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 첫 번째 이야기/예능 & 시사
- 2017. 10. 15. 11:10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2017년 8월 11일 첫 방송을 시작한 ‘팬텀싱어2’가 지난 10월 13일 10화를 통해 최종 결승진출자 12명을 확정 지었습니다. 랜덤 4중창으로 4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는데 ‘안세권 배두훈 박강현 임정모’로 구성된 ‘가을의 전설’ 팀은 ‘크리스티나 페리’의 ‘A Thousand Year’를 열창했고, ‘고우림 이충주 정필립 조형균’이 팀을 이룬 ‘비타600’ 팀은 ‘Shirley Bassey’의 ‘La Vita’로 화음을 맞췄습니다. 그리고 ‘염정제 김동현 김주택 시메’는 ‘정동택시’ 팀을 만들어 ‘이승환’의 ‘꽃’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무대를 꾸몄습니다. 한편 ‘안현준 강형호 조민규 한태인’이 함께한 ‘본 투 스윗’ 팀은 ‘Eurythmics’의 ‘Sweet Dreams’이라는 다소 파격적인 선곡으로 심사위원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모든 팀의 기량이 백중지세(伯仲之勢)였던 터라 결과를 예측하기란 쉽지 않았지만 심사위원들의 채점을 통해 1위부터 4위까지 순위가 정해졌습니다. 1위는 600점 만점에 571점을 받은 ‘비타600’, 2위는 1위보다 1점이 적은 570점의 ‘본 투 스윗’, 3위는 567점의 ‘정동택시’, 4위는 554점의 ‘가을의 전설’이 차지했습니다. 이런 결과를 통해 1위를 한 ‘비타600’의 ‘고우림 이충주 정필립 조형균’은 1위 특전으로 모두 ‘팬텀싱어2’의 결승 무대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팬텀싱어2’의 나머지 8명 결승진출자는 심사위원들의 선택에 따라 2위~4위 팀에서 선발되었습니다. 이로써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12인은 ‘조민규, 강형호, 김주택, 김동현, 배두훈, 박강현, 한태인, 안세권, 고우림, 이충주, 조형균, 정필립’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결승진출에 실패한 ‘임정모, 시메, 염정제, 안현준’은 이번 무대를 마지막으로 ‘팬텀싱어2’의 여정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경연 시청률 4.6%
램덤 4중창으로 진행되었던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경연은 시청률 4.6%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지금까지 ‘팬텀싱어2’의 최고 시청률은 지난 8월 18일에 방송된 2회의 4.4%였으나 이번 10회에서 0.2%가 더 오르며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지난 시즌1의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던 11회(2017.01.20. 방송)와 같습니다. ‘팬텀싱어2’는 앞으로 녹화로 방송되는 1차 결승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차 결승을 남아두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특성상 최종 우승자가 결정되는 11~12회는 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팬텀싱어2’는 JTBC를 대표하는 간판 예능 프로그램으로 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될 것입니다.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승부요인
‘팬텀싱어2’의 기획의도와 취지는 노래 잘하는 한 사람을 뽑는 것은 아닌 4명의 목소리를 모아 더욱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팀을 이룬 각자가 자신의 고유 색깔만을 고집하다면 감동적인 하모니를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즉 함께 하는 팀원과의 지혜로운 조화가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각자의 기량을 뽐내며 감동적인 조화를 이뤄낼 수 있는 곡 선정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각 팀은 곡 선정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 편곡과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이런 것인 ‘팬텀싱어2’ 최종 결승진출자를 선정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가나다 순)
강형호
화학회사 연구원 - 장르파괴 괴물 보컬
고우림
대학생 - 여심저격 로맨틱 베이스
김동현
독일 유학생 - 독일에서 온 베이스바리톤
김주택
성악가 - 세계적인 오페라스타
박강현
뮤지컬배우 - 꽃미남 라이징 스타
배두훈
뮤지컬배우 - 호소력 짙은 감성보이스
안세권
성악가 - 무대를 집어 삼킨 폭풍 테너
이충주
뮤지컬배우 - 마성의 섹시 보이스
정필립
합창단 단원 - 건강한 음색의 농부 테너
조민규
성악가 - 희귀한 보이스 광풍 테너
조형균
뮤지컬배우 - 대학로 뮤지컬 간판스타
한태인
대학생 - 댄디한 만능 베이스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팬텀싱어2’ 결승진출자 12인으로 확정된 ‘조민규, 강형호, 김주택, 김동현, 배두훈, 박강현, 한태인, 안세권, 고우림, 이충주, 조형균, 정필립’은 이제 각자가 원하는 팀원을 고르게 됩니다. 거기에 프로듀서들이 조언을 더해 최종 3팀으로 결승팀이 구성됩니다. 그리고 총 2번의 결승 무대를 거쳐 ‘팬텀싱어2’의 최종 우승팀을 가르게 됩니다. 과연 올 시즌 ‘팬텀싱어2’는 어떤 싱어들로 구성된 어떤 팀이 트로피의 주인인 될까요.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