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지난 5월 2일 종영한 ‘완벽한 아내’의 후속으로 2017년 5월 22일부터 KBS 2TV를 통해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쌈 마이웨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20부작으로 편성 기획된 ‘쌈 마이웨이’는 선남선녀의 예쁘고 달달한 사랑이야기 보다는 남자사람친구와 여자사람친구 사이의 골 때리고 현실적인 로맨틱코미디를 그려 낸다고 합니다.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 송하윤 등의 소구력 있는 배우들이 캐스팅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 더욱 기대되는 것은 바로 ‘쌈 마이웨이’의 제작진입니다. ‘쌈 마이웨이’의 연출을 맡은 이나정 PD는 그동안 단막극 또는 웹드라마의 연출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극본의 임상춘 작가는 ‘백희가 돌아왔다’ 등의 짧은 스페셜 드라마를 주로 집필했습니다. 이렇게 이 감독과 임 작가는 이번 ‘쌈 마이웨이’를 통해 처음으로 장편 미니시리즈의 기함에 오르게 되었는데, 그동안 우리나라 공중파 방송에서 이렇게 모험적인 제작진 구성은 없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런 이유로 지금까지 시청자에게 익숙한 연출과 대본보다 더욱 신선하고 기발한 줄거리와 인물관계도를 기대하게 됩니다. 그럼 새로운 지휘자들이 선뵈는 싱싱한 드라마 ‘쌈 마이웨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줄거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고동만 & 최애라 가족관계 편

 

‘쌈 마이웨이’는 4명의 남녀와 그들의 가족이 주요 등장인물로 설정됩니다. 그중 한 번의 실수로 꼬꾸라져 이젠 격투기 선수의 길로 접어든 남자 고동만(박서준, 아역 조연호)은 학창시절 태권도 유망주였습니다. 운동 잘하고 허우대 멀쩡해서 인기가 좋았지만 성인이 되어보니 세상이 그리 녹록하지만은 않습니다. 고동만의 아버지 고형식(손병호)은 운영하던 회사가 망하고 지금은 건설회사 영업부 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형편이 어려워져 동만의 운동을 지원해 주지 못했던 것이 마음에 걸리지만 표현이 서툴러 아들에게는 늘 소리부터 지릅니다. 동만의 어머니 박양순(김예령)은 우리 주변에서 늘 볼 수 있는 어머니의 모습과 다름이 없습니다. 언제나 아들을 응원하고 든든히 먹여 자식이 기죽지 않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무뚝뚝한 부자(父子) 사이에서 힘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쌈 마이웨이’에서 동만의 캐릭터 설정에 영향을 준 등장인물인 동생 고동희(조은유, 아역 고나희)는 이제 막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어릴 적 남동생 같다는 이야기를 종종 들었지만 중학교에 올라오면서 갑자기 미모가 만개(滿開)하더니 지금은 존재만으로도 사람들의 시선을 끕니다. 자신 때문에 사건에 휘말렸던 오빠에 대한 미안함이 크지만 겉으로는 냉랭합니다. 그래도 동희는 오빠의 골수팬 1호입니다. 그리고 ‘쌈 마이웨이’에는 특별출연하는 카메오들이 있습니다. 동만의 학창시절 동만에게 반해 죽자고 애정공세를 펼쳤던 보람 역으로 진지희가 1회에 등장합니다. ‘쌈 마이웨이’에서 고동만(박서준)의 여자사람친구인 최애라(김지원)는 예쁜 공주가 나오는 동화보다는 장비가 나오는 삼국지를 더 좋아하는 걸크러쉬의 대표주자로 아나운서가 꿈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백화점 안내 데스크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내숭도 없고 여우 짓도 못하는 애라에게 동만은 참 편하고 만만한 남사친입니다. 애라의 아버지 최천갑(전배수)은 아내와 사별하고 애라를 혼자 키워냈습니다. 어부 출신으로 지금은 고등어집을 운영하고 있는데 상남자인 천갑이 외동딸을 키워내는 방법은 사내 아이 대하듯 호랑이처럼 단속하는 것입니다. 그래도 딸의 생일을 문신해 넣을 만큼 딸바보입니다. 이렇게 ‘쌈 마이웨이’에는 동만의 가족과 애라의 가족이 전체 인물관계도의 기본 틀을 만들어 줍니다.

 


‘쌈 마이웨이’의 또 다른 남녀는 김주만(안재홍)과 백설희(송하윤, 아역 김하은)입니다. 동만의 고교동창인 주만은 동만의 고향 친구인 설희를 보고 한 눈에 반해 6년 째 연애 중입니다. 빚 많은 집 외아들인 주만은 지난 6년 동안 설희의 뒷바라지를 받으며 공부도 취업도 했습니다. 자신이 힘 들까봐 싫은 내색 한 번 없이 옆을 지켜준 설희를 하늘이 내려 준 여인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만의 엄마와 두 누나는 결혼도 아직 안 한 설희를 며느리처럼 부리기도 합니다. 백설희(송하윤)는 아들 부잣집 막내딸입니다. 수원에서 족발집을 운영하는 설희의 아빠 백장수와 엄마 금복(이정은)은 혼전 동거로 설희의 큰 오빠가 생겨 결혼했기에 딸 단속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서울서 자취하는 딸의 집에 수시로 검문을 나가기도 합니다. 아들 셋을 낳고 얻은 금지옥엽 귀한 딸이라 불면 날아갈까 쥐면 꺼질까 곱게 키운 딸 설희가 아빠에게는 너무 예쁩니다. 그래서 운영하는 족발집 이름도 ‘설희족발집’이라 지었고, 딸을 부를 때 백설공주님이라 부릅니다. 이렇게 ‘쌈 마이웨이’에는 가족이 부담이 되는 남자와 가족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여자의 오랜 사랑이야기도 나옵니다.

 

 

▎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고동만 & 최애라 주변인물 편

 

이젠 ‘쌈 마이웨이’의 러브라인과 주변 등장인물이 인물관계도에 어떻게 그려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동만(박서준)이 오랫동안 마음에 담았던 여자는 박혜란(이엘리야)입니다. 아나운서인 그녀는 타고난 웃음과 끼를 이용해 매번 더 나은 남자로 갈아탔습니다. 그럴 때마다 동만은 버려졌고 그 때문에 동만에게는 연애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깁니다. 동만이 태권도 선수시절 코치로 모셨던 황장호(김성오)는 올림픽 은메달리스트로 잘 나가던 운동 선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줌마들에게 태보를 가르치고 부업으로 순대를 팔며 근근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만의 집주인은 황복희(진희경)는 나이도 출신도 알려진 바가 없어 소문만 무성한 미스터리한 인물입니다. 동만이 격투기 선수로 입문할 때 거슬리게 구는 사람은 김탁수(김건우)입니다. 학창시절부터 태권도 맞수이었던 탁수는 지금 스타 파이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연습장보다는 미용실에 더 자주 가는 연예인병 환자이기도 한데, 격투기 리그에 등장한 동만의 존재는 탁수에게 불안을 주게 됩니다. ‘쌈 마이웨이’의 최애라(김지원)은 다소곳하고 여자여자한 캐릭터는 아닙니다. 자신의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언제나 이를 드러낼 준비가 되어 있는 장군 같은 아가씨이죠. 그 때문에 연애 흑역사를 만들기도 하고, 무대포 구애를 받기도 합니다. 애라의 연하남 남친 김무기(곽동연)는 애라의 등골을 빼며 고시에 합격하게 되고 뒤통수도 칩니다. 그리고 애라에게 한 눈에 반한 의사 박무빈(최우식)은 끊임없이 돌직구 구애 중입니다. 또 대학시절 갑작스런 고백으로 애라를 곤경에 빠뜨린 장경구(강기둥)가 10년 만에 나타나 다시 애라에게 껄떡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쌈 마이웨이’에서 동구와 애라는 서로의 찌찔한 연애사를 모두 알고 있는 남사친, 여사친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랑과 우정 사이 그 어디쯤에 서로를 담고 있는 피 끓는 청춘이기도 합니다.

 

 

‘쌈 마이웨이’에서 6년 째 연애 중인 김주만(안재홍)과 백설희(송하윤) 커플을 잠시 위기로 몰고 간 인물은 장예진(표예진)입니다. 드림홈쇼핑에서 일하는 주만과 설희는 사내 비밀 연애 중인데 인턴으로 입사한 예진이 주만에게 들이대고 있습니다. 그런데 족발집 딸인 설희와는 달리 예진은 국내 최대 족발 체인 CEO의 딸입니다. 그리고 6년을 함께 보낸 설희에게 느낄 수 없는 신선하고 경쾌한 매력이 있습니다. 주만은 배경 좋고 자신을 좋아하는 예진에게 살짝 흔들리기도 하지만 그래도 조강지처는 설희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이런 주만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핑크공주 설희는 언제나처럼 주만을 위해 내조하며 결혼하자는 주만의 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맹꽁이 같은 설희도 성장하겠지요. 이렇게 ‘쌈 마이웨이’에는 서로를 친구로만 보았던 남녀, 반짝이는 설렘이 사라진 장수 커플 그리고 그들 주변 등장인물들이 현실적이지만 코믹한 인물관계도를 채우게 됩니다.

 

관련글 : 쌈 마이웨이 명장면 베스트

 

 

▎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Fight for My Way)

 

 

▴ 박서준 : 고동만 役
Park Seo-Joon as Ko Dong-Man

 

 

▴ 김지원 : 최애라 役
Kim Ji-Won as Choi Ae-Ra

 

 

▴ 안재홍 : 김주만 役
Ahn Jae-Hong as Kim Joo-Man

 

 

▴ 송하윤 : 백설희 役
Song Ha-Yoon as Baek Seol-Hee

 

 

▴ 김성오 : 장호 役
Kim Sung-Oh as Jang-Ho

 

 

▴ 표예진 : 장예진 役
Pyo Ye-Jin as Jang Ye-Jin

 

 

▴ 이엘리야 : 박혜란 役
Lee Elijah as Hye-Ran

 

 

▴ 손병호 : 고형식 役
Son Byeongho as Go Hyeong-sik

 

 

▴ 김예령 : 박순양 役
Kim Yeryeong as Park Sun-yang

 

 

▴ 전배수 : 최천갑 役
Jeon Baes as Choi Cheon-gap

 

 

▴ 곽동연 : 김무기 役
Kwak Dong-Yeon as Ae-Ra's ex-boyfriend

 

 

▴ 최우식 : 박무빈 役
Choi Woo-Sik as Moo-Bin

 

 

▴ 강기둥 : 장경구 役
Kang Gidung as Jang Gyeong-gu

 

 

▴ 김희창 : 최부장 役
Kim Huichang as Choi Bujang

 

 

▴ 이정은 : 금복 役
Lee Jeongeun as Kum Bok

 

 

▴ 진희경 : 황복희 役
Jin Huigyeong as Hwang Bok-hui

 

 

▴ 양기원 : 최원보 役
Yang Giwon as Choi Won-bo

 

 

▴ 채동현 : 양태희 役
Chae Donghyeon as Yang Taehui

 

 

▴ 황보라 : 찬숙 役
Hwang Bo-Ra as Chan-Sook (cameo)

 

 

▴ 인교진 : 카메오 출연
In Gyojin : cameo

 

▎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Fight for My Way), 공식 포스터

 

 


▎쌈 마이웨이 등장인물관계도 (Fight for My Way)

 

오늘은 5월 22일부터 방송되는 KBS2TV 새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급변하는 방송시장의 구조 때문에 드라마 제작은 더욱 안정적인 방법을 찾는 분위기로 고착되었고, 시청률을 검증받은 제작진을 꾸리는 것이 불문율처럼 되어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름값이 있는 작가들은 연이어 작품을 공개하는데, 새롭게 방송시장에 진출하는 신인 작가를 볼 수 있는 기회는 부족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쌈 마이웨이’의 제작진이 거의 신인이나 다름없는 작가와 감독이라는 것은 시청자들에게 응원 받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