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관계도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아르곤’의 후속으로 2017년 10월 9일부터 방송되는 tvN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인간사에 무관심한 하우스푸어 남자와 방 한 칸 없는 드라마 보조작가 여자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한 집 살림을 시작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내용을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3년 만에 시청자와 만나는 이민기와 최근 다양한 작품으로 팬층이 두터워진 정소민이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서브 주연으로는 이솜 박병은 김가은 김민석 등이 출연하게 됩니다. 16부작으로 편성된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제작진은 연출에 박준화 PD, 극본에 윤난중 작가, 제작사는 엠아이입니다. 그럼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줄거리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관계도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남자주인공인 남세희(이민기)는 소개팅 앱 ‘결말애’의 수석 앱 디자이너입니다. 세희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30대의 남자 회사원인데, 평범한 겉모습과는 달리 인간사에 전혀 관심이 없는 개인주의의 최고수입니다. 피해를 주는 것도 받는 것도 싫고 타인과의 관계가 깊어지는 것도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혼은 물론 연애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지금처럼 고양이와 함께 평화롭고 조용한 삶을 살다 하늘로 가는 것이 세희의 목표입니다. 이런 세희가 물욕을 느끼는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집! (세희의 집은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가장 중요한 오브제이며 각 등장인물의 관계를 묶어주는 중요한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세희는 직장을 얻어 월급을 받기 시작하면서 대출을 왕창 받아 집을 삽니다. 버는 돈 모두를 대출금으로 납입하지만 그래도 평화로운 삶에 만족합니다. 그런데 그 평화로운 삶이 세입자를 들이면서 묘하게 꼬이기 시작합니다. 윤지호(정소민)라는 드라마 보조작가가 세희의 집에 월세로 들어오면서 예기치 못한 일들이 생기고 그러면서 세희는 다른 세상을 보게 됩니다. 이렇게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인물관계도는 남자 남세희(인민기)와 여자 윤지호(정소민)이라는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전체 줄거리가 만들어 집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여주인공인 윤지호(정소민)는 지방에서 눈에 띄게 공부 잘하는 우등생이었습니다. 교대를 가라는 아버지 윤종수(김병옥)의 뜻을 거스르고 S대 인문대학에 들어갑니다. 졸업 후 대학 동기들은 좋은 직장을 선택했지만 지호는 월 100만 원 짜리 드라마 보조작가 됩니다. 그래도 작가가 되겠다며 꿈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 냅니다. 그러다 방송 마감 때문에 메인 작가의 집으로 3개월 간 들어가게 되는 데 그 사이 같이 살던 남동생 윤지석은 여자 친구 이은솔(전혜원)을 집으로 들였고 은솔은 임심해 예비 엄마가 됩니다. 남동생과 함께 살던 그 집은 신혼집이 되어 버렸고 지호는 졸지에 오갈 데 없는 홈리스가 됩니다. 다행히도 절친인 양호랑(김가은)의 남친 심원석(김민석)의 소개로 고양이를 키우는 ‘남세희’라는 언니의 집에 월세로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남세희는 여자가 아닌 남자인 것입니다.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니기에 지호는 세희의 집에 입주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완전히 다른 두 남녀의 한 집 사람이 시작됩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관계도


이민기 : 남세희 役

30대 후반의 앱 디자이너


정소민 : 윤지호 役

30대 초반의 드라마 보조작가


김응수 : 남희봉 役

남세희의 아버지, 전직 교장


문희경 : 조명자 役

남세희의 어머니, 주부


김병옥 : 윤종수 役

윤지호의 아버지, 카센터 사장


김선영 : 김현자 役

윤지호의 어머니, 주부


전혜원 : 이은솔 役

지호의 남동생 윤지석의 여자친구


이솜  : 우수지 役

지호의 친구, 속옷 스타트업의 CEO


박병은 : 마상구 役

소개팅 앱 ‘결말애’의 CEO, 세희의 동업자


김가은 : 양호랑 役

지호의 친구, 레스토랑 매니저


김민석 : 심원석 役

‘결말애’ 최고기술경영자(CTO)


윤보미 : 윤보미 役

‘결말애’ 데이터 분석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


오늘은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제작진이 공개한 등장인물 소개를 보니 모든 캐릭터들의 설정이 매우 섬세하고 현실적입니다. 물론 드라마의 재미를 위해 줄거리 설정을 완벽히 현실적으로 표현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인물관계도에 녹아 있는 등장인물들은 우리 주변에서 충분히 볼 수 있고 드라마의 캐릭터로 쓰이기에 자극적이지 않는 보통의 사람들을 활용했습니다. 요즘 드라마는 극의 긴장감으로 위해 서로 미워하고 질투하고 반목하는 관계가 한 두 가지씩은 나옵니다. 그런데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그런 부정적인 요소보다는 인간이 다른 인간에 느낄 수 있는 보통의 감정에 더욱 무게를 두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극과 선정이 넘쳐나는 요즘 드라마 시장에서 ‘이번 생은 처음이라’가 어떤 줄거리로 조용한 파장을 일으키게 될지 기대됩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