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관계도

▎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우리 갑순이’ 후속으로 SBS를 통해 2017년 4월 15일 토요일 밤 8시 45분에 방송되는 ‘언니는 살아있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BS는 얼마 전부터 토, 일요일 2일에 나눠 방송하던 주말드라마를 토요일 2회 연속 방송으로 전격 개편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언니는 살아있다’도 토요일 2회 연속방송으로 시청자를 만나게 됩니다. 같은 날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여인들의 복수와 자립을 주요 줄거리로 하는 ‘언니는 살아있다’는 주말드라마답게 50부작의 제법 긴 편성을 받아 둔 상태입니다. 제작진을 살펴보면 연출은 최영훈 PD, 극본은 ‘아내의 유혹’, ‘왔다! 장보리’, ‘내 딸 금사월’ 등을 집필한 막장계의 대모 김순옥 작가, 제작사는 FNC애드컬쳐가 담당합니다. 그럼 ‘언니는 살아있다’의 인물관계도를 관계 깊은 등장인물별로 짚어보겠습니다.

 


▎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관계도, 공룡그룹 & 민들레 & 김은향 편

 

‘언니는 살아있다’와 같은 주말드라마에 재벌이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이번 드라마에도 재벌이 등장하는데 바로 공룡그룹입니다. 공룡그룹의 회장인 구필모(손창민)는 화장품회사 영업사원으로 시작해 지금은 국내 장업계 탑5에 드는 회사의 주인이 된 인물입니다. 칼 같은 성격의 구회장과는 달리 코믹하고 푸근한 그의 어머니 사군자(김수미) 여사는 철없는 노처녀 딸 구필순(변정수)과 아웅대는 활발한 할머니이지만 어릴 적 잃어버린 맏손자 구세후를 그리워하며 마음 한구석을 앓고 살아갑니다.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구회장은 3명의 여인과 관계가 있는데 고인이 된 부인, 하룻밤 실수의 상간녀 이계화(양정아) 그리고 배우 민들레(장서희)입니다. 부인 사이에서 태어난 구세경(손여은)은 당차고 카리스마 있는 여자로 남편인 조환승(송종호)과 사이에서 아들 조용하(김승한)를 두었습니다. 그리고 구회장은 ‘미쓰리’라 불리며 구씨 집안에서 왕따를 당하는 이계화(양정아)에게서 아들 구세준(조윤우)을 얻었습니다. 지금은 배우 민들레(장서희)에게 일생을 건 운명적 사랑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렇게 ‘언니는 살아있다’의 재벌가는 구회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가 만들어 집니다.

 

 

‘언니는 살아있다’에는 제목에서 보여주는 ‘언니’, 즉 여인들의 이야기가 주된 줄거리인데 그중 ‘자식을 잃은 언니’로 등장하는 김은향(오윤아)은 쓰레기 기자인 남편 추태수(박광현)와 공룡그룹의 구세경(손여은)의 불륜 때문에 죽게 된 딸 아름이를 위해 복수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엄마를 잃은 언니’인 민들레(장서희)는 한때 잘나가던 배우였지만 지금은 별 볼일 없는 퇴물 배우입니다. 민들레는 모든 것을 엄마(성병숙)가 해결해 주어 혼자서 할 줄 아는 것이 전혀 없는 어른 아이입니다. 그런데 그런 엄마가 민들레의 오랜 스토커가 휘두른 칼에 찔려 눈앞에서 돌아가십니다. 세상을 모두 잃은 것 같은 슬픔에서 그녀는 그를 추격해 복수하려합니다. 이렇게 ‘언니는 살아있다’에는 복수라는 같은 선택을 하게 된 민들레와 김은향의 우정도 그려지게 됩니다.

 

 

▎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관계도, 강하리 & 양달희 편

 

‘언니는 살아있다’에 등장하는 또 다른 언니인 강하리(김주현)는 부모님이 물려주신 문방구를 하며 동생 강하세(진지희)와 살아가는 굳센 여인입니다. 하지만 시댁의 반대를 극복하고 결혼하던 당일 사고로 남편 나재일(성혁)을 저세상을 보내게 된 ‘남편을 잃은 언니’가 됩니다.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강하리는 남편이 없는 시댁에 들어가 살게 되는데 고등학교 교감선생님은 나대인(안내상)은 지독한 구두쇠로 시어머니인 고상미(황영희)를 들들 볶아댑니다. 그리고 시동생 나재동(이재진)은 공부에는 전혀 소질이 없는 골칫덩어리이지만 기타에 뛰어난 재능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강하리 남편의 친구인 설기찬(이지훈)은 사고가 나던 날 재일에게 웨딩카를 빌려 주게 됩니다. 고아로 자랐지만 밝고 명랑했던 설기찬은 절망에 빠지게 되는데 그를 더욱 힘들게 한 것은 바로 그의 애인 양달희(다솜) 때문입니다.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가장 악녀이며 모든 사건의 스모킹건인 양달희는 기찬이 품종개량에 성공한 꽃을 훔쳐 공룡그룹과 거래를 합니다. 게다가 ‘언니는 살아있다’의 재벌가인 공룡그룹의 구세경과 결탁하여 욕심을 채우려 합니다.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가장 파란만장한 삶은 살아가는 양달희(다솜)는 눈에 띄는 외모와는 달리 가난한 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재혼한 엄마가 이복동생을 낳다가 죽게 되자 도망치듯 미국으로 건너갑니다. 그곳에서 메이크업으로 성공하려던 즈음 뜻하지 않은 사건에 연루되어 한국으로 쫓기듯 돌아옵니다. 또다시 힘든 삶이 이어지자 양달희는 최악의 선택을 하게 되고 그런 상황에서 새아빠의 택시를 몰고 가다 4중 충돌 사고를 내서 여러 사람의 운명을 바꿔놓습니다. 그러면서 이복동생인 진홍시(오아린)도 버리게 되고, 그런 홍시는 강하리(김주현)에게서 자라게 됩니다. 게다가 ‘언니는 살아있다’에서 제일 쎈 악녀인 구세경(손여은)과 손을 잡게 됩니다.

 

 

▎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관계도

 

 

장서희 : 민들레 役
Jang Seo-Hee as Min Deul-Re

 

 

오윤아 : 김은향 役
Oh Yoon-Ah - Kim Eun-Hyang

 

 

김주현 : 강하리 役
Kim Joo-Hyun as Kang Ha-Ri

 

 

김다솜 : 양달희 役
Dasom as Yang Dal-Hee

 

 

이지훈 : 설기찬 役
Lee Ji-Hoon as Seol Gi-Chan

 

 

조윤우 : 구세준 役
Jo Yoon-Woo as Koo Se-Joon

 

 

손창민 : 구필모 役
Son Chang-Min as Gu Pil-mo

 

 

김수미 : 사군자 役
Kim Soo-Mi as Sa Gun-ja

 

 

안내상 : 나대인 役
Ahn Nae-Sang as Na Dae-in

 

 

양정아 : 이계화 役
Yang Jeong-A as Lee Gye-hwa

 

 

이재진 : 나재동 役
Lee Jae-Jin as Na Jae-Dong

 

 

변정수 : 구필순 役
Byun Jeong-su as

 

 

박광현 : 추태수 役
Park Kwang-Hyun as Gu Pil-sun

 

 

송종호 : 조환승 役
Song Jong-Ho as Jo Hwan-seung

 

 

황영희 : 고상미 役
Hwang Yeonghui as Go Sang-mi

 

 

손여은 : 구세경 役
Son Yeoeun as Gu Se-gyeong

 

 

성혁 : 나재일 役
Sung Hyeok as Na Jae-il

 

 

성병숙 : 민들레 엄마 役
Sung Byeong-suk as Min Deul-Re` mam

 

 

진지희 : 강하세 役
Jin Ji-Hee as Kang Ha-Se

 

오아린 : 진홍시 役
Oh Arin as Jin Hongsi

 

김승한 : 조용하 役
Kim Seung-han as Cho Yong-ha

 

▎언니는 살아있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우리 갑순이’의 후속 ‘언니는 살아있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비현실적이며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시청률을 끌어내는 김순옥 작가가 이번 작품에서도 선전할 수 있을지, 여전히 시청자들에게 막장 스토리가 통할지 지켜보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될 듯 합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