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Strong Woman Do Bong-soon)

 

오늘은 ‘솔모몬의 위증’ 후속으로 2월 24일 금요일부터 JTBC로 방송되는 ‘힘쎈여자 도봉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그리고 줄거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6부작으로 편성된 ‘힘쎈여자 도봉순’은 모계혈통을 통해 유전되는 엄청난 괴력(怪力)을 가진 아가씨의 알콩달콩한 사랑이야기에 연쇄적 강력사건을 삽입한 로맨스 장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래 JTBC의 주말드라마는 타방송사와 비슷한 시간에 편성되어 있어 종편이라는 핸디캡을 극복하지 못하고 누구도 모르게 조용히 사라진 드라마가 제법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힘쎈여자 도봉순’의 제작진은 방송시간을 밤 11시대로 변경하는 기획을 잡았는데, 1~2회가 방송된 현재 ‘통하는’ 방법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드라마의 제작진은 연출에 이형민 PD, 극본은 백미경 작가, 제작사는 JS픽쳐스와 드라마하우스의 공동 제작입니다. 그럼 JTBC의 새 주말드라마인 ‘힘쎈여자 도봉순’의 인물관계도와 줄거리를 보겠습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도봉순 & 도봉동 주민 편

 

‘힘쎈여자 도봉순’은 그동안 시청자들이 익히 접하지 못했던 소재와 익숙한 소재를 적절히 섞어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냅니다. 그래서 등장인물의 관계를 보여주는 인물관계도를 종이 한 장으로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관련 깊은 사람들 끼리 묶어봤습니다. 일단 ‘힘쎈여자 도봉순’의 주인공인 도봉순(박보영)은 모계혈통을 통해 유전된 괴력의 소유자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싫어 고졸출신의 스팩 전무한 보이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갑니다. 게다가 힘을 잘못 쓰면 큰일이 생기는 저주 때문에라도 조용히 살아가려 합니다. 도봉순은 이란성쌍둥이 누나인데 동생인 도봉기(안우연)는 누나와는 달리 정상적인 힘에 뛰어난 머리를 가지고 있어 현재 의대 레지던트 1년차입니다. 쌍둥이의 엄마인 황진희(심혜진) 또한 외할머니인 순심 여사(백수련)에게 괴력을 물려받았지만 사사로운 일에 힘을 써 괴력이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아버지 도칠구(유재명)는 레슬링 선수였는데 허리 부상으로 운동을 그만두고 지금은 동네 제과점을 운영합니다. 이것이 ‘힘쎈여자 도봉순’의 주인공인 봉순의 주변 인물관계도입니다.

 

 

‘힘쎈여자 도봉순’에는 오랜 세월 봉순의 짝사랑을 받아 온 동창친구가 있는데, 그는 바로 인국두(지수). 10년 전 칼에 찔려 죽은 형 때문에 경찰대학에 입학해 지금은 도봉결찰서 강력계 경찰로 근무 중입니다. 그리고 봉순의 단짝 친구인 나경심(박보미)은 야구단 치어리더 팀장으로 일하는데 봉순이 괴력의 소유자라는 비밀을 알고 있습니다. ‘힘쎈여자 도봉순’에는 응팔에 나왔던 아줌마 3인방처럼 봉순엄마와 수다연맹을 맺고 있는 명수엄마(김미화), 재순엄마(김수연)가 등장해 깨알 재미를 선사합니다. 이렇게 ‘힘쎈여자 도봉순’의 주요 배경이 되는 도봉구 도봉동 주민들을 알아봤습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안민혁 & 백탁파 편

 

‘힘쎈여자 도봉순’의 남자 주인공인 안민혁(박형식)은 게임 전문업체의 대표입니다. 뼈대 없는 기업 회장의 혼외자인 그는 배다른 형제들의 시기를 받기도 하고, 타 업체의 견제를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늘 협박을 받고 있었는데 우연히 도봉순의 괴력을 목격하고 그녀에게 자신의 수행비서인 공비서(전석호)를 보내 경호원 자리를 제안합니다. 이런 배경으로 ‘힘쎈여자 도봉순’의 핵심인물인 도봉순(박보영)과 안민혁(박형식)의 본격적인 상하갑을 로맨스가 시작됩니다.

 

 

‘힘쎈여자 도봉순’에는 두 가지의 악의 축이 등장하는데 하나는 도봉동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죄의 범인이고, 또 다른 하나는 백탁파라는 깡패조직입니다. 백탁(임원희)이라는 자가 이끄는 이 조직의 행동대원인 아가리(김민교)와 용역 깡패 김광복(김원해), 황현동(김기무) 등이 도봉동을 시끄럽게 하는 자들입니다. 그리고 건설용역으로 부자가 된 안민혁(박형식)의 아버지인 안출도와 백탁은 과거 뿌리 깊은 원한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민혁과 백탁파의 관계도 심상치는 않습니다. 게다가 백탁파는 인국두(지수)의 관할 지역에서 활동하는 조직으로 도봉경찰서 경찰들과도 좋은 관계로 보이지는 않네요. 그리고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민혁과 봉순을 처음 만나게 해준 사건을 터뜨린 자들도 바로 백탁파의 용역깡패들입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인국두 & 도봉경찰서 편

 

‘힘쎈여자 도봉순’의 또 다른 남자 주인공인 인국두(지수)는 봉순, 봉기 남매와 어릴 적부터 친구입니다. 국두는 쌍둥인 누나인 봉순에게는 짝사랑을 받고, 동생인 봉기와는 경쟁자라 할 수 있는 관계입니다. 딱히 사이가 나쁘거나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문과 1등인 국두와 이과 1등인 봉기는 서로 신경 쓰이는 학창시절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국두의 엄마인 정미화(윤예희)는 작가로서 나름 유명한데다 외모까지 예뻐서 동네 아줌마들, 특히 봉순 엄마의 질투를 받습니다.

 


‘힘쎈여자 도봉순’에 등장하는 악의 축은 백탁파와 더불어 연쇄 강력범죄의 범인인 ‘그 놈’입니다. 그 놈이 사건피해자를 납치하는 것을 보게 된 봉순은 사건의 목격자가 되고, 인국두(지수)는 봉순을 보호하게 됩니다. 그래서 국두는 봉순을 보호하고 봉순은 민혁을 경호하는 다단계 관계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국두와 함께 사건을 맡은 도봉경찰서 강력팀에는 육팀장(최무인), 불곰(오순태), 넉보이(양주호), 헐랭이(최형), 돋보기(김원석) 등이 근무하는데, 이들은 자기 팀에 배정된 사건이자 ‘힘쎈여자 도봉순’의 주요 사건이 되는 연쇄강력사건의 범인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힘쎈여자 도봉순’은 로맨틱 코미디의 특성상 러브라인이 포함되는데, 6명의 남녀가 이렇게 저렇게 미묘한 러브라인을 만들게 됩니다. 라이벌인 국두와 봉기는 첼리스트인 조희지(설인아)를 사이에 두고 연적이 되고, 봉순의 단짝인 경심은 봉기와 썸타는 사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봉순의 짝사랑을 받아온 국두와 봉순에게 호감이 있어 경호원으로 고용한 민혁도 묘한 삼각관계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힘쎈여자 도봉순’에는 젊은 남녀의 야릇하고 미묘한 러브라인이 그려집니다.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박보영 : 도봉순 역 - 괴력의 소유자, 민혁의 경호원

 

 

박형식 : 안민혁 역 - 아인소프트 CEO, 오성그룹 넷째 아들

 

 

지수 : 인국두 역 - 경찰대 출신, 도봉경찰서 강력3팀 형사

 

 

안우연 : 도봉기 역 - 봉순의 이란성 쌍둥이 남동생, 의대 레지던트 1년차

 


심혜진 : 황진이 역 - 봉순의 어머니, 과거 괴력의 소유자

 

 

유재명 : 도칠구 역 - 봉순의 아버지, 도봉호두 사장

 

 

박보미 : 나경심 역 - 봉순의 친구, 야구 치어리더 팀장

 

 

전석호 : 공비서 역 - 민혁의 수행비서

 

 

임원희 : 백탁 역 - 백탁파 두목

 

 

김민교 : 아가리 역 - 백탁의 오른팔

 

 

김원해 : 김광복 역 - 용역 깡패

 

 

김기무 : 황현동 역 - 용역 깡패

 

 

설인아 : 조희지 역 - 국두의 여자친구, 시향 첼릿니

 

 

윤예희 : 정미화 역 - 국두의 어머니, 베스트셀러 소설가


▎힘쎈여자 도봉순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JTBC를 통해 금, 토요일 밤11시에 방송되는 ‘힘쎈여자 도봉순’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 설명을 통해 전반적인 줄거리를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시간에 과감한 편성으로 승부를 거는 ‘힘쎈여자 도봉순’의 기획은 일단 제법 성공적입니다. 하지만 방송 초기에 많은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가 어느 순간 시청자에게 잊히는 경우도 왕왕 있으니 앞으로 ‘힘쎈여자 도봉순’의 선전을 응원해 봅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