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등장인물관계도

▎고백부부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최강 배달꾼’의 후속으로 2017년 10월 13일부터 방송되는 KBS2TV 금토드라마 ‘고백부부’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가 많은데 ‘고백부부’ 또한 ‘미티와 구구’ 작가의 웹툰 ‘한 번 더 해요’의 줄거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백부부’는 한때 뜨겁게 사랑했던 부부가 현실 문제로 결혼을 후회하게 되면서 풋풋하고 싱그럽던 그때로 타임슬립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줄거리는 원작의 내용과 상이 부분이 있지만 전반적인 구성 및 설정은 그대로 옮겨온 듯합니다. ‘고백부부’는 주요 등장인물로 장나라 손호준 허정민 한보름 등을 캐스팅해 인물관계도를 끌어간다고 합니다. 16부작으로 기획 편성된 ‘고백부부’의 제작진은 연출에 하병훈 PD, 극본에 권혜주 작가, 제작사는 ‘고백부부 문전사’입니다. 그럼 ‘고백부부’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줄거리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고백부부 등장인물관계도


‘고백부부’는 제목에서 엿볼 수 있듯 앞으로 또는 뒤로 향하는 어느 부부의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대학 시절 수석으로 입학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았던 마진주(장나라)는 과팅에서 만난 단무지 공대생 최반도(손호준)와 사랑에 빠져 졸업과 동시에 결혼합니다. 캠퍼스 커플로 시작한 그들의 사랑은 18년이라는 시간 동안 점점 온기가 사라져 이제는 서로 꼴도 보기 싫은 1순위 사람이 되었습니다. 육아에 지친 진주와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일하는 반도의 권태기가 더욱 심해가는 상황에서 사건이 터집니다. 반도는 자신이 영업하는 병원장 박현석(임지규)의 부탁 때문에 진주에게 외도를 한다는 오해를 받게 됩니다. 그 일이 커져 반도와 진주는 결국 이혼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서로에 대한 분노와 실망으로 잠을 청한 두 사람에게 ‘고백부부’는 믿을 수 없는 일을 만들어 줍니다. 바로 18년 전 풋풋하고 싱그럽던 바로 20살 그때로 돌아가게 된 것입니다. 그러면서 ‘고백부부’의 인물관계도는 그때의 등장인물들을 통해 새로운 줄거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고백부부’에서 18년 전으로 돌아가게 된 최반도(손호준)와 마진주(장나라)는 짱짱한 스무 살의 몸에 노련한 30대의 스킬을 장착한 그야말로 최고의 인간으로 다시 태어난 것이나 다름없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인생에 관여하지 말자는 약속을 하고 각자의 생활을 하게 됩니다. 반도는 첫사랑을 다시 만나게 되고 진주는 좋아하던 선배에게 고백을 받습니다. 거기에 진주는 8년 전에 돌아가신 엄마를 다시 볼 수 있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진주와 반도는 다시 살게 된 20살을 즐기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이 20살을 즐기면서 결코 잊을 수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현재에 두고 온 아들 서진. ‘고백부부’에서 두 사람과의 관계가 완전히 남남이 된다면 아들 서진은 세상에 태어날 수 없다는 사실에 진주는 혼란스럽습니다. 그런데 진주의 친구인 천설(조혜정)이 과거로 돌아 온 두 사람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진주를 도와줍니다. 그리고 ‘고백부부’에서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드는 친구도 천설입니다. 진주와는 달리 반도는 행복한 20살의 삶을 살아가는 데, 우연히 자신들 말고도 과거로 온 사람들이 더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과연 ‘고백부부’에서 사람들이 과거로 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백부부 등장인물관계도


장나라 : 마진주 役

20살로 돌아가 38살의 아줌마


손호준 : 최반도 役

20살로 돌아간 38살의 제약회사 영업사원


허정민 : 안재우 役

현재는 야구 응원단장, 과거에는 토목과 세 얼간이 중 1인


한보름 : 윤보름 役

현재는 에어로빅 강사, 과거에는 사학과 술 또라이


장기용 : 정남길 役

현재는 잘나가는 스타 강사, 과거에는 ROTC 멋진 오빠


고보결 : 민서영 役

무용과 1학년, 반도의 첫사랑


이이경 : 고독재 役

현재는 영화사 제작 피디, 과거에는 그냥 먹고 대학생


조혜정 : 천설 役

현재는 연락두절, 과거에는 정 많고 착한 진주의 절친 


김미경 : 고은숙 役

현재는 사망한 진주의 엄마


이병준 : 마판석 役

진주의 아빠


민지 : 마은주 役

진주의 한 살 많은 언니


김병옥 : 최기일 役

가부장적인 반도의 아버지


조련 : 강경숙 役

반도의 엄마


고은민 : 최자연 役

반도의 누나


임지규 : 박현석 役

현재는 반도가 영업하는 병원장, 과거에는 애인을 두고 진주를 짝사랑하던 의대생


이도연 : 김예림 役

현석의 여자 친구로 갑부의 딸이지만 겸손한 외모



▎고백부부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


오늘은 웹툰 원작 드라마 ‘고백부부’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많은 드라마가 시청자에게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임슬립을 소재로 한 드라마도 상당히 많습니다. 원작의 줄거리가 이미 검증되어 대중에게 호감도가 높기에 실패율이 낮은 것이 그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임슬립은 현재와 다른 과거의 모습으로 그때의 향수를 자극하고 등장인물의 내면 변화를 입체적으로 표현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탄탄한 원작과 설정의 수월함만으로는 시청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작품이 탄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미생’과 ‘나인 아홉 번의 시간 여행’이 보여준 성공은 드라마의 줄거리를 끌고 가는 정확한 인과관계와 설정이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고백부부’도 주류에 편승하는 기획이 아닌 밀도 있는 플롯으로 사랑받는 작품이 되길 바랍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