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등장인물관계도

▎구해줘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듀얼’의 후속으로 2017년 8월 5일 밤 10시 20분부터 방송되는 OCN주말드라마 ‘구해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해줘’는 2011년부터 2년간 연재되었던 ‘조금산’ 작가의 웹툰 ‘세상 밖으로’를 원작으로 하는 미스터리 청춘물로 사이비 종교 집단에 붙잡혀 도움을 요청하는 한 소녀를 구하려는 촌놈 4인방의 고군분투를 기본 줄거리로 합니다. 옥택연, 서예지, 우도환, 조성하 등이 캐스팅 된 ‘구해줘’는 사이비 종교 집단에 홀려있는 등장인물들과 그 주변인들이 전체 인물관계도를 꼼꼼히 메우게 됩니다. 아직 ‘구해줘’가 몇부작인지 정확히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원작 웹툰의 기본적인 내용과 줄거리를 담아내기 위해서는 약 2개월 정도의 방송 기간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구해줘’의 제작진은 연출에 김성수 PD, 극본에 정신규 작가, 제작사는 히든시퀀스입니다. 그럼 ‘구해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개략적인 줄거리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구해줘 등장인물관계도

 

미스터리 청춘물 ‘구해줘’의 인물관계도는 사이비 종교 집단인 ‘구선원’ 내부와 외부에 있는 등장인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구해줘’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 촌놈 4인방은 한상환(옥택연), 석동철(우도환), 우정훈(이다윗), 최만희(하회정)입니다. ‘구해줘’의 배경인 무지군의 군수아들 한상환(옥택연)은 잘생긴 외모와 똑똑한 머리를 지닌 엄친아이지만 아픈 엄마와 군수아들이라는 시선이 부담스러워 숨이 막힙니다. 그리고 석동철(우도환)은 아버지 때문에 가출한 엄마를 대신해 아버지의 화풀이를 받으며 버티고 있습니다. 경찰관 우춘길(김광규)의 아들인 우정훈(이다윗)은 개인방송을 하는 BJ로 아주 수다스런 인물입니다. 마지막으로 최만희(하회정)는 씨름선수 출신의 먹보로 형과 단둘이 살면 자동차 정비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구해줘’의 촌놈 4인방은 성장기를 함께 보낸 죽마고우입니다. 그런데 서울에서 전학 온 임상미(서예지)와 관련된 사건에 휘말리며 촌놈 4인방은 새로운 인물관계도를 그리게 됩니다.

 

 

‘구해줘’에서 사이비 종교 집단으로 설정되는 ‘구선원’의 교주 백정기(조성하)는 화려한 언변으로 사람들을 유혹해 재물을 갈취하고 여자 신도들을 성노리개로 삼는 파렴치한 인물입니다. 백정기 옆에서 구선원의 교리를 주도하는 강은실(박지영)은 불행한 결혼 생활로 괴로워하던 중 백정기에게 홀려 구선원의 핵심인물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선원의 교단 집사 조완태(조재윤)는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는 달리 악마성을 지닌 인물로 백정기를 보필합니다. 임상미(서예지)의 아버지 임주호(정해균)와 어머니 김보은(윤유선)은 사업이 망해 쫓기듯 무지군으로 내려왔는데, 설상가상으로 상미의 쌍둥이 오빠 임상진(장유상)이 자살하면서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상미의 부모는 백정기의 꼬임에 넘어가 급속도로 교리에 빠져들게 됩니다. ‘구해줘’의 사이비 교주 백상기는 임상미의 부모에게 딸을 바치라는 명을 내리고 상미는 자신의 의지와 관계없이 백정기의 노리개가 될 상황이 됩니다. 아무도 도움을 주지 않을 때 나타난 상환(옥택연)과 도환(동철)에게 상미는 구조를 요청하고, 상환과 동철은 3년 전 그 사건의 기억을 떠올리며 상미의 구출을 계획합니다. ‘구해줘’는 사이비 종교 집단에 갇혀 있는 상미를 구하려는 상환과 동철의 계획으로 본격적인 줄거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구해줘 등장인물관계도

 

 

▴ 옥택연 : 한상환 役
무지군수의 아들, 대학 휴학생

 

 

▴ 서예지 : 임상미 役
사이비 종교에 갇힌 소녀

 

 

▴ 조성하 : 백정기 役
구선원이라는 사이비 종교의 교주

 

 

▴ 우도환 : 석동철 役
깡 하나로 무장한 혈혈단신

 

 

▴ 이다윗 : 우정훈 役
촌놈 4인방의 수다쟁이

 

 

▴ 하회정 : 최만희 役
촌놈 4인방의 먹깨비

 

 

▴ 정해균 : 임주호 役
임상미의 아버지로 사이비 종교에 빠진 인물

 

 

▴ 윤유선 : 김보은 役
아들의 자살로 정신을 놓은 임상미의 엄마

 

 

▴ 장유상 : 임상진 役
장애를 가진 임상미의 쌍둥이 오빠, 자살

 

 

▴ 박지영 : 강은실 役
구선원에서 영성 훈련을 담당하는 집사

 

 

▴ 조재윤 : 조완태 役
구선원의 총무를 담당하는 집사

 

 

▴ 손상경 : 조완덕 役
구선원의 궂은일을 담당하는 집사, 주완태의 사촌동생

 

 

▴ 손병호 : 한용민 役
무지군수, 한상환의 아버지

 

 

▴ 장혁진 : 이강수 役
촌놈 4인방과 상미를 이용하려는 형사

 

 

▴ 김광규 : 우춘길 役
무지군 파출소 경찰관, 우정훈의 아버지

 

 

▴ 고준 : 차준구 役
석동철의 교도소 친구

 

 

▴ 강경헌 : 이지희 役
무지군수의 보좌관

 

 

▴ 최혁주 : 투다리 아줌마 役
촌놈 4인방의 단골 술집 주인

 

 

▴ 박수연 : 최경혜 役
순경, 우춘길의 순찰 파트너

 

 

▴ 전여빈 : 홍소린 役
교단에서 임상미를 보필하는 수행 자매

 

 

▴ 이재준 : 대식 役
예전 불량서클 짱, 동철의 조력자


▎구해줘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

 

오늘은 ‘구해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OCN드라마들은 케이블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장르물을 선도하며 시청률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구해줘’는 탄탄한 웹툰 원작과 여름 시즌에 맞는 소재로 제작되는 드라마이기에 최악의 극본과 연출력이 아니라면 기본 이상의 성과는 걷을 수 있지 싶습니다. 그럼 올 여름 시즌을 서늘하고 통쾌하게 만들어 줄 ‘구해줘’의 첫 방송을 기다려 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