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워도 사랑해 등장인물관계도

▎미워도 사랑해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후속으로 2017년 11월 13일부터 방송되는 KBS1TV 일일연속극 ‘미워도 사랑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일연속극 중에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이는 KBS1TV는 이번 ‘미워도 사랑해’를 120부작으로 편성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선뵈게 되었습니다. ‘미워도 사랑해’는 파란만장한 삶을 살다 모든 것을 잃은 한 여인이 인생의 새로운 꽃을 피워 나가기 위해 사람 간의 사랑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가는 내용으로 전체 줄거리를 꾸려나가게 됩니다. ‘미워도 사랑해’는 주요 등장인물로 이성열, 표예진, 이동하, 한혜린 등을 캐스팅 했으며 조연급 등장인물로는 송옥숙, 박명신, 이병준, 김법래 등의 탄탄한 라인업으로 인물관계도를 구성했습니다. ‘미워도 사랑해’의 제작진을 짚어보면 연출에 박기호 PD, 극본에 김홍주 작가입니다. 그럼 ‘미워도 사랑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미워도 사랑해 등장인물관계도


‘미워도 사랑해’의 인물관계도를 채우는 가장 주된 배경은 지니어스 뷰티센터입니다. 뷰티센터에서 말단 직원으로 일하는 홍석표(이성열)는 실제로 지니어스 화장품의 대주주이며 CEO였습니다.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회사를 잘 키워냈지만 공황장애를 겪고 배임횡령 누명을 쓰게 되면서 그의 삶이 조금 달라진 것입니다. 판사에게 ‘을’의 삶을 체험해 보겠다는 약속으로 집행유예를 받고 뷰티센터에 말단직원으로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센터에는 인턴으로 일하는 또 한 명의 말단 직원이 있는데 정인우(한예린)입니다. 미용실을 운영하는 인우의 엄마 장정숙(박명신)과 시간 강사였던 무책임한 아버지 정근섭(이병준)은 그녀가 중학교 때 이혼합니다. 그런데 그 무책임한 아버지가 갑자기 엄청난 돈을 가지고 집에 찾아봅니다. 아버지에게 돈이 생긴 이유 때문에 인우와 다른 사람의 처지는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그 사람은 바로 ‘미워도 사랑해’의 여주인공 길은조(표예진)입니다. 뷰티센터의 고객인 은조는 아버지가 재혼한 새엄마 김행자(송옥숙)의 막대한 돈으로 부러울 것 없이 살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동안 사이도 좋지 않았던 새엄마의 심경 변화로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서 ‘미워도 사랑해’의 인물관계도와 줄거리는 아주 다른 방향으로 바뀌게 됩니다.



‘미워도 사랑해’에는 여느 일일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철없는 홀어머니와 성공한 아들이 인물관계도에 설정됩니다. 변부식(이동화)은 철없는 엄마 동미애(이아현)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불우하게 자랐지만 늦은 나이에 로스쿨을 졸업해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재혼했던 의붓아버지의 빚까지 짊어지고 찾아온 엄마와 지긋지긋한 가난을 끝내겠다는 생각으로 부식은 남몰래 일을 꾸미기 시작합니다. 부식이 꾸미는 계획은 결국 많은 이들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미워도 사랑해’에서 다른 등장인물들의 관계를 힘들게 하는 사람이 또 있는데 지니어스 화장품의 본부장인 구충서(김법래)입니다. 대주주인 홍석표(이성열)의 먼 친척인 충서는 겉으로 보이는 젠틀한 모습과는 달리 잔머리가 뛰어난 사람입니다. 그리고 충서는 어린 시절 딸을 낳았는데 뷰티센터장으로 일하는 구종희(송유현)입니다. 종희는 충서가 너무 어린 시절에 낳은 딸이라서 호적상으로는 여동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미워도 사랑해’는 다양한 등장인물들이 인물관계도에서 감정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면서 따뜻한 사람 간의 정과 사랑을 배우게 된다고 합니다.



▎미워도 사랑해 등장인물관계도


▴ 이성열 : 홍석표 役

지니어스 화장품 대주주, 현재 지니어스 뷰티센터 말단 직원


▴ 표예진 : 길은조 役

타고난 명품 감별사(a.k.a 동산감정평가사)


▴ 이동하 : 변부식 役

출세가 절실한 늦깎이 변호사


▴ 한혜린 : 정인우 役

지니어스 뷰티센터 인턴사원


▴ 송옥숙 : 김행자 役

길은조의 새엄마, 전당포 ‘다이아’ 사장, 자산 천억대의 짠순이


▴ 고병완 : 길명조 役

길은조의 동생, 의대생


▴ 윤사봉 : 박보금 役

문화카페 ‘공간’ 운영자, 김행자의 의자매, 길은조의 친우


▴ 옥주리 : 떡집반장 役

시장상인협회 부대표, 떡집 사장


▴ 이병준 : 정근섭 役

정인우·인정 자매의 아버지, 시간 강사


▴ 박명신 : 장정숙 役

정근섭의 전처, 인우·인정 자매의 어머니, 미용실 운영


▴ 윤지유 : 정인정 役

정인우의 동생, 지니어스 본부장 비서


▴ 이아현 : 동미애 役

변부식의 어머니, 미모의 푼수떼기


▴ 김법래 : 구충서 役

지니어스 화장품 본부장, 홍석표의 먼 친척 & 얼굴마담


▴ 송유현 : 구종희 役

지니어스 뷰티센터 실장, 구충서의 딸, 법적으로는 동생


▴ 유지연 : 공경하 役

지니어스 뷰티센터 매니저


▴ 김한준 : 주윤발 役

문화카페 ‘공간’ 직원


▴ 은서율 : 민양아 役

전당포 다이아 직원



▎미워도 사랑해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


오늘은 ‘미워도 사랑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일일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는 KBS는 이번에도 120부작 드라마로 시청자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몇 개월 동안 매일 방송되는 작품이기에 중간에 세부적인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설정이 살짝 바뀔 수도 있지만 ‘미워도 사랑해’의 확고한 기획 의도는 인간 사이의 정과 사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일연속극의 특성상 소재의 신선함을 기대하는 것보다 드라마가 추구하는 내용을 지켜보는 것이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미워도 사랑해’가 어떤 줄거리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게 될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