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의 사랑 등장인물관계도

▎변혁의 사랑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명불허전’의 후속으로 2017년 10월 14일부터 방송되는 tvN주말드라마 ‘변혁의 사랑’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혁의 사랑’은 재벌 아버지의 훈육 때문에 하루아침에 백수가 된 재벌 3세와 스펙과 학력은 좋지만 자발적으로 아르바이트 인생을 살고 있는 흙수저 아가씨가 삐뚤어진 세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최시원, 강소라, 공명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한 ‘변혁의 사랑’은 인물관계도를 알차게 채워주는 조연급 등장인물이 대거 출연해 극의 재미와 활력을 더하게 됩니다. 16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변혁의 사랑’의 제작진은 연출에 송현욱, 이종재 PD, 극본에 주현 작가, 제작사는 삼화네트웍스가 담당합니다. 그럼 tvN주말드라마 ‘변혁의 사랑’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전체 줄거리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변혁의 사랑 등장인물관계도


‘변혁의 사랑’의 타이틀롤인 변혁(최시원)은 강수그룹 변강수(최재성) 회장의 차남입니다. 재벌 3세로서 별다른 직책도 목표도 없이 매일을 즐겁게 살고 있는 변혁은 끝까지 살아남은 자식에게 기업을 물러주겠다는 아버지의 훈육 방법 때문에 졸지에 백수가 됩니다. 변혁의 형인 변우성(이재윤)은 그룹을 이어받기 위해 아버지 곁에서 온갖 궂은일을 도맡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 점쟁이에게 들었다는 말 때문에 변혁을 포기하지 못하는 아버지를 볼 때면 부화가 치밉니다. 백수가 된 변혁은 생활력이라고는 전혀 없고 늘 사고만 치고 답니다. 그래서 회장의 운전기사인 권춘섭(이한위)의 아들이자 변혁의 친구인 권제훈(공명)은 변혁의 사고처리전담으로 일하게 됩니다. 제훈은 친구의 사고처리를 전담하고 있지만 현실적인 인물이라서 모든 것을 감내합니다. 이렇게 생활력도 없고 사고만치는 변혁 주변에 새로운 등장인물이 나타나면서 ‘변혁의 사랑’은 본격적인 줄거리를 담게 될 인물관계도를 만들게 됩니다. 그녀는 바로 자발적 알바 인생을 살고 있는 백준(강소라)으로 ‘변혁의 사랑’의 여주인공입니다.



‘변혁의 사랑’에서 생활력이 전혀 없는 변혁(최시원)은 백준(강소라)을 만나 한 눈에 반하게 됩니다. 하지만 알바로 다져져 최강 생활력을 지닌 알파걸 백준에게 변혁은 그저 무능하고 현실감각 없는 백수로 비춰집니다. 백준은 아버지(전배수)가 뇌출혈로 쓰러져 사망한 후 과외도 학원도 다녀본 적 없이 좋은 대학은 나와 여러 스펙을 쌓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애쓴 결과가 대기업 단기 인턴이라는 사실에 염증을 느끼고 자발적인 프리터족이 됩니다. 백준의 주변에는 전자회사 홍보팀 출신의 김기섭(서현철)과 여의도 증권맨 출신의 최대철(이태경), 부잣집 사모님이었지만 어쩔 수없이 인력사무소에서 일하게 된 안미연(황정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변혁의 사랑’에도 헤어진 전여친이 등장하는데 재벌가의 막내딸인 홍채리(서이안)입니다. 채리는 변혁과 사궜던 사이로 변혁의 애정을 받고 있는 백준을 시기합니다. 이렇게 ‘변혁의 사랑’의 등장인물들은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알찬 인물관계도를 그리게 됩니다.



▎변혁의 사랑 등장인물관계도


최시원 : 변혁(28세) 役 (아역 : 한창민)

강수그룹 차남인데 그냥 백수


강소라 : 백준(28세) 役 (아역 : 유은미)

발랄 씩씩한 자발적 프로터족


공명 : 권제훈(28세) 役 (아역 : 주승혁)

변혁의 친구이며 변혁 전담사고처리 업무


이재윤 : 변우성(30세) 役

변혁의 형, 강수그룹 경영지원실 실장


최재성 : 변강수(50대) 役

변혁의 아버지, 강수그룹 회장


견미리 : 정여진(50대) 役

변혁의 어머니, 강수그룹 회장의 아내


정찬비 : 변세나(17세) 役

변혁의 여동생


황영희 : 백준의 어머니(50대) 役

자신의 인생을 사는 여인


전배수 : 백준의 아버지(40대) 役

뇌출혈로 사망


이한위 : 권춘섭(50대) 役 

권제훈의 아버지, 변강수 회장의 운전기사


김예원 : 하연희(28세) 役

백준의 친구, 항공사 승무원


서현철 : 김기섭(46세) 役

전자회사 홍보팀 출신


최대철 : 이태경(44세) 役

전직 여의도 금융맨


황정민 : 안미연(48세) 役

부잣집 사모님 출신으로 인력사무소 근무


서이안 : 홍채리(26세) 役

변혁의 전여친, 재벌 막내딸


최규환 : 황명수 役

권제훈(공명)의 대학 선배, 서울중앙지검 검사


강영석 : 장철민 役

정의로운 2년차 순경


송영규 : 민상호 役

시공사와 용역업체를 경영하는 악덕 대표


윤정혁 : 한실장 役

시공사 직원



▎변혁의 사랑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


오늘은 ‘변혁의 사랑’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깨비’ 이후 최악의 시청률 부진을 겪었던 tvN 주말드라마는 ‘명불허전’을 통해 그나마 체면을 차릴 수 있게 되었고, 이에 tvN 드라마국은 상승세를 이어갈 드라마로 ‘변혁의 사랑’을 편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변혁의 사랑’은 한때 드라마 왕국으로 불리던 tvN의 부활과 상승세를 이어가야 하는 큰 숙제를 안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변혁의 사랑’의 등장인물 소개와 줄거리를 보게 되면 아주 참신한 소재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에서 그리고 저기에서 보았던 내용이 조금씩 포함되어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늘 언급했던 대로 새로운 소재만이 좋은 드라마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등장인물의 설정이 인물관계도에서 얼마나 유기적이며 기발한지가 드라마의 성패를 가르는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변혁의 사랑’이 그런 드라마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