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블랙의 필모그래피 (Jack Black' filmography)

▎잭 블랙 (Jack Black)

 

쿵푸팬더 포(PO)의 목소리로 우리에게 친숙한 잭 블랙(Jack Black). 오늘은 팬더 포 목소리 '잭 블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쿨 오브 락(School of Rock),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Shallow Hal)하면 떠오르는 배우. 미국 코믹 영화의 아이콘. 바로 잭 블랙입니다. 아래 사진 보이시죠? 바로 잭 블랙의 연기를 제대로 표현해주는 사진일겁니다. 그는 코믹 연기를 위해 망가지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거부하지 않습니다. 전통적인 미국식 유머를 구사하는 그가 대중에게  보여주는 시원한 입담 덕에 그에 관한 패러디도 많고 별명이나 애칭도 많습니다. 미국에서는 주로 잭 블랙을 Jable(제이블) 또는 JB(제이비)로 많이 부릅니다. 그런데 JB라는 이니셜을 쓰는 연예인들이 몇 명 더 있어 제이블이라는 애칭으로 더 많이 불립니다.

 

 

토머스 제이콥 블랙(Thomas Jacob Black)이 본명인 잭 블랙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서 태어납니다. 항공기술자인 부모님께서 어릴 적 이혼하시고 사고를 좀 쳤나봐요. 그래서 고교시절을 LA에 있는 대안학교 Poseidon School에서 보냅니다. (이 학교는 지금은 폐쇄되었습니다.) 그리고 Crossroads School에서 드라마에 관심이 생겨 영화계를 기웃거리게 됩니다. 그 후 UCLA에 입학하지만 배우 활동을 위해 중퇴하죠. 그러면서 그의 배우인생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잭 블랙은 록 밴드 터네이셔스디(Tenacious D)의 리더로 활동하면서 2장의 앨범을 냈습니다. 배우가 밴드를 이끈 다면 음악성은 그냥 그렇겠거니 싶지만 밴드의 음악 실력도 대단하다고 합니다. (미국 락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평가하던데 저는 락을 잘 몰라요.) 이런 음악활동에서 얻은 별명이 바로 제이블(Jable)입니다.

 

 

Thomas Jacob "Jack" Black (born August 28, 1969) is an American actor, comedian and musician. His acting career has been extensive, starring primarily in comedy films. He is known for his roles in High Fidelity (2000), Shallow Hal (2001), School of Rock (2003), King Kong (2005), The Holiday (2006), Nacho Libre (2006), Kung Fu Panda (2008), Tropic Thunder (2008), Gulliver's Travels (2010), Kung Fu Panda 2 (2011), Bernie (2011), Goosebumps (2015) and Kung Fu Panda 3 (2016). He has been nominated for two Golden Globe Awards. Black is the lead vocalist of the comedic rock group Tenacious D, which he formed in 1994 with friend Kyle Gass. They have released the albums Tenacious D, The Pick of Destiny, and Rize of the Fenix.



▎잭 블랙의 필모그래피 (Jack Black' filmography)

 

 

잭 블랙의 필모그래피에서 보듯 그는 2000년대 이전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주로 조연 혹은 단역으로 활동했었는데 X파일 드라마에 출연했을 때 정말 풋풋했죠. 그리고 데드맨 워킹에서는 코믹을 싹 뺀 정극 연기를 제대로 선보입니다. 이렇게 여러 작품에서 연기 내공을 쌓아 온 그를 세상에 알린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기네스 팰트로와 함께 2001년에 출연한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재치 있고 순수한 남자를 연기한 그는 이 작품으로 영화계에 잭 블랙이라는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킵니다. 그런 잭은 2003년 '스쿨 오브 락'을 세계적으로 히트시키며 유명 배우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잭 블랙하면 떠오르는 그 영화들


 

 

쿵푸팬더 (Kung Fu Panda)
잭 블랙이 포 목소리는 연기한 쿵푸팬더. 국내에서 2008년 쿵푸팬더1로 470만 명, 2011년 쿵푸팬더2로 510만 명을 불러 모은 쿵푸팬더 시리즈가 5년 만인 2016년에 쿵푸팬더3으로 개봉했습니다. 대단한 캐스팅으로도 화제를 만들기도 했는데 우선 목소리로 출연하는 배우들부터 보겠습니다.

 

1. 우리의 곰탱이 '포’ 목소리는 잭 블랙
2. 도도하고 차분한 호랑이 ‘타이그리스’는 안젤리나 졸리
3. 패거리를 이끄는 ‘시푸’ 역은 더스틴 호프만
4. 활발하고 재기 넘치는 원숭이 ‘몽키’는 성룡
5. 몸이 빠른 ‘맨티스’는 세스 로건
6. '바이퍼'는 루시 루이
7. 악당 '카이'의 목소리는 J.K. 시몬스
8. 여기에 귀여움으로 중무장한 베이비 팬더들은 안젤리나 졸리의 아이들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을 당시 배급사는 영화 홍보를 위해 시사회와 TV예능 출연 등 아주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었습니다. 홍보를 위해 내한했던 잭 블랙은 여인영 감독과 함께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여해 팬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주관한 무비토크에서도 재담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기에 무한도전 촬영을 통해 국내 예능에서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 (Shallow Hal, 2001)
기네스 팰트로라는 할리우드의 핫한 여배우와 함께 출연해 개봉 때부터 관심을 모은 영화죠. 예쁘고 날씬한 여자만 좋아하는 남자주인공이 심리치료사에게 받은 최면을 통해 진정으로 아름다운 여자를 구분해 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아낸 코믹물. 잭 블랙은 여기서 순수하고 재미있는 '할 라슨'역을 맡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말고 이 역을 맡을만한 배우가 또 있겠나 싶습니다.

 

 

스쿨 오브 락 (The School Of Rock, 2003)
스쿨 오브 락은 정말 잭 블랙을 위해 만들어진 잭 블랙의 영화가 아닌가 싶어요. 이 영화를 통해 잭 블랙은 골든글러브 MC부문 남자주연상 후보에 오르게 됩니다. 후진 외모 때문에 밴드에서 쫓겨난 락커(듀이)가 돈이 떨어지자 친구의 이름을 도용해 초등학교 대리교사로 취직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아이들과 락 경연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세상에 대한 새로운 눈을 뜨게 되는 듀이. 볼만한 작품입니다.

 


킹콩 (King Kong, 2005)
2005년 피터 잭슨 감독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영화 '킹콩'을 리메이크할 때, 잭 블랙은 상당히 비중 있는 역에 당당히 캐스팅됩니다. 코믹하고 과장된 연기를 주로 했던 그가 정극에 캐스팅되면서 호사가들의 입은 당연히 바빠졌습니다. 그런데 잭 블랙은 이 영화를 통해서 코믹, 과장, 억지....그를 따라 다니던 꼬리표를 깔끔이 잘라냅니다. 캐릭터에 맡게 현실적이며 비열한 '칼 던햄' 역을 제대로 소화해냅니다. 킹콩이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잭 블랙은 웃기는 배우에서 연기 잘하는 배우로 다른 이미지를 얻게 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2006)

정통적인 로맨틱 영화에 잭 블랙이 출연했습니다. 게다가 상대 여배우는 케이트 윈슬렛. 이 영화는 성탄 시즌을 맞춰 전 세계에 선을 보였는데 2003년에 개봉된 ‘러브 액츄얼리’와는 또 다른 훈훈한 성탄 로맨틱 영화였어요. 여기서 잭 블랙은 재치와 감수성을 가진 작곡자 '마일스'로 나오는데 포근하면서 재미있는 그의 매력을 잘 보여줍니다.

 


▎사람, 잭 블랙

 

잭 블랙은 2006년 미국에서 제법 유명한 음악가 집안의 딸인 타냐 헤이든(Tanya Haden)과 결혼합니다. 위에서 잭 블랙이 Crossroads School에 다녔다고 말씀드렸는데 두 사람은 그 학교 동창입니다. 졸업하고 15년 만에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진 두 사람은 결혼해서 두 살 터울의 아들을 키우는 보통의 부모가 되었습니다.

 

 

 

1.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2.이미지 편집에 대한 2차 저작권은 Dr.Leepark에게 있으며 사용 서체는 상업적 이용이 허가된 나눔체, 서울남산체, 서울한강체, 즐거운서체입니다. 3.공개 백과사전에서 인용한 부분은 별도의 주석을 생략합니다. (illustrator : Dr.Leepark, owner : Polite Bear, http://goodnine.tistory.com)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