우는 싱글맘인데 래퍼가 꿈인지라 외모가 비범합니다. 다홍과 복만은 눈만 마주쳐도 아웅대는 사이인데 어느 순간부터 서로를 남녀로 보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해피시스터즈’의 등장인물들은 다양한 가족으로 설정되어 복잡한 인물관계도를 구성합니다. 



▎해피시스터즈 등장인물관계도


▴ 심이영 : 윤예은 役

시집이 두 곳인 결혼 7년차 주부


▴ 한영 : 윤상은 役

피아노학원 원장, 윤예은의 언니, 최재웅과 계약결혼


▴ 오대규 : 최재웅 役

다미성형외과 원장, 윤상은과 계약결혼


▴ 강서준 : 이진섭 役

JU의료기 사장, 윤예은의 바람난 남편


▴ 이시강 : 민형주 役

TMO그룹 본부장, 윤예은을 사랑함


▴ 반소영 : 조화영 役

진섭을 작정하고 유혹한 비서이자 내연녀


▴ 임채무 : 이성필 役

진섭의 아버지, 두 집 살림하는 한량, 첩실과 30년 사실혼 동거 중


▴ 김선화 : 진말심 役

진섭의 어머니, 성필의 본처 


▴ 오영실 : 양혜정 役

성필의 첩, 풍년족발 사장 


▴ 허은정 : 이세란 役

진섭의 친동생, 윤예은의 시누이, 민형주를 짝사랑


▴ 이예빈 : 이병숙 役

성필과 혜정의 딸, 백수, 공일삼에게 구애 중


▴ 김동균 : 주만복 役

다홍의 절친, W치킨 사장, 짠돌이


▴ 보라나 : 고다홍 役

예은과 상은의 절친한 언니, 래퍼가 꿈인 싱글맘


▴ 이상미 : 강덕자 役

예은, 상은의 어머니


▴ 이성욱 : 황수찬 役

다홍의 장남, 초등학교 5학년


▴ 고나희 : 황수지 役

다홍의 딸, 유치원생


▴ 김영임 : 나승미 役

TMO그룹 회장, 형주의 어머니, 진말심과 50년 지기 친구


▴ 성두섭 : 차도훈 役

작곡가, 형주의 친한 형, 상은의 애인


▴ 정근 : 공일삼 役

조화영의 옛 애인, 화영 때문에 옥살이를 했음


▴ 김하림 : 노유라 役

민형주의 옛 애인, 이혼녀


▴ 이영은 : 최진희 役

최재웅의 딸, 중2


▴ 서정우 : 차비서 役

나승미 회장의 비서



▎해피시스터즈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SBS아침드라마 ‘해피시스터즈’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현재 타 공중파 방송사는 내부 사정으로 드라마가 원활히 제작되고 있지 않아서 순연되거나 제작 자체가 미뤄지는 상황인데 SBS는 여러 드라마의 준비를 꼼꼼히 하고 있는 듯 보입니다. 이번 ‘해피시스터즈’의 경우도 타 아침연속극과 크게 다를 것 없는 소재이지만 홈페이지 관리와 홍보에도 나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타 방송사보다 안정된 상황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해피시스터즈’가 어떤 성적을 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