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듀얼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듀얼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터널’ 후속으로 2017년 6월 3일 밤 10시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방송되는 새 OCN 드라마 ‘듀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듀얼’은 딸을 납치당한 형사가 복제인간을 쫓게 되면서 클론연구에 대한 비밀을 풀어가는 내용으로 전체 줄거리와 인물관계도를 채우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복제인간 추적스릴러 드라마 ‘듀얼’의 작가는 ‘나인 아홉 번의 시간(2013)’, ‘인현왕후의 남자(2012)’, ‘특수전담반 10(2011)’ 등을 공동집필했던 ‘송재정 김윤주’ 팀의 김윤주입니다. 김윤주 작가는 복잡하고 밀도 있는 이야기를 제대로 풀어 낼 줄 아는 작가로 정평이 나있는데 이번 드라마 ‘듀얼’에서 그녀가 어떤 실력을 보여주게 될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정재영, 김정은, 양세종, 서은수 등이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된 드라마 ‘듀얼’의 감독은 이종재 PD, 제작사는 초록뱀미디어입니다.

 

 

▎드라마 듀얼 등장인물관계도 (Duel)

 

드라마 ‘듀얼’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복제인간에 관련된 등장인물들이 전체 인물관계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강북경찰서 형사인 장득천(정재영)은 딸 장수연(이나윤)을 혼자 키웁니다. 득천의 아내는 10년 전 아이를 출산하다 숨을 거뒀는데, 당시 장득천은 고향에서 함께 자란 검사 최조혜(김정은)의 부탁으로 사건 조작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그 사건 조작이 원인이 되어 만삭이던 아내가 죽게 되었고 게다가 혼자 키운 딸 수연은 만성 골수형 백혈병으로 투병 중입니다. 천운을 얻어 치료제 투여자로 선정되지만 막대한 치료비를 감당할 수 없어 치료를 포기할 순간 마치 10년 전처럼 최조혜는 장득천에게 비밀스런 제안을 합니다. 드라마 ‘듀얼’에서 악자로 등장하는 검사 최조혜(김정은)는 겉으로 보이는 깐깐하고 도시적인 모습과는 달리 부산 촌동네 출신입니다. 노력과 머리로 지금의 자리에 온 최조혜는 차기 부장 검사로 손꼽힐 만큼 모든 일을 완벽히 해결해 왔습니다. 그녀가 해결해 왔던 일들은 바로 힘 있는 사람들의 실수를 사건 조작으로 덮어주는 것입니다. 이번에도 최조혜는 장득천에게 치료비를 빌미로 사건 조작을 부탁합니다. 어쩔 수 없이 조혜의 손을 잡게 된 득천은 딸 수연의 치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드라마 ‘듀얼’은 새로운 인물관계도가 만들어 집니다. 바로 장득천과 이성준(양세종) 그리고 이성훈(양세종). 병원으로 이송되던 중 수연은 괴한에게 납치를 당하고, 납치범을 쫓던 장득천이 범인으로 지목된 이성준(착한 양세종)을 검거하던 순간 납치범과 완벽하게 똑같은 다른 사람을 보게 됩니다. 그는 바로 드라마 ‘듀얼’의 복제인간 이성훈(나쁜 양세종)입니다. 진짜 범인을 잡기 위해 장득천은 이성준의 탈주를 돕게 되면서 드라마 ‘듀얼’은 본격적인 추격스릴러를 보여주게 됩니다.

 

 

드라마 ‘듀얼’의 복제인간인 이성준(착한 양세종)과 이성훈(나쁜 양세종)은 연구소에서 대리모를 통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두 사람은 8살이 되었을 즈음 한유라 박사와 연구소를 탈출하려는 계획은 세웁니다. 하지만 탈출 계획이 발각되면서 성준은 실종되고 성훈은 연구소로 끌려옵니다. 연구소로 돌아온 성훈은 지옥과도 같은 세월을 보내면서 복수심을 키워 갑니다. 그러던 중 누군가의 도움으로 연구소를 나오게 된 성훈은 살아남기 위해 살인을 시작합니다. 과학의 기적이라 하수 있는 복제인간에게는 치명적인 핸디캡이 있는 데 그것은 바로 장기(臟器) 노화입니다. 즉 드라마 ‘듀얼’의 복제인간들은 살기 위해 자신과 조직이 같은 장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오래전 혼자만 연구소에서 탈출할 수 있었던 성준(착한 양세종)은 모든 기억을 잃고 어떤 노숙자가 준 쪽지와 기차표를 받아 들고 기차에 오릅니다. 그 순간 딸을 내어 놓으라며 자신을 공격하는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바로 쪽지에 적혀있던 인물 장득천(장재영)입니다. 어찌된 일인지 당황스런 상황에서 성준은 검거되고 그 순간 성준은 자신과 똑같이 생긴 사람을 보게 됩니다. 드라마 ‘듀얼’에서 복제인간의 비밀을 쫓는 또 한 사람은 성주일보 기자 류미래(서운수)입니다. 의대에 진학했지만 어머니의 반대로 기자가 된 미래는 어릴 적부터 안 계셨던 아버지에 대한 궁금함을 가슴에 묻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남긴 유품에서 인간복제 연구에 대한 자료와 사진 한 장을 발견합니다. 미래는 그 자료와 사진이 아버지와 연결되어 있을 것이라 믿고 관련자들을 찾아 나섭니다. 이렇게 드라마 ‘듀얼’은 살기 위해 살인을 하는 복제인간과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복제인간의 이야기가 긴장감 넘치게 그려질 예정입니다.

 

 

▎드라마 듀얼 등장인물관계도 (Duel)

 

 

▴ 정재영 : 장득천 役
Jung Jae-Young as Jang Deuk-Cheon

 

 

▴ 김정은 : 최조혜 役
Kim Jung-Eun as Choi Jo-Hye

 

 

▴ 양세종 : 이성준 / 이성훈 役
Yang Se-Jong as Lee Sung-Joon / Lee Sung-Hoon
 


▴ 서은수 : 류미래 役
Seo Eun-Su as Ryu Mi-Rae

 

 

▴ 이나윤 : 장수연 役
Lee Na-Yoon as Jang Soo-Yeon

 

 

▴ 윤경호 : 이형식 役
Yoon Kyung-Ho as Lee Hyung-Sik

 

 

▴ 최웅 : 나수호 役
Choi Ung as Na Su-ho

 

 

▴ 이예은 : 나송이 役
Lee Yee-un as Na Song-i

 

 

▴ 이성욱 : 구본석 役
Lee Seong-uk as Gu Bon-seok

 

 

▴ 김기두 : 김익홍 役
Kim Ki-Doo as Kim Ikhong

 

 

▴ 심완준 : 양만춘 役
Sim Wan-jun as Yang Man-chun

 

 

▴ 조재룡 : 진병준 役
Jo Jaeryong as Jin Byeongjun

 

 

▴ 이철민
Lee Cheol-min

 

▎드라마 듀얼 등장인물관계도 (Duel) 포스터

 

 

 

 

 

 

 

▎드라마 듀얼 등장인물관계도 (Duel)

 

오늘은 2017년 6월 3일부터 방송되는 드라마 ‘듀얼’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복제인간이라는 새로운 소재와 줄거리의 밀착력이 좋은 작가 그리고 사임당에 이어 두 번째로 1인2역을 연기하는 양세종. 드라마 ‘듀얼’은 시청자들에게 여러 가지 기대감을 주는 작품임엔 분명합니다. 과연 새로운 소재에 대한 대중의 호응은 어떨까요. 복제인간 추적스릴러 드라마 ‘듀얼’의 첫방송을 기다려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