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 내 인생 등장인물관계도

▎황금빛 내 인생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아버지가 이상해’ 후속으로 2017년 9월 2일부터 방송되는 KBS2TV 주말연속극 ‘황금빛 내 인생’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황금빛 내 인생’은 흙수저로 꿋꿋하게 살아가던 한 아가씨가 어느날 재벌가의 딸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금수저로 신분 상승하지만, 결국 나락으로 떨어지며 그 안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줄거리를 인물관계도에 그려넣게 됩니다. 주말드라마의 특성상 50부작의 긴 호흡으로 편성된 ‘황금빛 내 인생’은 일신상의 문제로 근신했던 박시후의 공중파 복귀작으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황금빛 내 인생’은 박시후 이외에도 신혜선 이태환 서은수 등을 주요 등장인물로 캐스팅했고, 천호진 김혜옥 전노민 나영희 등의 중견 연기자들도 대거 등장합니다. ‘황금빛 내 인생’의 제작진을 짚어보면 연출은 김형석 PD, 극본은 소현경 작가,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래곤입니다. 그럼 ‘황금빛 내 인생’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을 줄거리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황금빛 내 인생 등장인물관계도, 해성그룹 & 최도경 편


‘황금빛 내 인생’에는 주말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모든 소재가 인물관계도를 채우게 됩니다. 재벌, 출생의 비밀, 삼각관계. 우선 ‘황금빛 내 인생’에서 재벌로 그려지는 해성그룹은 백정의 아들로 태어나 불굴의 의지로 기업을 키워낸 노양호(김병기) 회장의 딸들이 경영 승계를 두고 경쟁하는 국내 굴지의 기업입니다. 큰딸인 노명희(나영희)는 그룹 계열사의 대표이고, 노명희의 남편 최재성(전노민)은 그룹의 부회장입니다. 가난한 집안 출신인 최재성은 노명희와 결혼하며 집안을 일으켜 세웠지만, 부부 사이는 좋지 못합니다. 이런 불화 때문에 노명희는 딸 은석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노 회장의 작은딸 노진희(전수경)는 그룹 호텔의 대표이며, 노진희의 남편 정명수(유하복)는 그룹 의류회사 대표입니다. 노 회장의 둘째 사위인 정명수는 동서인 최재성의 자리는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인물입니다. 이렇게 ‘황금빛 내 인생’의 재벌 집안 이야기는 전체 인물관계도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황금빛 내 인생’에서 해성그룹의 후계자로 등장하는 최도경(박시후)은 완벽한 외모와 세련된 태도를 가진 인물로 차갑고 독선적으로 보이기도 하는 재벌 3세입니다. 우연한 계기에 25년 전 잃어버린 동생을 만나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인생을 경험하게 됩니다. 최도경의 측근으로는 비서 유관우(이규복)와 제약회사 후계자인 친구 김기재(김사권) 등이 있습니다. 최도경의 동생인 최서현(이다인)은 첼로를 전공했고 교양 있고 우아한 외모를 지녔지만 누구도 눈치 채지 못한 이중생활을 즐기는 아가씨입니다. 이런 최서현을 류재신(위하준)은 경호하며 보필합니다. 



▎황금빛 내 인생 등장인물관계도, 서지안 & 선우혁 편


‘황금빛 내 인생’의 여주인공인 서지안(신혜선)은 이란성 쌍둥이의 언니입니다. 아버지의 부도로 한순간에 흙수저가 되어, 이젠 정규직 되는 것에 목숨을 건 해성그룹 마케팅팀 계약직 사원입니다. 지안의 쌍둥이 동생인 서지수(서은수)는 수년째 알바 인생을 살다가 동네 빵집에 취직했습니다. 급할 것도 심각할 것도 없는 지수의 마음을 태우는 남자가 있는데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선우혁(이태환)입니다. 선우혁은 실내디자인을 전공한 후 가구 쇼핑몰을 운영 중인데 선우혁이 이런 직업을 갖게 된 이유는 고등학교 시절 목공반에서 만난 서지안(신혜선)을 보고 첫눈에 반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선우혁은 의도치 않게 쌍둥이 자매 사이에 놓이게 되지만, 서로는 이런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이런 관계가 ‘황금빛 내 인생’의 1차 삼각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황금빛 내 인생’에는 출생의 비밀이 나옵니다. 가난한 집안의 쌍둥이 딸로 살아온 서지안(신혜선)이 해성그룹의 잃어버린 딸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익명의 제보에 의해 밝혀진 출생의 비밀 덕에 서지안은 하루아침에 재벌가의 딸이 됩니다. 그러면서 자동차 사고로 우연히 만나게 된 최도경(박시후)과 남매가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황금빛 내 인생’은 다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과연 서지안(신혜선)은 25년 전 잃어버린 해성그룹의 진짜 딸일까요.



▎황금빛 내 인생 등장인물관계도



박시후 : 최도경 役

해성그룹 후계자



신혜선 : 서지안 役

서씨 집안 쌍둥이 언니, 해성그룹 친딸로 설정



이태환 : 선우혁 役

서지안(신혜선)을 짝사랑하는 동창, 인터넷 쇼핑몰 운영



서은수 : 서지수 役

서씨 집안 쌍둥이 동생, 선우혁(이태환)을 짝사랑



천호진 : 서태수 役

서씨 집안 아버지, 일용직 노동자



김혜옥 : 양미정 役

서씨 집안 어머니, 전업 주부



이태성 : 서지태 役

서씨 집안 큰아들, 금융업 종사



신현수 : 서지호 役

서씨 집안 막내아들



전노민 : 최재성 役

해성그룹 부회장, 최도경(박시후)의 아버지



나영희 : 노명희 役

해성그룹 계열사 해성F&B 대표, 도경의 어머니



이다인 : 최서현 役

최도경의 동생, 첼로 전공



김병기 : 노양호 役

해성그룹 회장, 도경의 외할아버지



전수경 : 노진희 役

해성그룹 계열사 호텔MJ 대표, 도경의 이모



유하복 : 정명수 役

해성그룹 계열사 해성어패럴 대표, 도경의 이모부



서경화 : 민부장(민들레) 役

도경 집의 오래된 집사



위화준 : 류(류재신) 役

최서현의 보디가드



정소영 : 선우희 役

선우혁의 누나. 가구 카페 사장



최귀화 : 강남구 役

서은수가 일하는 수제 빵집 사장, 선우희의 첫사랑



권혁풍 : 선우석 役

선우혁 선우희의 아버지



박주희 : 이수아 役

서지태의 연인, 학습 교재 출판사 무기 계약직 사원



이종남 : 신해자 役

서태수의 고향 동생. 양미정의 옛 직장 선배



김성훈 : 이용국 役

도경의 친구, 선우혁의 동업자



백서이 : 윤하정 役

지안의 대학 동창. 해성 그룹 마케팅팀 사원



김사권 : 김기재 役

도경의 친구. 성호제약 후계자



이규복 : 유비서(유관우) 役

도경의 비서


▎황금빛 내 인생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황금빛 내 인생’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황금빛 내 인생’의 제작진은 주말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모든 식상한 소재가 극에 녹아있다고 당당히 밝히면서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재벌, 출생의 비밀, 삼각관계, 신데렐라 아가씨, 신분상승 등 시청자들이 익히 한두 번은 보았음직한 내용들이 전체 줄거리에 담겨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작진이 내세운 또 한 가지는 바로 ‘시원한 드라마’라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함을 넘어 하품 나오게 하는 빛바랜 소재를 시원하고 통쾌하게 풀어내겠다는 포부로 들리는데, 과연 ‘황금빛 내 인생’ 제작진의 포부대로 시청자들의 마음은 시원해질지 기대해봅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