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올해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푸른 바다의 전설이 드디어 11월 16일인 이번주 수요일 방송을 시작합니다. 첫 방송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방송사 홈페이지에는 등장인물 소개도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를 관련 있는 등장인물들로 묶어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제작사인 ‘문화창고’의 발표에 의하면 국내 드라마에서 지금껏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인어이야기를 신비롭고 코믹하게 그려낼 예정이라 합니다. 그럼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를 자세히 보겠습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허준재 주변 인물관계도


일단 푸른 바다의 전설 주인공인 이민호는 허준재 혹은 김담령이라는 인물을 맡았습니다. 인물관계도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인 허준재는 과거로 타임슬립되어 김담령이라는 인물이 되는 1인 2역입니다. 그 이유는 푸른 바다의 전설이 ‘어우야담 인어이야기’를 동인(動因, motive)으로 줄거리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허준재의 친구인 조두남(이희준)은 준재의 사기를 돕는 동업자에요. 그리고 준재의 대학 후배인 차시아(신혜선)은 준재에게 전부터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물관계도 이미지에 포함된 진영은 B1A4의 진영이고, 이민호 아역 진영은 갓세븐의 진영입니다. 정정합니다.) 허준재의 아버지 허일중(최정우)은 부동산 부자인데 아들은 사기꾼이라는 것을 보니 집안에 사연이 있나봅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푸른 바다의 전설 심청 주변 인물관계도


전지현은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지구상에 남은 마지막 인어 심청 역을 맡았습니다. 옛사랑을 잊지 못해 인간이 되어 육지에 올라왔다는 그녀는 살면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인간들의 세상에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리고 원작이 어우야담에서 인간들이 인어의 기름을 비싼 값에 팔 수 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마대영(성동일)은 인어의 가치를 알아보고 팔아먹으려 합니다. 이렇게 심청이가 인간 세상에 적응하며 나쁜 놈을 피해 다니는 와중에 이민호의 도움을 받게 되면서 푸른 바다의 전설은 러브라인을 만들어 갑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푸른 바다의 전설 나머지 인물관계도


푸른 바다의 전설은 기대작이면 대작인지라 탄탄한 조연급이 대거 등장인물로 출연합니다. 김성령은 특별 출연으로 처음 3회 동안 등장하고 문소리는 대치동 사모님 안진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카리스마 넘치는 아줌마 모유란은 나영희님이 연기하고 황신혜는 허치현(이지훈)의 엄마로 나옵니다. 그런데 이지훈이 맡은 허치현은 허준재(이민호)와 같은 성씨에요. 그리고 허준재의 아버지 허일중(최정우)은 상당한 부동산을 소유한 부자입니다. 그래서 허준재와 허치현은 이복형제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제작진에게 확인한 내용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그리고 푸른 바다의 전설은 그 이름값에 걸맞게 카메오로 출연하는 배우들의 면면도 화려합니다. 크리스탈, 차태현, 안재홍, 심이영 등이 잠깐씩 극에 등장하는데 몇 화에서 어떤 역으로 등장하는지는 전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에는 전지현과 이민호의 어린 시절 아역이 각각 2명씩 등장합니다. 이민호의 아동기는 전진서 군이 연기하고, 청소년 시절은 갓세븐의 진영이 연기합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에 김윤성으로 등장한 진영은 B1A4의 진영입니다.) 그리고 전지현의 아동기는 갈소원 양이, 청소년기는 신은수 양이 연기합니다. 이렇듯 두 주인공의 아역이 두 명씩 등장한다는 것은 극의 줄거리를 과거 여러 시점의 회상 장면으로 연결해 현재와 번갈이 편집하는 방법으로 내용을 구성한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그리고 그동안 박지은 작가 또는 주요 등장인물과 관련 있는 배우들이 직간접적으로 푸른 바다의 전설에 나오게 되는데 그 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김성령씨의 3회 분량 출연입니다. 3회 동안 등장하는 캐릭터라면 극의 흐름에 있어 나름의 역할과 설정이 분명한 인물입니다. 그렇다면 김성령씨는 인물관계도에 한 번도 등장하지 않은 허준재(이민호)의 어머니 역할로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것 또한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이 부분은 본방송이 시작되면 정확히 알 수 있겠죠.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



오늘은 푸른 바다의 전설 인물관계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이 그동안 몇몇 공중파 드라마 제작에 관여했지만 대박 흥행 작품은 아직 없었습니다. 그런데 푸른 바다의 전설을 제작하는 ‘문화창고’와 드라마 도깨비를 제작하는 ‘화앤담픽쳐스’를 사들이면서 케이블은 물론 공중파 드라마에도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습니다. 즉 시청자는 올해 말까지 수목금토에 가장 핫한 드라마로 ‘스튜디오 드래곤’이 관여하는 작품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대단한 자본이 투입되어 작품의 질이 좋아진다는 장점도 있겠지만, 드라마 독점 현상이 나타나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남산체, 즐거운 이야기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4.이미지와 글 내용에 대한 도용은 기계적 필터링을 통해 발견 즉시 신고합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