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김은희 작가

▎킹덤 김은희 작가


요즘 우리나라 장르물의 일인자인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일단 드라마 ‘킹덤’은 시청자에게 공개될 때까지 언 일 년이나 남은 작품입니다. 그럼에도 ‘킹덤’에 관련된 여러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관심은 단연 김은희 작가에게 쏠리고 있습니다. 김은희 작가는 국내 드라마 시장에서도 장르물이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고, 연이어 히트작을 내놓으며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작가입니다. 거기에 김은희 작가의 ‘킹덤’이 ‘넷플릭스(Netflix)’의 투자를 받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의 원작 만화, 넷플릭스 계약, 등장인물 등 전체적인 내용을 짚어보겠습니다.



드라마 ‘킹덤’은 김은희 작가의 집필이 완성되어 현재 프로덕션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킹덤’은 조선시대가 배경인데, 원인을 알 수 없는 역병(疫病)이 전국에 창궐(猖獗)하자 왕세자는 전염병을 조사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나라 전체를 위협하는 잔인하고 혹독한 사건과 마주하며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줄거리에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킹덤’은 김은희 작가가 처음 도전하는 사극으로 역병을 좀비의 실체로 다룬 스릴러입니다. 그리고 ‘킹덤’의 연출은 드라마 피디가 아닌 영화감독 김성훈이 맡았습니다. 김성훈 감독은 전작에서 스케일이 크면서 내용 집약도가 높은 연출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킹덤 김은희 작가



김은희 작가의 마지막 작품은 지난 2016년 3월에 종영한 ‘시그널’입니다. 이후 차기작에 대한 여러 추측이 있었고, 팬들의 기대도 못지않게 대단했습니다. 차기작에 대한 질문에 김은희 작가는 ‘이전 작품보다 훨씬 많은 사람이 죽을 것이다.’라는 말로 답을 대신해 왔습니다. 그러다 최근 보도를 통해 ‘킹덤’이 신작으로 결정되었으며 현재 크랭크인에 들어간 상태임이 확인되었습니다. 그것도 본인이 제작에 참여했던 만화를 원작으로 제작비 100억 원이 넘는 메가톤급 대작으로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김은희 작가는 최근작을 마치고 ‘킹덤’을 구상한 것이 아니라 2011년 드라마 ‘싸인’의 종반부 집필 시기부터 준비했다고 합니다.



▎킹덤 김은희 작가, 원작 만화 ‘버닝 헬 신의 나라’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은 만화책 ‘버닝 헬 신의 나라’를 원작으로 합니다. 이 책은 국내 유수의 콘텐츠 기획사 ‘와이랩(YLAB)’이 2015년에 출판한 단행본인데, 한 권에 두 개의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김은희 작가가 글을 쓴 ‘신의 나라’이고, 다른 하나는 윤인완 작가가 집필한 ‘버닝 헬’입니다.(두 이야기의 작화는 모두 양경일입니다.) 김은희 작가가 오랜 시간 동안 준비해 선보인 ‘신의 나라’는 그녀의 첫 만화 스토리입니다. ‘신의 나라’는 김은희 작가가 작품을 기획할 때부터 드라마 제작을 염두에 두어 영상으로 만들기 적합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은희 작가의 ‘신의 나라’가 드라마로 제작되는 것과 같이 ‘버닝 헬’도 2017년에 영화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두 작품 모두 파격적인 설정으로 공중파에서는 방영될 수 없을 것이란 공산(公算)이 충분했던지라 담당 기획사 ‘와이랩’은 일본에서 먼저 발표하는 전략을 썼는데 반응은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원작 만화는 조선 좀비물이란 독특한 설정과 예상을 뛰어 넘는 반전으로 상당한 화제가 되었는데, 국내 드라마 시장이 특정 소재에 고착(固着)되어 있어 영상으로 만들기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다 세계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기업 ‘넷플릭스’가 김은희 작가에게 손을 내밀게 됩니다.



▎킹덤 김은희 작가, 넷플릭스 3시즌 투자 계약



김은희 작가의 ‘킹덤’은 ‘넷플릭스(Netflix)’의 투자를 받아 ‘에이스토리’가 제작사로 나섰습니다. 100% 사전제작인 ‘킹덤’은 백억 원이 넘은 제작비가 투입되어 8부작으로 기획되었는데 얼마 전 6부작으로 축소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에피소드가 짧아지는 대신 3시즌으로 기간을 늘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확정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현재 ‘킹덤’의 시즌1은 지난 10월 크랭크인에 들어가 내년 2월 크랭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후 후반작업을 거쳐 2018년 후반기에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 190개국에서 동시에 공개됩니다. 



▎킹덤 김은희 작가, 등장인물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은 화려한 등장인물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역병을 조사하는 왕세자 역은 ‘주지훈’, 왕보다 더 강한 권력을 지닌 조정의 실세 ‘조학주’ 역은 ‘류승룡’, 왕세자를 돕는 의녀 ‘서비’ 역은 ‘배두나’가 캐스팅되었습니다. ‘김상호’는 왕세자의 호위무사, ‘김성규’는 비밀을 감추고 있는 ‘영신’ 역을 맡았습니다. 




그밖에도 ‘허준호, 전석호, 김혜준, 정석원, 진선규’ 등 조연급 연기자들이 ‘킹덤’ 출연을 확정하고 다채로운 연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초 ‘주지훈’이 맡은 왕세자 역은 ‘송중기’가 물망에 올랐지만 개인적인 일정으로 출연을 고사하며 ‘주지훈’이 왕세자 역에 확정되었습니다.



▎킹덤 김은희 작가의 다른 작품들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의 작품들과 상업적 가치에 대한 글은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은희 작가 작품으로 본 상업적 가치



▎킹덤 김은희 작가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오늘은 김은희 작가의 신작 ‘킹덤’의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2018년 후반기에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킹덤’은 벌써부터 수많은 화제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기업이 100억 원 넘는 제작비를 투자해 그 이상의 수익을 기대하는 작품이니 김은희 작가의 능력을 높이 산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과연 ‘킹덤’은 어떤 이야기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잡아낼까요.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