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암동 복수자들 등장인물관계도

▎부암동 복수자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크리미널 마인드’의 후속으로 2017년 10월 11일부터 방송되는 tvN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사자토끼님의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이라는 웹툰을 원작으로 합니다. ‘부암동 복수자들’의 줄거리에 포함된 복수는 피비린내 나는 위험한 복수라기보다는 누구나 상상하거나 한 번쯤 시도해볼 수 있는 현실적인 응징을 이야기합니다. 이요원 라미란 명세빈 이준영 등이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된 ‘부암동 복수자들’은 12부작으로 다소 짧은 기획으로 편성되었습니다. ‘부암동 복수자들’의 제작진을 살펴보면 연출에 김상호 PD, 극본에 김이지 황다은 작가 공동 집필, 제작사는 제이에스픽쳐스입니다. 그럼 ‘부암동 복수자들’의 전체 줄거리를 통해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보겠습니다.



▎부암동 복수자들 등장인물관계도


‘부암동 복수자들’은 4명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인물관계도의 중심에서 각자 그리고 서로의 이야기를 줄거리로 담아냈습니다. 우선 복수자 클럽 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김정혜(이요원)는 건하그룹의 막내딸로 돈 말고는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여자입니다. 온기 없는 성장배경 때문에 아이를 원했지만 늘 비협조적이었던 남편은 자신의 후계 자리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혼외자식 이수겸(이준영)을 집으로 들입니다. 정혜는 한마디 상의나 양해도 구하지 않는 남편에게 제대로 한방 먹여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부암동 복수자들’의 두 번째 복수자는 대학교수의 아내인 이미숙(명세빈)입니다. 그녀는 고아원에서 자랐는데 두려움으로 복종을 종용했던 원장 때문에 무기력과 자책이 몸에 밴 성장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결혼하게 되면서 아이도 낳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그런데 다정하고 성실했던 남편은 어느 때부터 술에 취하면 주먹을 휘두릅니다. 체화된 성격 탓에 주저하고 망설였지만 결국 복자클럽에 들게 됩니다. 이렇게 남들 보기엔 아무런 걱정이 없어 보이는 두 여인은 각자의 남편에게 복수를 계획하며 ‘부암동 복수자들’의 초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복수를 다짐한 또 한 여인은 남편과 사별하고 혼자 아이들을 키우는 홍도희(라미란)입니다. 착한 아들이 억울하게 학교 폭력 사건에 연루되고 그 일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도희는 상대 학부모에게 끔찍한 수모를 당하게 됩니다. 홍도희(라미란)가 수모를 당하는 상황을 목격한 김정혜(이요원)와 이미숙(명세빈)은 도희에게 복자클럽 가입을 제안합니다. 이렇게 3명의 여인은 서로를 도우며 시원하고 통쾌한 복수를 해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3명의 아줌마들을 돕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정혜의 남편이 집으로 들인 혼외자 이수겸(이준영)입니다. 친부모의 방치로 외가댁에서 자란 수겸은 외조부모가 돌아가시자마자 나타난 친모와 친부의 행동을 보면서 두 배로 갚아 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그러면서 ‘부암동 복수자들’을 도와 모든 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해 갑니다.    



▎부암동 복수자들 등장인물관계도


이요원 : 김정혜 役

‘부암동 복수자들’ 결성을 주도, 건하그룹 막내딸, 뻔뻔한 남편이 복수 대상자


라미란 : 홍도희 役

‘부암동 복수자들’의 큰언니, 부암시장에서 생선가게 운영, 아들을 협박한 아줌마가 복수 대상자


명세빈 : 이미숙 役

고아원 출신, 교수의 아내, 때리는 남편이 복수 대상자


이준영(준) : 이수겸 役

‘부암동 복수자들’의 비밀병기, 고등학생, 친부모가 복수 대상자


정애연 : 김정윤 役

정혜의 이복언니, 건하그룹 호텔 사장


김사권 : 박승우 役

정혜와 마음을 주고받는 목수


최병모 : 이병수 役

정혜의 남편, 해랑건설 장남


허형규 : 이병호 役

정혜의 시동생, 해랑건설 차남


신동미 : 한수지 役

이수겸의 생모


윤진솔 : 김희경 役

홍도희의 큰딸, 기간제 체육교사


최규진 : 김희수 役

홍도희의 아들, 고등학생


정석용 : 백영표 役

미숙의 남편, 대학교수


김보라 : 백서연 役

미숙의 딸, 고등학생


송채윤 : 진미 役

서연의 학교 친구


정영주 : 주길연 役

졸부 아줌마, 홍도희의 복수 대상자



▎부암동 복수자들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


오늘은 ‘부암동 복수자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원작 웹툰 자체가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라 드라마로 어떻게 옮겨질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 ‘부암동 복수자들’은 원작의 캐릭터와 상당히 비슷한 느낌의 등장인물이 캐스팅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물관계도에서 중심인물과 주변인 사이의 밀도 있는 설정 그리고 내용 전개가 빨라 극 자체가 주는 통쾌함이 일품이라는 이야기가 들리는 것을 보니 팬들의 기대에 부흥하는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