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아르곤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아르곤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하백의 신부 2017’ 후속으로 2017년 9월 4일부터 방송되는 tvN월화드라마 ‘아르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아르곤’은 요즘 충무로에서 가장 핫한 천우희의 첫 번째 드라마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천우희와 함께 ‘아르곤’을 이끌 또 다른 등장인물인 김주혁도 4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 ‘아르곤’은 주간 탐사보도 프로그램 제목으로 설정되는데,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오직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열정적인 언론인들의 치열한 삶을 줄거리에 담아 인물관계도로 꾸미게 됩니다. 기획 단계에서 ‘아르곤’이 몇 부작인지에 대한 여러 추측이 있었지만 ‘아르곤’은 8부작으로 상당히 짧은 편성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아르곤’의 제작진은 연출에 이윤정 PD, 극본에 전영신, 주원규, 신하은 작가 동동 집필, 제작사는 데이드림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그럼 드라마 ‘아르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소개를 개략적인 줄거리와 함께 보겠습니다.



▎드라마 아르곤 등장인물관계도


드라마 ‘아르곤’은 HBC 방송사의 주간 탐사 보도 프로그램의 제목입니다. 김백진(김주혁)은 정직한 보도를 추구하는 팩트 제일주의자로 아르곤의 팀장입니다. 차가워 보이는 성격 탓에 싸이코라는 별명으로 불리지만 약자에게는 한없이 약하고 강자에게 강한 소신을 지닌 인물입니다. 3년 전 아내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을 때도 기자로서 사명을 다하느라 임종을 지키지 못했고 그 때문에 딸 김서우(류한비)와 마음의 골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보도팀의 프로듀서인 신철(박원상)은 김백진과 모든 면에서 다른 성격을 지녔지만 팀을 생각하고 진실을 추구하는 소신은 같습니다. 김백진의 딸 김서우는 아빠와 다른 감성을 지닌 신철을 아빠보다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드라마 ‘아르곤’에서 탐사 보도팀의 팀원으로 나오는 기자들도 각자의 파트에서 팩트를 추구하며 대중에게 진실을 전합니다. 베테랑 구성작가 육혜리(박희본), 경제 전문 기자 엄민호(심지호), 취재기자 허종태(조현철), 정보IT 기자 오승용(지윤호), 교육 환경 기자 박남규(지일주) 등의 등장인물들이 드라마 ‘아르곤’의 인물관계도를 알차게 채워갑니다.

 


드라마 ‘아르곤’의 또 다른 핵심인물은 팀의 막내 이연화(천우희)입니다. 언론사 시험에서 모두 낙방하고 HBC의 계약직 특채 기자로 팀에 합류한 이연화는 해고된 기자들의 결석을 채우기 위한 용병기자로 불리며 진정한 기자로서 첫 발을 떼게 됩니다. 정식 기자가 되기 위해 팀의 수장인 김백진(김주혁)의 평가가 절대적인지라 무엇이든 열심히 하고 싶지만 짱짱한 선배들 사이에서 상황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타고난 에너지와 선의로 꿋꿋하게 기자로서 뜻을 키워갑니다. 이연화뿐 아니라 ‘아르곤’ 팀장 김백진의 마음을 사고 싶은 또 한 명의 여자가 있는데, 바로 전담 변호사의 채수민(신현빈)입니다. 대학시절 짝사랑했던 김백진의 자신의 친구와 결혼해 마음을 접었지만, 프로그램 때문에 다시 만나게 되면서 여러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드라마 ‘아르곤’은 진실을 추구하는 기자들의 이야기를 여러 등장인물의 설정에 맞춰 전체 줄거리를 꾸려갑니다.



▎드라마 아르곤 등장인물관계도



▴ 김주혁 : 김백진 역

기자 겸 앵커, 탐사보도 프로그램 팀장



▴ 천우희 : 이연화 역

 HBC 계약직 기자, 팀의 막내



▴ 박원상 : 신철 역

고참 취재기자, 프로듀서



▴ 신현빈 : 채수민 역

전담 변호사



▴ 박희본 : 육혜리 역

베테랑 구성작가



▴ 심지호 : 엄민호 역

경제 전문 기자



▴ 조현철 : 허종태 역

취재기자



▴ 지윤호 : 오승용 역

정보 IT 전문 기자



▴ 지일주 : 박남규 역

교육.환경 전문 기자



▴ 박민하 : 이진희 역

막내 작가



▴ 이승준 : 유명호 역

HBC 보도국장



▴ 이경영 : 이근화 역

‘HBC 뉴스9’의 메인 앵커



▴ 김종수 : 소태섭 역

HBC 보도본부장



▴ 류한비 : 김서우 역

김백진의 딸, 중2



▎드라마 아르곤 등장인물관계도


0123456789


오늘은 드라마 ‘아르곤’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근 실제 방송사에서 벌어지고 있는 여러 상황과 맞물려 드라마 ‘아르곤’의 줄거리 내용은 픽션이 아닌 다큐에 가까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팩트로 진실을 전하고, 언론인으로서 바른 소신을 지키기 위한 기자들의 고군분투는 비단 드라마의 소재로만 끝날 일을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신랄한 묘사와 탄탄한 줄거리로 ‘아르곤’이 시청자의 공감을 살 수 있는 줏대 있는 작품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