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장인물관계도
- 첫 번째 이야기/국내 드라마
- 2017. 3. 2. 01:30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장인물관계도 (You Are Too Much)
오늘은 53부작으로 막을 내린 ‘불어라 미풍아’의 후속인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수이자 배우인 엄정화를 주연으로 내세운 ‘당신은 너무합니다’는 20년 경력의 중견 가수로 대중의 사랑과 존경을 받고 있는 스타의 불꽃같은 삶과 그녀의 노래를 모창하며 근근이 살아가는 무명가수의 인생을 통해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소통에 대한 이야기를 전체 줄거리로 합니다. 3월 4일 밤 8시 45분에 첫 방송을 시작해 50부작으로 기획된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제작진을 짚어 보면 연출은 백호민 PD, 극본은 하청옥 작가, 제작사는 빅토리 콘텐츠입니다. 그럼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의 상세한 설명을 보겠습니다.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장인물관계도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주인공인 유지나(엄정화)는 영혼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 온 20년 경력의 스타가수입니다. 도도하고 차가운 얼음 같은 그녀는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지만 정작 그녀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남자는 없습니다. 이렇게 완벽해 보이는 유지나는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는 과거가 있습니다.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설정이 될 ‘20여 년 전 사고로 실명한 아들 이경수(강태오)’를 버린 유지나의 이야기. 이런 과거는 그녀를 늘 힘들고 외롭게 했는데 그래서인지 유지나는 가끔 허름한 술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며 삶의 외로움을 달래곤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유지나는 자신의 노래를 모창 하는 일명 유쥐나 정해당(구혜선)을 보게 됩니다. 웃음거리가 되는 정해당의 모습을 보면서 유지나는 해당을 도와주겠고 생각합니다. 이런 만남이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얽히고설킨 러브라인을 만들게 됩니다. 바로 정해당의 매니저이자 애인인 조성택(재희)이 유지나의 눈에 띄게 되며 세 사람의 삼각관계가 시작됩니다. 한편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가장 비참한 삶을 살아온 유지나의 아들 이경수(강태오)는 후견인의 도움으로 잘 자라 동네 커피숍을 운영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정해당의 노래를 듣게 된 경수는 엄마와 닮은 해당의 목소리에 빠지게 됩니다.
‘당신은 너무합니다’에는 주말드라마의 단골 설정인 재벌이 등장합니다. 바로 유지나(엄정하)에게 청혼한 기업 회장 박성환(전광렬)의 가족입니다. 재벌가에 장가들어 지금의 자리에 온 박회장은 늘 새로운 여자문제로 아내인 이경애(이화영)의 속을 썩였습니다. 그러다 아내가 자살하고 일 년도 지나지 않아 스타가수 유지나(엄정화)에게 청혼하고 기사화시킵니다. 그리고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는 가족 간의 갈등이 그려지는데 바로 박회장과 큰아들인 박현준(정겨운)의 관계입니다. 박현준(정겨운)은 아버지에 대한 애증과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생을 탕진하고 있습니다. 그런 현준은 대학총장의 손녀인 홍윤희(손태영)와 약혼한 상태입니다. 박회장의 둘째 아들인 박현성(저성현/이루)은 아버지의 뜻을 거스르지 않고 후계 자리를 노리고 있습니다. 그의 아내인 고나경(윤아정)은 맏며느리 권한을 누리고 있었는데 새로운 여자들의 등장으로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그리고 박회장의 어머니인 성경자(정혜선)는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제일 욕을 많이 먹게 될 캐릭터로 나오는데, 재벌에 장가든 아들 덕분에 사돈집의 재산으로 호의호식하는 인물입니다.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장인물관계도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또 하나의 핵심적인 가족은 정해당(구혜선)의 가족입니다. 해당의 아버지인 정강식(강남길)은 무능하지만 정이 깊은 인물로 본인 대신 가장 노릇을 하는 큰 딸에게 미안합니다. 가수를 꿈꾸던 해당에게 빚을 얻어 음반을 내주었던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정해당(구혜선)은 삼류클럽에서 모창을 하며 생계를 책임지고 있고, 둘째 딸 정해진(신다은)은 대학 시간강사이며, 막내딸 정해나(정해수)는 가죽 공예사를 꿈꿉니다. 이렇게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정씨 집안 네 자매의 이야기는 나름의 줄거리를 만들게 됩니다.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정씨 집안 네 자매 중 유일하게 결혼한 정해진(신다은)은 보통의 회사원인 연봉수(김형범)와 결혼해 아들 연지훈(정현준)을 낳았습니다. 그리고 시어머니인 백미숙(김보연), 이혼하고 친정으로 들어온 시누이 연봉선(이재은)과 함께 삽니다. 시집살이와 직장 문제 때문에 정해진의 결혼생활은 순탄치 못합니다. 이런 관계들이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가장 기본적인 인물 설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장인물관계도
엄정화 : 유지나 役 - 20년 경력 스타 가수
구혜선 : 정해당 / 유쥐나 役 - 유지나의 모창 가수
강태오 : 이경수 役 - 유지나의 버려진 아들
강남길 : 정강식 役 - 정해당의 아버지
신다은 : 정해진 役 - 정해당의 동생, 대학 시간강사
김규선 : 정해성 役 - 정해당의 동생, 중학교 국어교사
정해나 : 정해수 役 - 정해당의 막내 동생
전광렬 : 박성환 役 - 바람둥이 기업 회장
정겨운 : 박현준 役 - 박성환의 장남, 아버지를 미워함
정혜선 : 성경자 役 - 박성환의 모친, 대기업의 노마님
이화영 : 최경애 役 - 박성환의 죽은 아내, 재벌 출신이지만 결국 자살
손태영 : 홍윤희 役 - 박현준의 약혼녀, 대학총장의 손녀
조성현(이루) : 박현성 役 - 박성환의 차남, 기업에서 일하며 후계를 노리고 있음
윤아정 : 고나경 役 - 박현준의 아내
김보연 : 백미숙 役 - 봉수와 봉선의 모친, 정해진의 시모
김형범 : 연봉수 役 - 정해진의 남편
이재은 : 연봉선 役 - 봉수의 누나, 해진의 시누이
정현준 : 연지훈 役 - 봉수와 해진 사이의 아들
재희 : 조성택 役 - 정해당의 애인이었지만 유지나의 애인으로 갈아탐
▎당신은 너무합니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3월 4일부터 MBC를 통해 방송되는 새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으로 전체적인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이 드라마에는 엄정화가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고, 최근 예능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구혜선이 슬프고도 치열한 삶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 합니다. 제작진이 야심차게 준비한 주말드라마라고 하니 시청자의 관심과 반응이 어떨지 기대 됩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