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왕은 사랑한다’의 후속으로 2017년 10월 2일부터 방송되는 MBC월화드라마 ‘20세기 소년소녀’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20세기 소년소녀’는 9월 25일로 첫 방송을 계획하였으나 MBC파업으로 25~26일에는 단막극이 방송됩니다. ‘20세기 소년소녀’는 어린 시절부터 한 동네에서 자란 35년 지기 세 여자들이 서툰 사랑과 진한 우정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김지석, 한예슬, 이상우, 류현경, 이상희, 안세하, 오상진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한 ‘20세기 소년소녀’는 조연급 연기자들도 상당히 힘을 주어 섭외했습니다. 하루에 두 편씩 32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20세기 소년소녀’의 제작진은 연출에 이동윤 PD, 극본에 이선혜 작가, 제작사는 화이브라더스입니다. 그럼 ‘20세기 소년소녀’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줄거리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사진진 & 공지원 & 안소니 편


‘20세기 소년소녀’의 여주인공인 사진진(한예슬)은 쫄딱 망한 걸그룹 출신 데뷔 17년 차 배우입니다. 우연한 계기에 입봉 감독의 영화에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되어 당대 탑스타로 자리를 굳히게 됩니다. 사진진은 모든 남성들의 이상형이며 후배들의 롤모델이 되었지만 어릴 적 소꿉친구인 한아름(류현경), 장영심(이상희)과 어울려 치맥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사진진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학창시절부터 팬이었던 보이 그룹 출신 안소니(이상우)의 팬질을 하는 것입니다. ‘20세기 소년소녀’의 인물관계도에는 여러 가족들이 등장인물로 나오는 데 사진진(한예슬)의 가족은 통닭집을 운영하는 아버지 사창완(김창완), 어머니 김미경(김미경), 사랑을 찾아 집을 떠난 언니 사호성, 취업준비 중인 남동생 사민호(신원호)로 구성됩니다. 



‘20세기 소년소녀’의 남자주인공인 공지원(김지석)은 사진진 한아름 장영심과 더불어 어릴 적 봉고파 4인방 멤버였습니다. 22살 되던 해에 미국으로 건너간 공지원은 하버드를 졸업하고 월스트리트를 거쳐 홍콩의 헤지펀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인수합병 때문에 오랜 만에 한국을 찾게 된 지원은 어릴 적 친구들이 많이 궁금합니다. 그 중에도 첫 사랑 사진진을 제일 보고 싶어 합니다. 탑스타가 되어 매체를 통해 늘 보았던 그녀가 그때 그 일을 기억하고 있을지...그리고 공지원은 부모의 재혼을 통해 새 아버지와 형이 생겼습니다. ‘20세기 소년소녀’의 인물관계도는 공지원의 어머니와 사진진이 팬질을 해왔던 안소니(이상우)의 아버지가 재혼을 하며 살짝 복잡해집니다. 그리고 두 분 사이에서 여동생 이하람(신세희)이 태어납니다. 부모의 결혼을 통해 형제가 된 공지원과 안소니(본명 이철민)는 친 형제와 다를 바 없는 형제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한아름 & 장영심 편


‘20세기 소년소녀’의 봉고파 사인방의 또 다른 멤버인 장영심(이상희)은 1등에서 밀려난 적이 없는 우등생이었습니다. 하지만 11년 만에 고시에 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시 합격이 곧 취업은 아니었습니다. 수차례 지원한 로펌에서 나이도 많고 연수원 성적도 신통치 않다는 이유로 낙방하고 마지막으로 지원한 개인 법률사무소에 출근하게 됩니다. 그런데 영심의 사수이자 사무소 소장인 변호사 강경석(오상진)은 늘 영심을 얕잡아 보는 듯 굽니다. 장영심의 아버지 장장수(김익태)는 언제나 엄마 김영자(박명신)를 ‘야~’라고 부르는 무뚝뚝하고 가부장적인 인물입니다.



그리고 ‘20세기 소년소녀’ 봉고파 4인방의 마지막 친구는 한아름(류현경)입니다. 비행기 승무원인 아름은 날씬한 몸매가 넘쳐나는 여자 승무원들 사이에서 살짝 아주 살짝 살집이 있는 아가씨입니다. 그래서 엄마 윤복인(윤복인)에게 늘 살 빼라는 잔소리를 듣지만 먹고 싶은 것은 맘대로 먹어야 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름이 가진 또 하나의 신념은 바로 플레이걸이 되겠다는 것입니다. 29살 때 이젠 얼굴도 기억나지 않는 어떤 남자와 밤을 보내게 되었었는데 그때의 느낌을 올해가 가기 전에 재현해 보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남자 하나가 걸려든 것 같습니다. 7살 연하의 부기장 이동훈(이창엽). 그런데 알고 보니 그 부기장은 자신이 아닌 후배 승무원 장지혜(장희령)를 맘에 두고 있었습니다. 마음은 헛헛해 지고 몸까지 이상해집니다. 제대로 써보지도 못한 자궁에 근종이 생겨 산부인과를 찾게 되는데 의사가 낯이 익습니다. 산부인과 의사 정우성(안세하)은 한때 배우 정우성의 외모에 버금가는 훈남이었는데 한약을 잘못 먹고 세월을 정통으로 맞은 역변의 아이콘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영심과 우성은 성인이 되어 다시 만나 새로운 인연을 만들게 됩니다.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러브라인 편


‘20세기 소년소녀’에는 다양한 등장인물이 인물관계도에서 여러 러브라인을 만들어 갑니다. 보이 그룹 출신 안소니(이상우)는 왕년의 스타 정도로 분류되는 연기자가 되었는데 그가 지금까지 험난한 연예계 생활을 버틸 수 있었던 힘을 준 사람은 매니저 최정은(신동미)과 그의 팬클럽 ‘캔디’입니다. 안소니는 대부분의 팬들이 누군가의 아내와 엄마로 성장할 동안 여전히 그를 사랑하는 팬이 연예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것도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5’에 상대로 출연하게 된 배우라고 합니다. 그녀가 바로 탑스타 사진진(한예슬)입니다. 프로그램을 위해 연기를 하면 된다고 생각했던 처음과 달리 그녀를 볼수록 호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사진진은 안소니의 동생인 공지원(김지석)의 첫사랑입니다. 이렇게 ‘20세기 소년소녀’는 두 형제가 한 여인을 사이에 두고 펼치는 삼각관계를 그리게 됩니다.



그리고 ‘20세기 소년소녀’의 등장인물들이 이렇게 오묘한 러브라인을 그리게 된 이유를 알고 있는 인물이 있습니다. 어릴 적 봉고파 4인방이 타고 다녔던 봉고차의 운전사 ‘봉고 요정’은 그들의 사랑과 운명이 어찌 이리 복잡해지게 되었는지 열쇠를 쥐고 있는 인물입니다.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김지석 : 공지원 役 (아역 : 인성)


한예슬 : 사진진 役 (아역 : 미나)


이상우 : 안소니 役 (아역 : 박승준)


류현경 : 한아름 役 (아역 : 송수현)


이상희 : 장영심 役 (아역 : 한지원)


안세하 : 정우성 役 (아역 : 권도균)


오상진 : 강경석 役


김창완 : 사창완 役


김미경 : 김미경 役


신원호 : 사민호 役


최범호 : 한학규 役


윤복인 : 윤복인 役


박명신 : 김영자 役


김익태 : 장장수 役


김영선 : 이광희 役


신세휘 : 이하람 役


김광식 : 장기봉 役


이재균 : 이홍희 役


이유미 : 미달이 役


신동미 : 최정은 役


한선화 : 정다영 役


장재호 : 김태현 役


장희령 : 장지혜 役


이창엽 : 이동훈 役


▎20세기 소년소녀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20세기 소년소녀’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솔직하고 색다른 구성으로 정통 로맨틱 코미디를 만들어 보겠다는 제작진의 포부는 제법 설득력이 있어 보입니다. ‘20세기 소년소녀’의 줄거리와 내용도 기대되지만 그동안 타 방송사에 밀려 살짝 아쉬운 성적을 냈던 MBC월화드라마가 ‘20세기 소년소녀’를 통해 정상을 탈환할 수 있을지 지며보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