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2017 등장인물관계도

▎학교 2017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2017년 7월 17일부터 방송되는 KBS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잠재력 있는 신예들의 등용문인 학교 시리즈는 현재 ‘학교 2017’이라는 타이틀로 시청자와 만날 준비에 한창입니다. 기괴하지만 통쾌한 사건을 쫓는 발랄하고 겁 없는 여고생의 이야기와 척박한 현실에서 매일 조금씩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기획 의도로 탄생한 ‘학교 2017’은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여러 일들을 기본 줄거리로 하는 성장 드라마입니다. 김세정, 김정현, 장동윤 등이 주요 등장인물로 확정된 ‘학교 2017’은 재능과 가능성을 지닌 많은 신예들이 인물관계도를 알차게 채우게 됩니다. ‘학교 2017’의 제작진은 연출에 박진석 PD, 극본에 정찬미 작가, 제작사는 ‘학교2017 문화산업전문회사’가 맡았습니다. 그럼 ‘학교 2017’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줄거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학교 2017 등장인물관계도, 금도고등학교 편

 

정말 많은 신인 연기자가 등장인물로 출연하는 ‘학교 2017’은 성장 드라마답게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줄거리의 기본이 됩니다. ‘학교 2017’의 주인공인 라은호(김세정)는 고등학교 2학년으로 내신 6등급에 280등 정도하는 공부와 그리 친하지 않은 학생입니다. 이런 은호에게 공부와 친해져서 명문대에 합격해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생기는데 그것은 바로 짝사랑하는 오빠가 본인이 다니는 명문대에 들어오라고 했던 말 때문입니다. 여러 방법을 찾던 은호는 웹툰 특기자 전형으로 대학에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마침 은호가 다니는 금도고등학교에서 기묘한 사건이 벌어지고 있던 때라 그 사건을 수사해서 웹툰에 활용하기로 합니다. 학교장 차에 페인트칠을 하고, 수업시간에 스프링클러를 틀어 대고, 모의고사 전날 시험지를 찢어 버리는 기괴하지만 통쾌한 사고를 치는 그를 찾는 것이 은호의 일상이 됩니다. 이렇게 ‘학교 2017’은 라은호(김세경)가 사건의 실체에 찾아가는 내용으로 전체 줄거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학교 2017’의 많은 등장인물이 포함된 2학년 1반은 개성 있는 학생들로 넘쳐 납니다. 그 중에서 한태운(김정현)은 전형적인 반항아로 금도고 꼴통입니다. 사람들에게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태운은 학교 이사장인 한강우(이종원)의 아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그를 어찌할 수 있는 인물은 없습니다. 그런 태운은 대책 없이 밝은 라은호(김세정)를 만나게 되면서 학교생활에 적응해 갑니다. ‘학교 2017’에서 한태운이 최강 문제아라면 그와 정반대로 모든 것이 완벽한 엄친아 송대휘(장동윤)는 학생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학생회장에 선출된 등장인물입니다. 그런데 온화한 미소와 모든 학생들의 부러움을 사는 송대휘는 공부 잘하고 성실하게 사는 것은 아무짝에도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싸늘한 구석이 있는 등장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밖에도 ‘학교 2017’의 2학년 1반에는 정말 독특하고 재미있는 괴짜들이 잔뜩 모여 인물관계도를 채웁니다.

 

 

▎학교 2017 등장인물관계도, 가족 편

 

‘학교 2017’에서 라은호(김세정)의 성격이 밝고 긍정적인 것은 부모님 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학교 2017’에서 은호의 부모님은 작은 치킨집을 운영하시는데, 엄마에게 늘 주눅 들어있는 아빠 라순봉(성지루)과 잔소리 대마왕인 엄마 김사분(김희정)은 가족의 일이라면 두 손 걷고 나서는 열혈 부모입니다. 그리고 은호의 오빠 라태식(장세현)은 말로는 취업준비생이지만 백수나 다름없습니다. 라은호의 절친인 오사랑(박세완)은 은호만큼이나 밝은 친구인데 학교에서 청소 일을 하시는 엄마를 돕고 싶어 학교를 자퇴하고 공무원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그러다 아이돌 멤버인 이슈(로운)와 아웃사이더 윤경우(서지훈) 사이에서 삼각관계와 비슷한 사이가 됩니다.

 

 

그리고 ‘학교 2017’에서 완벽한 엄친아인 송대휘(장동윤)는 학교에서 있는 집 아들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미용실을 운영하시는 엄마와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태운(김정현)의 아버지는 금도고등학교 이사장으로 정계와 재계를 아우르는 인맥과 재력을 가진 인물인데 아들이 자신의 얼굴에 먹칠을 할까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학교 2017’에는 여러 가족이 다양한 사연으로 인물관계도를 그리게 됩니다.

 

 

▎학교 2017 등장인물관계도

 

 

▴ 김세정 : 라은호 役
내신 6등급 280등의 밝고 명랑한 여고생, 학교에서 벌어지는 학생히어로 사건을 조사

 


▴ 김정현 : 현태운 役
전형적인 반항아, 학교 이사장의 아들

 

 

▴ 장동윤 : 송대휘 役
엄친아 전교회장

 


▴ 한선화 : 한수지 役
금도고 전담경찰관

 


▴ 한주완 : 심강명 役
2학년 1반 담임선생님

 


▴ 설인아 : 홍남주 役
2학년 1반 최강미모, 송대휘에 사귀고 있음

 


▴ 박세완 : 오사랑 役
라은호의 절친으로 공시생

 


▴ 서지훈 : 윤경우 役
버스킹을 즐기는 아웃사이더
 

 

▴ 로운 : 이슈 / 강현일 役
지금 막 뜨고 있는 아이돌그룹에서 제일 인기 없는 멤버

 


▴ 김희찬 : 강희찬 役
유명 검사의 아들로 아버지의 뜻인 검사가 되려는 학생

 


▴ 지헤라 : 유빛나 役
성형외과 병원장의 딸, 막말 공주

 


▴ 안승균 : 안정일 役
부모가 로또에 맞아 졸부가 되었지만 아무리 명품을 입어도 빈티가 남
 

 

▴ 하승리 : 황영건 役
사고 쳐서 1년 꿇은 2학년 1반의 왕언니

 


▴ 홍경 : 원병구 役
2학년 1반 정보통

 


▴ 최성민 : 한덕수 役
송대휘의 따라쟁이
 

 

▴ 김민하 : 여승은 役
왕언니파의 2인자, 가정폭력 피해자

 


▴ 송유정 : 최현정 役
왕언니파 멤버

 


▴ 한보배 : 서보라 役
2학년 1반의 존재감 없는 왕따

 


▴ 김응수 : 양도진 役
금도고등학교 교장

 

 

▴ 박철민 : 박명덕 役
금도고등학교 교감

 


▴ 이재용 : 구영구 役
국어 담당 교사

 

 

▴ 민성욱 : 정준수 役
체육 담당 교사

 

 

▴ 조미령 : 장소란 役
수학 담당 교사

 

 

▴ 성지루 : 라순봉 役
라은호의 아버지, 치킨집 운영

 


▴ 김희정 : 김사분 役
라은호의 엄마

 

 

▴ 장세현 : 라태식 役
라은호의 오빠, 취준생 백수

 

 

▴ 이종원 : 현강우 役
금도고등학교 이사장, 한태운의 아버지

 

 

▴ 김수진 : 사랑이 엄마 役
사랑이의 엄마, 학교 청소 용역

 

▎학교 2017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

 

신예들의 배우 등용문인 드라마답게 ‘학교 2017’에는 정말 많은 신인 연기자가 등장인물로 출연합니다. 인물관계도를 만들다 보면 이렇게 신인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거나 아이돌이 많이 나오는 작품이 제일 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신인 배우들은 적당한 이미지를 구하기 어렵고, 아이돌 스타의 경우는 팬들이 직접 찍은 사진이 대부분이어서 원작자에게 일일이 사용 허가를 받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신인 연기자의 얼굴이 익숙하지 않아 이미지와 얼굴을 다르게 삽입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또 한국 프로그램을 쉽게 시청할 수 없어서 이름을 정확히 알지 못하는 아이돌도 제법 많습니다. 인물관계도나 등장인물 설명 이미지에 틀린 정보가 포함될 때 팬들의 입장에서 불쾌할 수도 있겠지만 너른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학교 2017’의 첫 방송을 기대하며 새롭게 비상을 준비하는 신인 배우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