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미널마인드 등장인물관계도

▎크리미널마인드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세계 최초로 리메이크되는 한국판 ‘크리미널마인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리미널마인드’는 잘 알려진 것과 같이 미국에서 12시즌이 방송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방영 중이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원작의 줄거리가 상당히 탄탄하고 등장인물들이 구성하는 인물관계도의 밀착력이 높아 시청자들에게 매 시즌마다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 tvN에서 기획한 한국판 ‘크리미널마인드’는 세계 최초 리메이크라는 큰 숙제와 더불어 5년 만에 수목드라마 부활이라는 강수(強手)가 포함된 작품입니다. tvN은 2012년 ‘제3병원’을 마지막으로 수목드라마 방영을 중지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등의 실력 있는 연기자들을 주요 등장인물로 앞세워 20부작 수목드라마인 ‘크리미널마인드’를 런칭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크리미널마인드’의 성패가 앞으로 tvN 드라마 편성에 큰 역할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한국판 ‘크리미널마인드’를 이끌어 갈 제작진은 연출에 양윤호 PD, 극본에 홍승현 작가, 제작사는 태원엔터테인먼트와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크리미널마인드 등장인물관계도

 

‘크리미널마인드’는 국가범죄정보국(NCI)이라는 기관이 전체 인물관계도의 핵심이며 주요 배경이 됩니다. 기관 내 행동분석팀의 팀장인 강기형(손현주)은 작은 단서 하나로 범죄자의 심리를 파악하는 최고의 프로파일러입니다. 원칙주의자로 겉모습은 매우 차가워 보이지만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한 심성을 지닌 최고의 리더이기도 합니다. 강기형의 아내인 혜원(오연수)은 특수한 일을 하는 남편을 다정하게 내조하는 인물입니다. 강기형은 어린 시절 상처로 인해 가족에 대한 사랑이 끔찍한 인물인데, ‘크리미널마인드’에서 희대의 살인마로 그려지는 연쇄살인범이 등장하면서 자신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애쓰게 됩니다. 그리고 ‘크리미널마인드’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수색요원 김현준(이준기)은 기동타격대 출신으로 형사로 근무하다 NCI에 합류합니다. 훤칠한 외모와 서글서글한 성격 때문에 진심이 없는 것처럼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사건 수사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물불가리지 않는 활약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전문가입니다. 이런 김현준의 성격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인물은 행동분석관으로 일하는 하선우(무채원)입니다. 명문대를 졸업한 국내 최대 로펌 대표의 딸인 하선우는 피해자들의 입장에서 프로파일링을 합니다. 차가운 외모와는 달리 진심으로 사건을 대하는 선우는 새로 합류한 현준과 함께 그때 그 사건을 수사하던 중 자신의 아버지가 연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혼란에 빠집니다. 이렇게 ‘크리미널마인드’는 각자의 사연을 가진 등장인물들이 인물관계도의 중앙에 자리 잡게 됩니다.

 


‘크리미널마인드’의 NCI에는 또 다른 요원들이 있는데 우선 강기형(손현주)의 제안으로 팀에 합류한 나나황(유선)은 컴퓨터를 다루는 실력이 뛰어난 정보화 요원이며 팀에서 엄마 같은 역할로 활력을 불어 넣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밝은 나나황은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는데 그 비밀 때문에 NCI에 합류하게 됩니다. 미디어담당요원인 유민영(이선빈)은 미모와 언변으로 요원들과 언론의 중개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운동선수 출신으로 팀에 들어왔지만 프로파일러가 되기 위해 공부 중입니다. 그리고 팀의 막내인 이한(고윤)은 아이큐 187의 천재로 최연소 NCI 요원입니다. 완벽한 두뇌를 가진 이한은 감정적으로는 미숙해서 팀원들의 모성본능을 자극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남몰래 유민영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한의 어머니는 조현병으로 정신병요양원에 입원 중인데, 이한은 어머니를 혼자 둔 것에 대한 미안함과 자신에게 병이 유전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미널마인드’에서 가장 선악의 구별이 모호한 등장인물은 NCI 국장인 백산(김영철)입니다. 강기형(손현주)을 적극 지원하고 있지만 그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크리미널마인드’는 범죄자의 심리를 분석해 사건을 해결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인물관계도에 포함된 모든 등장인물들은 자신의 심리적 문제를 안고 있기도 합니다.

 

 

▎크리미널마인드 등장인물관계도

 

 

▴ 손현주 : 강기형 役
국가범죄정보국 행동분석팀 팀장

 

 

▴ 이준기 : 김현준 役
국가범죄정보국 행동분석팀 수색요원

 

 

▴ 문채원 : 하선우 役
국가범죄정보국 행동분석팀 행동분석관

 

 

▴ 이선빈 : 유민영 役
국가범죄정보국 행동분석팀 미디어담당요원

 

 

▴ 유선 : 나나황 役
국가범죄정보국 행동분석팀 정보화요원

 

 

▴ 고윤 : 이한 役
국가범죄정보국 행동분석팀 최연소 천재요원

 

 

▴ 김영철 : 백산 役
국가범죄정보국 국장

 

 

▴ 오연수 : 혜원 役
강기형의 아내

 

 

▴ 박시은 : 피해자 役
현준의 어린 시절 짝사랑 소녀

 

 

▎크리미널마인드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

 

오늘은 ‘크리미널마인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크리미널마인드’와 같이 주요 등장인물을 제외한 기타 인물이 사건 관련인 또는 피해자 등의 단역으로 설정되는 드라마는 인물관계도를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조연급의 등장인물이 없이 주요인물과 단역으로만 구성되기 때문인데, 그 만큼 주인공들의 매 회 분량이 많아지고 그들의 연기력에 줄거리의 타당성 유무가 결정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크리미널마인드’ 주연급 연기자들의 부담과 책임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세계 최조 리메이크, 5년 만의 수목드라마 부활, 주요 등장인물의 연기 분량 등 많은 숙제와 부담을 가지고 있는 ‘크리미널마인드’. 하지만 그들의 힘을 믿어 보겠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