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야 사는 남자 등장인물관계도

▎죽어야 사는 남자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군주 : 가면의 주인’ 후속으로 2017년 7월 19일 밤 10시부터 방송되는 MBC수목드라마 ‘죽어야 사는 남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1970대 후반에 중동으로 건너가 끈기와 열정으로 재벌이 된 한 남자가 자신의 친딸을 찾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가족애를 코믹하고 감동적으로 그리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는 최민수가 오랜만에 출연하는 드라마로 화제가 되었는데 강예원, 신성록, 이소연 등이 주요 등장인물로 함께 캐스팅되어 인물관계도의 중심에서 이야기를 끌어가게 됩니다. 24부작(분할 48부작)으로 편성 확정된 ‘죽어야 사는 남자’의 제작진을 짚어 보면 연출에 고동선 PD, 극본에 김선희 작가, 제작사는 도레미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럼 ‘죽어야 사는 남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통해 전체 줄거리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 등장인물관계도

 

‘죽어야 사는 남자’는 1970년대에 불었던 중동 개발 붐이 전체 줄거리의 시작이 됩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의 핵심 등장인물인 장달구(최민수)는 1970년대 후반, 중동으로 건너가 실종 처리된 근로자입니다. 그곳에서 장달구는 한국인 특유의 끈기와 열정으로 큰 부자가 됩니다. 그렇게 수십 년의 세월을 중동에서 보낸 장달구는 보두안티아 공화국의 백작이 되면서 새로운 이름을 얻게 되는데 바로 ‘사이드 파드 알리’입니다. 그래서 ‘죽어야 사는 남자’의 인물관계도에 최민수가 맡은 등장인물의 이름은 ‘사이드 파드 알리’ 또는 ‘장달구’가 됩니다. 한 나라의 백작이면서 재벌로 멋진 삶을 살아가는 장달구에게 어느날 전 재산을 몰수당할 사건이 생깁니다. 바로 공화국의 왕이 자신의 딸과 결혼해 왕실의 일원이 되라고 명을 내립니다. 하지만 독신 생활을 고수하던 장달구는 그 명을 어떻게든 피하고 싶어 고민에 빠집니다. 그러다 문득 떠오는 방법. 친딸을 찾아 왕실의 일원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로 합니다. 그러면서 ‘죽어야 사는 남자’는 새로운 등장인물들이 포함된 인물관계도로 접어들게 됩니다.

 

 

비서인 ‘압달라 무함마드 왈리왈라’(조태관)와 함께 딸을 찾아 한국으로 온 장달구는 탐정사무소 한소장(김병옥)에게 딸의 행방을 알아봐 달라고 의뢰하는데, 공화국 공주의 청탁을 받은 탐정사무소 직원 양미화(황승언)가 서류를 바꿔버린 탓에 친딸이 아닌 다른 사람을 자신의 딸로 생각하게 됩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장달구의 친딸로 등장하는 이지영A(강예원)는 1살 연하인 남편 강호림(신성록)과 결혼했는데, 고졸 출신에 기댈 친정이 없다는 이유로 시어머니 왕미란(배해선)의 구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달구가 딸로 오해했던 이지영B(이소연)는 드라마 제작 팀장으로 일하는데 강호림의 남편과 불륜 관계입니다. 이렇게 꼬여버린 ‘죽어야 사는 남자’의 인물관계도는 장달구가 자신의 친딸이 이지영A(강예원)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새로운 상황으로 접어 듭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 등장인물관계도

 

 

▴ 최민수 :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 / 장달구 役

최민수는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한국인 출신의 보두안티아 공화국 백작으로 출연합니다. 장달구는 석유재벌에 로맨티스트로 권력보다 더 강한 것은 재물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인데, 모든 재산을 몰수당할 위기에 처하자 한국으로 친딸을 찾아 나서게 되는 설정입니다. 장달구는 인물관계도의 정 중앙에서 모든 등장인물의 연결고리가 되기도 합니다.

 

 

▴ 강예원 : 이지영 A 役

강예원은 장달구(백작)의 친딸로 어리고 철없는 남편 때문에 억척스럽게 살아가는 현실주의자 이지영A를 맡았습니다. 드라마 작가가 꿈인데 현실은 주방에서 벗어나기 힘든 아줌마입니다. 이지영A는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친 아버지가 나타나며 인생이 완전히 달라지는 등장인물인데, 난생 처음 만난 아버지를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마냥 좋을 수만은 없을 듯합니다.

 

 

▴ 신성록 : 강호림 役

싱성록이 맡은 역할은 이지영(A)의 남편인 강호림으로 제2금융권 은행원으로 일합니다. 처가 덕분에 잘나가는 친구들을 보면 배가 아프고 아무 도움이 못된다고 느껴지는 아내와의 결혼을 후회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아내와 같은 이름을 가지 여자와 바람을 피우는데 그만 처음 본 장인한테 딱 걸리고 맙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이래저래 욕을 많이 먹게 되는 등장인물이 아닐까 합니다.

 

 

▴ 이소연 : 이지영 B 役

탐정사무소에서 받은 잘못된 정보로 장달구(백작)가 딸로 오해했던 JJ엔터테인먼트 드라마 제작 팀장은 이소연이 연기합니다. ‘죽어야 사는 남자’에서 강호림 보다 더 큰 질타를 받게 될 이지영B는 아빠인줄 알았던 재벌이 자기와 동명이인인 이지영A를 찾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아빠가 될 뻔 했던 남자의 아내가 되겠다고 나서는 당돌한 등장인물입니다.

 


▴ 조태관 : 압달라 무함마드 왈리왈라 役
사이드 파드 알리 백작(장달구)의 비서

 

 

▴ 김병옥 : 한소장 役
국원정 출신의 탐정사무소 소장

 

 

▴ 황승언 : 양미화/양양 役
탐정사무소 직원

 

 

▴ 배해선 : 왕미란 役
지영(A)과 친자매처럼 자란 한의사

 

 

▴ 고비주 : 강은비 役
지영(A)과 호림의 딸

 

 

▴ 조경숙 : 나옥자 役
강호림의 어머니, 지영(A)의 시어머니

 

 

▴ 차순배 : 최병태 役
신나라 투자저축은행 지점장으로 호림과 고등학교 동문

 

 

▴ 이태연 : 강혜림 役
강호림의 여동생

 

 

▴ 조영훈 : 상덕 役
신나라 투자저축은행 지점장으로 호림과 입사동기

 

 

▴ 강상원 : 수혁 役

 

 

▴ 서혜원 : 민희 役

 

 

▴ 김수현 : 본부장 役
JJ엔터테인먼트 본부장

 

 

▴ 이건희 : 성호 役

 

 

▎죽어야 사는 남자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

 

오늘은 ‘죽어야 사는 남자’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동안 예능에서만 얼굴을 볼 수 있었던 최민수는 모든 표현이 과장되고 자신감 넘치는 장달구라는 인물을 연기합니다. 기본 연기력이 출중하고 평소 그의 모습과 아주 잘 어울리는 캐릭터라고 느껴 연기에 대한 걱정은 없지만, ‘죽어야 사는 남자’를 통해 ‘배우 최민수’에 대한 매력만큼 ‘사람 최민수’에 대한 시청자의 사랑을 회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