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이상해 등장인물관계도

▎아버지가 이상해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지난주에 종영한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의 후속으로 KBS 2TV를 통해 3월 4일부터 방송되는 주말연속극 ‘아버지가 이상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0부작 편성으로 기획된 ‘아버지가 이상해’는 주말드라마의 특성상 긴 스토리 호흡과 여러 등장인물의 이야기로 전체 줄거리를 꾸미게 됩니다. 평생 가족밖에 모르고 살아 온 우리네 아버지와 어머니의 전통적인 삶에 ‘결혼인턴제’ 또는 ‘졸혼’ 등의 새롭고 이질적인 개념이 만나 어떻게 소통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큰 볼거리가 될 듯 합니다. ‘아버지가 이상해’의 제작진을 짚어 보면 연출은 이재상 PD, 극본은 이정선 작가, 제작사는 IHQ입니다. 그럼 ‘아버지가 이상해’의 내용을 인물관계도를 통해 찬찬히 보겠습니다.

 


▎아버지가 이상해 등장인물관계도

 

‘아버지가 이상해’에는 크게 3가지의 성씨(姓氏)가 등장합니다. 우선 주요등장인물들이 가족 구성원을 이루는 ‘변씨’ 집안의 아버지 변한수(김영철)는 동네 분식집을 운영합니다. 평생 가족과 일밖에 모르고 살아 온 성실한 가장이지요. 그리고 한수의 아내이자 변씨 집안의 안주인인 엄마 나영실(김해숙)은 친정어머니인 김말분(박혜숙) 여사를 집에 모시고 삽니다. 한수와 영실 사이에는 1남 3녀의 다복한 자식들이 있는데 이들의 이야기가 ‘아버지가 이상해’의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 냅니다. 우선 큰 아들 변준영(민진웅)은 5년째 공무원 시험을 준비 중입니다. 그리고 둘째 변혜영(이유리)은 대형 로펌에 변호사로 근무하는 자기중심적인 아가씨입니다. 셋째 변미영(정소민)은 기나긴 백수생활을 정리하고 엔터회사에 인턴으로 취업을 합니다. 막내 딸 변라영(류화영)은 예쁜 얼굴로 남성편력이 있는 요가강사입니다. 이런 등장인물들이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변씨 집안사람들입니다.

 

 

‘아버지가 이상해’에 등장하는 또 다른 성씨(姓氏)는 ‘나씨’ 집안입니다. 변씨 집안 안주인인 나영실의 늦둥이 동생인 나영식(이준혁)과 그의 아내 이보미(장소연) 그리고 그들의 외동아들인 나민하(정준원)가 나씨 집안의 구성원입니다. 현실감각 없는 영식 때문에 결국 시누이 집에 얹혀 살게 된 보미는 염치는 없어도 원칙을 갖고 산다고 하네요. 그리고 마지막 성씨(姓氏)는 ‘차씨’ 집안입니다.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과거 인연으로 묶인 유일한 커플이 변혜영(이유리)과 차정환(류수영)인데 차씨 집안은 바로 차정환의 가족입니다. 대학 시절 뜨겁게 사랑하다 헤어지고 우연한 기회에 두 사람은 다시 만나게 됩니다. 늘 꼴찌 시청률만 기록하는 예능피디 차정환(류수영)과 예전과 같은 못된 매력으로 다시 나타난 혜영은 또 한 번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주말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결혼 반대 소재가 ‘아버지가 이상해’에서도 등장하는데 바로 이 두 사람의 관계를 탐탁지 않게 생각하는 정환의 엄마 오복녀(송옥숙)가 결혼 반대의 핵심인물입니다. 아빠인 차규택(강석우)과 소원한 관계 때문에 아들만 보고 살았는데 그런 아들이 맘에 들지 않는 여자와 결혼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변미영이 근무하는 엔터회사 소속 연기자인 안중희(이준)는 아이돌 출신의 연기자인데 어떤 계기로 얼굴 한 번적 없는 아버지를 찾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버지가 이상해’에는 세 가족의 일상이 중심이 되어 삶과 가족 그리고 사랑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시청자와 함께 한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이상해 등장인물관계도

 

 

김영철 : 변한수 役 (변씨 집안 가장)


 

 

김해숙 : 나영실 役 (변씨 집안 안주인)


 

 

이준 : 안중희 役 (아이돌 출신 연기자)


 

 

류수영 : 차정환 役 (예능피디, ‘아버지가 이상해’의 핵심 러브라인)


 

 

이유리 : 변혜영 役 (로펌 변호사, ‘아버지가 이상해’의 핵심 러브라인)


 

 

정소민 : 변미영 役 (엔터회사 인턴사원)


 

 

강석우 : 차규택 役 (정환의 아버지, 신문사 퇴직)


 

 

송옥숙 : 오복녀 役 (정환의 엄마, 부잣집 사모님)


 

 

민진웅 : 변준영 役 (변씨 집안 장남)


 

 

이미도 : 김유주 役 (준영의 애인, 엔터회사 아트팀장, 고교시절 미영을 왕따시킴)


 

 

류화영 : 변라영 役 (변씨 집안 막내딸, 요가 강사)


 

 

안효섭 : 박철수 役 (축구코치, 재벌 후계자)


 

 

박혜숙 : 김말분 役 (영실과 영식의 엄마)


 

 

이준혁 : 나영식 役 (영실의 늦둥이 동생)


 

 

장소연 : 이보미 役 (영식의 아내)


 

 

정준원 : 나민하 役 (영식과 보미의 외동아들, 전교 1등)

 

 

▎아버지가 이상해 등장인물관계도 공식포스터

 

 

 


▎아버지가 이상해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3월 4일부터 KBS 2TV를 통해 방송되는 주말연속극 ‘아버지가 이상해’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언제나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KBS 2TV의 주말연속극이 이번에도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 내 시청률 1위 드라마의 자리를 계속 지켜낼 수 있을지 기대가 큽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