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마이 금비 인물관계도

오 마이 금비 인물관계도


오늘은 ‘공항 가는 길’ 후속으로 11월 16일부터 KBS 2TV에서 수요일과 목요일에 방송될 ‘오 마이 금비’의 인물관계도를 자세히 보겠습니다. ‘오 마이 금비’는 미니시리즈 경력 작가 극본 공모 당선 작품인데요. 오지오 박진희 오윤아가 주요 등장인물이고 타이틀 롤인 금주 역은 허정은이 맡았습니다. ‘오 마이 금비’는 어느날 나타난 10살짜리 딸과 사기꾼 아빠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을 기본 내용으로 줄거리를 엮어 갑니다. 그럼 이야기로 풀어 보는 ‘오 마이 금비’의 인물관계도를 보겠습니다.



‘오 마이 금비’의 주인공 금비(허정은)는 버림받는 것에 달관한 ‘니만피크 병’ 환아입니다. 금비는 태어나자마자 엄마에게 버려졌어요. 자유로운 영혼인 금비의 친모 유주영(오윤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여러 남자들과 놀고 다닙니다. 그러다 모휘철(오지호)을 만나 예상치 못하게 금비를 갖게 됩니다. 수술하는 것이 두려워 계획 없이 금비를 낳아 친한 언니인 김영지(길해연)에게 맡기고 떠나 버립니다. 아마 ‘오 마이 금비’에서 가장 욕을 많이 먹고, 줄거리 해결의 열쇠를 쥔 인물이 바로 금비의 생모가 아닐까 합니다. 금비를 키우던 영지는 삶의 무게를 견디다 못해 달랑 주소 하나 적어 금비를 친 아빠에게 보냅니다. 이렇게 ‘오 마이 금비’의 부녀는 처음으로 만나게 됩니다.


니만피크병 [Niemann-Pick disease]

니만픽병이라고도 한다. 인지질의 일종인 스핑고미엘린을 분해하는 기능이 선천적으로 떨어져 있기 때문에 뇌나 세망내피계(細網內皮系)에 스핑고미엘린을 함유하는 포말세포(泡沫細胞)가 증가하여 지능장애 등의 중추신경장애나 내장의 기능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오 마이 금비 인물관계도 - 금비(허정은) 주변 등장인물



 

아빠를 찾아 간 금비가 아빠집 근처로 전학을 하면서 ‘오 마이 금비’는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새 학교에서 친구를 사귀게 되는데 황재하(박민우)는 금비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같은 반 홍실라는 무엇이든 일등을 해야 하는 깍쟁이에요. 원래 재하를 좋아했는데 전학 온 금비에게 재하가 관심을 보이자 홍실라는 금비를 미워합니다. 금비의 담임선생님 강민아(임혜영)는 전학 온 금비에게 별 다른 감정이 없었어요. 그러다 금비의 병과 환경을 알게 되고나서 금비를 잘 챙겨 줍니다. 사실 그녀도 결손 가정에서 자라 금비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 마이 금비’는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 가는 두 부녀의 사랑 이야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오 마이 금비 인물관계도 - 강희(박진희) 주변 등장인물


 


‘오 마이 금비’에서 박진희는 수목과학원 연구사 고강희로 나옵니다. 사람보다 나무를 좋아하는 그녀는 과거 막내 동생이 죽고 난 후 집안에 닥친 우울로 이민을 가고 싶어 합니다. 강희의 오빠 고준필(강성진)은 동생이 죽고 나서 집을 떠나 지금은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오 마이 금비’에서 강희에게 끊임없이 구애하는 남자는 최재진(김도현)입니다. 대형 병원 후계자인 그는 카사노바로 여러 여자를 가볍게 생각하지만 언제나 쉽지 않은 강희의 마음을 얻기 위해 애씁니다. 이런 답답한 삶의 연속인 강희 앞에 갑자기 나타난 금비와 아빠라는 작자는 참 이상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그들에게 강희는 마음을 열게 됩니다. ‘오 마이 금비’의 러브라인은 이렇게 만들어 집니다.



오 마이 금비 인물관계도 - 휘철(오지호) 주변 등장인물



‘오 마이 금비’에서 사기꾼 아빠를 맡은 오지호는 후각을 잃어버린 모휘철입니다. 학교 다닐 때 형사였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동안 막 살아 왔습니다. 그러다 만난 유주영(오윤아)과 금비를 갖게 되는데, 그 일이 벌써 십 년 전입니다. 사기꾼 패거리에든 휘철은 공길호(서현철)에게 사기 기술을 배워 지금까지 사기로 밥을 먹고 살았습니다. 사기꾼 패거리에 허재경(이인혜)은 휘철을 좋아하지만 고백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다 금비 때문에 알게 된 강희에게 질투를 느끼게 되겠지요. ‘오 마이 금비’에서 휘철의 천적은 사채업자 차치수(이지훈)입니다. 두 사람은 예전에 친구였지만 휘철이 저지른 일에 치수가 관련되며 치수는 야구를 그만 두게 됩니다. 그 일로 치수에게 휘철은 원수가 됩니다.


오 마이 금비 인물관계도 - 강희(박진희) 주변 등장인물


오늘은 ‘공항 가는 길’ 후속으로 방영되는 ‘오 마이 금비’의 인물관계도를 이야기로 풀어 보았습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역도 요정 김복주’와 수목드라마 레이스를 벌이게 될 ‘오 마이 금비’는 현재 홍보에서 약간 밀리고 있지만 극본은 상당히 좋다고 방송가에 소문이 나있는 드라마입니다. 다음 주 첫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과연 어떤 반응을 보여줄까요.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