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관계도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다시 만난 세계’의 후속으로 2017년 9월 27일부터 방송되는 SBS수목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7년 하반기 최고 흥행작이 될 것이라 기대를 받고 있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원작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별도의 원작이 없는 순수 창작극입니다. 다만 꿈을 통해 미래를 보는 소재는 몇몇 미드에서 이미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게 생길 불행한 사건이나 사고를 꿈을 통해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애쓰는 초임 검사의 이야기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프리프로덕션(pre-production) 단계부터 숱한 화제를 만들어 냈습니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00% 사전제작이 결정되었으며 주요 등장인물로 이종석과 배수지가 캐스팅되면서 흥행에 대한 예감은 일찌감치 점쳐졌습니다. 32부작으로 편성된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제작진은 연출에 오충환 박수진 PD, 극본에 박혜련 작가, 제작사는 iHQ입니다. 그럼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줄거리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관계도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남자주인공인 정재찬(이종석)은 한강지검 말석검사입니다. 정재찬은 중학교 시절까지 전교 꼴찌를 도맡아 하던 골칫덩이였습니다. 경찰이던 아버지는 아들의 성적을 보다 못해 과외선생 이유범(이상엽)을 붙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성적이 오를 때마다 과외비를 올려주겠다는 제안을 받은 유범은 제자인 재찬과 함께 성적표를 조작합니다. 하지만 성적표 조작은 아버지에게 들통이 납니다. 그 일을 통해 재찬은 다른 사람을 실망시키는 것이 얼마나 마음 아픈 것인지 깨닫게 되고 결국 그는 검사가 됩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인물관계도는 정재찬(이종석)이 검사로 발령받은 한강지검 이야기부터 본격적인 줄거리를 담게 됩니다. 사교성이 없어 대인관계가 원활하지 않은 재찬은 이래저래 힘든 검사 생활을 하게 됩니다. 위로는 부장검사 박대영(이기영)과 금수저 검사 이지광(민성욱), 싱글맘 검사(손우주)를 모시고, 아래로는 베테랑 수사관 최담동(김원해), 실무관(박진주)의 눈치 아닌 눈치를 보며 일을 하게 됩니다. 재찬은 이런 고된 말석검사 노릇을 하면서 3명의 등장인물을 만나게 되는 데 그 관계가 더욱 오묘한 인물관계도를 만들게 됩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정재찬(이종석)이 만난 특별한 등장인물은 우선 이유범(이상엽)입니다. 어릴 적 조작과 거짓의 쓴맛을 알려 준 과외선생 유범은 유능한 실력으로 검사직에 있다 지금은 잘나가는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등장인물은 대학후배인 신희민(고성희)입니다. 재찬은 희민보다 1년 빠른 대학선배이지만 검사직으로는 2년 늦은 후배가 됩니다. 그러면서 두 사람은 애매한 족보 때문에 신경전을 벌입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재찬이 만난 가장 중요한 등장인물은 바로 남홍주(배수지)입니다. 홍주는 꿈을 통해 끔찍한 미래를 보는데 그 꿈은 여지없이 현실로 나타나게 됩니다. 홍주는 자신의 노력으로 미래를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해 포기하며 살았는데 앞집에 사는 정재찬을 보면서 그라면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을 갖게 됩니다. 그러면서 재찬과 홍주는 인물관계도의 중심에 서게 됩니다. 또한 홍주의 주변 인물 중 한우탁(정재인)은 지구대 경찰로 히어로를 좋아해 경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우탁은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인물로 모든 판타지적 요소와 관련이 있는 인물입니다. 그리고 유범(이상엽)은 홍주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데 느닷없이 나타난 정재찬의 등장을 아주 불편해 합니다. 그러면서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인물관계도는 삼각관계를 포함하게 됩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관계도


이종석 : 정재찬 役

한강지검 형사3부 말석검사


배수지 : 남홍주 役 (아역 : 신이준)

꿈으로 미래를 보는 여자


이상엽 : 이유범 役

최고 형사전문 변호사, 과거 재찬의 과외선생


정해인 : 한우탁 役

미스터리한 지구대 경찰


신재하 : 재찬 동생 役

재찬과 함께 자취하는 고삼 동생


황영희 : 운문선 役

남홍주의 엄마


이유준 : 오경한 役

한우탁의 동료 경찰


고성희 : 신희민 役

재찬의 대학후배이자 검사선배


민성욱 : 이지광 役

금수저 선배 검사


배해선 : 손우주 役

싱글맘 선배 검사


이기영 : 배대영 役

부장검사


김원해 : 최담동 役

베테랑 수사관


박진주 : 문향미 役

재찬 사무실의 실무관


손산 : 민정하 役

부장검사실 실무관


김소현 : 카메오


최원영 : 카메오


윤균상 : 카메오


이성경 : 카메오


남다름 : 카메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


오늘은 2017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 100% 사전제작 드라마 중 몇몇 작품을 빼고는 이렇다 할 성과를 낸 작품이 드뭅니다. 그래서 제작과정이 힘들더라도 시청자와 소통이 가능한 일반 드라마의 제작 패턴을 따르는 것이 어쩔까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방송이 다가올수록 이종석 팬들이 보여주는 기대와 팬심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충성스런 시청 층이 이미 확보가 된 경우라면 대박 흥행에 대한 예상도 지나치다 볼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이종석이 보여준 대본 선별 능력 또한 사전제작에 대한 노파심을 없애는데 한 몫 했습니다. 후반작업까지 마친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이제 시청자와 만날 준비를 모두 끝냈습니다. 과연 이종석이 이번 작품도 대박 행진을 이어나가게 될지 기대가 큽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