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오늘은 KBS2TV 주말연속극 ‘아버지가 이상해’의 시청률을 그래프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후반부로 들어선 ‘아버지가 이상해’는 현재 모든 방송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30%를 넘는 시청률을 보이며 순항 중입니다. ‘아버지가 이상해’의 시청률과 인기에 힘입어 얼마 전 제작진은 2회 연장 방송을 확정했습니다. 원래 50부작으로 편성되었던 ‘아버지가 이상해’는 2회 연장으로 총 52회가 방송되어 8월 27일 종영합니다. 앞으로 남은 7주(14회) 동안 어떤 내용으로 나머지 줄거리를 이어가게 될지 그리고 마지막 방송에서 어떤 시청률을 보이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그럼 ‘아버지가 이상해’의 시청률 변화를 그래프로 살펴보겠습니다.

 

 

▎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아버지가 이상해’는 지난 2017년 3월 4일 토요일 첫 방송에서 약 20%의 시청률로 출발했습니다. 가장 좋은 시청률은 확보할 수 있다는 주말연속극의 첫 방송 시청률치고는 아주 높은 수치는 아니었지만, 다음 날인 일요일 방송에서는 24% 정도가 됩니다. 방송 2주째가 되는 3월 11일과 12일에 20% 아래로 떨어지며 최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다 서서히 시청률이 상승해 20% 중반 대에 진입하며 안정적인 추세를 보이게 됩니다. ‘아버지가 이상해’의 고정 팬들이 늘면서 자연스레 시청률도 오르게 되었는데 주말연속극의 특성상 시청자 확보에 가장 신경 써야 한다는 초반부 고개를 잘 넘긴 것으로 보입니다.

 

 

 

중반부로 들어서 ‘아버지가 이상해’는 그동안 베이스에 깔아 두었던 중요한 줄거리를 이어가며 20% 후반대의 시청률을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일요일 방송에서는 간혹 3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아버지가 이상해’가 주말드라마의 최강자라는 사실을 공고히 합니다. 이렇게 안정적으로 시청자를 확보하며 인기를 얻게 된 ‘아버지가 이상해’는 후반부에 들어선 지난 36회 방송에서 33%를 넘는 시청률을 기록합니다. 이후 극중 이준이 아버지에 대한 의구심과 정소민에 대한 애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내용이 줄거리에 삽입되며 극의 긴장감이 높아진 것이 시청률을 끌어 올리는데 주요했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아버지가 이상해’의 초반부와 중반부의 시청률 그래프를 보게 되면 초반부에 서서히 상승하던 추세선이 중반부에서는 가파른 곡선을 보이며 약 10% 정도 상승합니다. 지난 방송에서 그동안 숨겨왔던 아버지의 비밀이 밝혀지면서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해 전국 기준 33.2%(AGB기준)로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시청률 덕분에 ‘아버지가 이상해’의 콘텐츠 영향력지수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현재 콘텐츠영향력 지수 8위에 이름을 올린 ‘아버지가 이상해’는 단 한 주 만에 6단계를 뛰어 올랐습니다.

 

 

 


▎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아버지가 이상해 시청률 그래프

 

종영까지 7주가 남은 ‘아버지가 이상해’는 잔여 분량을 통해 제작진이 시청자에게 전하려는 메시지와 기획의도를 타당성 있게 매듭지어야 합니다. 물보다 진한 피 그리고 결혼으로 맺어진 가족 간의 갈등은 이전 드라마에서도 많이 볼 수 있었던 소재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정선 작가는 좀 더 참신하고 의미 있는 내용으로 시청자의 공감을 얻어야 할 것입니다. ‘사랑’이라는 단어가 박물관 전시품이 되어버린 이때, ‘아버지가 이상해’를 통해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