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2월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1시 마다 SBS를 통해 방송되는 시트콤 ‘초인가족’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겠습니다. ‘초인가족’은 각자의 삶에서 어떻게든 버텨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시트콤 형식을 빌러 줄거리를 만든다고 합니다. ‘초인가족’은 SBS가 5년 만에 선보이는 시트콤으로 40부작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드라마와는 다르게 매주 30분씩 2회 연속 방송되어 실재 방송은 20주에 걸쳐 방송됩니다. ‘초인가족’의 제작진을 잠시 살펴보면 연출은 최문석 PD, 극본은 진영 작가, 제작사는 도레미엔터테인먼트가 맡았습니다. 그럼 ‘초인가족’의 인물관계도를 보겠습니다.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나천일 & 맹라연 편

 

‘초인가족’은 나천일(박혁권)과 맹라연(박선영) 부부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체 줄거리가 만들어집니다. 천일(박혁권)은 주류회사 영업팀에 근무하는 존재감도 없고 능력도 별로인 40대 만년 과정입니다. 천일의 아내인 맹라연(박선영)은 평생 자기를 지켜주겠다던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하지만 지켜주겠다던 언약은 온데간데없고 지금은 남편이라기보다는 집에 있는 가구와도 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쥐꼬리 보다 작은 월급으로 어떻게든 살아내는 주부9단 라연과 술 취하면 개로 변신 가능한 천일에게는 딸 나익희(김지민)가 있는데 그 딸래미는 중2병을 앓고 있는 성적자유주의자입니다. 성적이 아주 자기 마음대로 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관계가 ‘초인가족’의 주요등장인물이 나천일의 가족입니다.

 

 

‘초인가족’에서 라연(박선영)은 본인의 남편과는 다르게 다른 집 남자들은 죄다 완벽해 보이고 그들의 아내도 전부 완벽해 보입니다. 천일과 라연의 이웃인 강동건(류태준)과 고서영(정시아)도 라연의 눈에는 그렇게 보입니다. 동건과 서영의 아들인 강보람(정유안)은 전교회장에 공부도 잘하는 녀석이죠. 그리고 ‘초인가족’에는 나익희의 또래 친구들이 더 등장하는데 익희의 절친인 배민서(강은아), 익희의 첫사랑이자 교내 밴드의 보컬인 인기 절정남 공윤(홍태의)이 청소년들의 천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초인가족’에서 아이들의 담임선생님은 조정석이 연기합니다.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조여사네 딸들 편

 

‘초인가족’에서 나천일(박혁권)의 아내인 맹라연(박선영)은 딸 부잣집인 맹씨 집안의 셋째 딸입니다. 라연의 엄마이자 맹씨 집안의 안주인이신 조여사(김혜옥)는 딸 다섯을 길러낸 이시대의 굳센 어머니이죠. 딸들이 장성해 이젠 혼자서 노년의 여유를 즐겨 보고 싶지만 딸들이 협조를 안 합니다. 조여사는 분명 딸들을 낳았지만 그것들은 전부 도적떼일 뿐입니다. 친정 냉장고를 노리는 도적떼!!! 맹씨 집안의 큰딸인 맹미애(김희정)는 남편과 자영업을 합니다. 둘째 딸 맹정신(전영미)은 성우라고는 하는데 성대모사로 근근이 생활비를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 안 봐도 예쁘다는 셋째 딸은 ‘초인가족’의 맹렬 주부 맹라연(박선영)입니다.

 


맹씨 집안의 넷째 딸인 맹연우(김보정)는 은행에 다니다 의사와 결혼해 지금은 전업주부입니다. 그리고 다섯째이자 막내딸인 맹안나(나현주)는 아이 셋을 키우는 다둥이 엄마입니다. 이렇게 ‘초인가족’의 다섯 딸들은 친정엄마의 냉장고 탐내고 딸들의 엄마 조여사(김혜옥)는 자기 냉장고를 사수하기 위해 애쓰며 알콩달콩 티격태격 배꼽 빠지는 이야기를 만들어 갑니다.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도레미주류회사 편

 

‘초인가족’에서 또 하나의 주요 배경이 되는 나천일(박혁권)의 직장인 도레미주류회사에서 천일은 존재감 없는 비주류(非主流) 만년 과장입니다. 이런 천일의 사수는 최석문(엄효섭) 부장으로 천일이 의지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최 부장은 ADD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ADD증후군 : 대규모 구조조정 이후 기업에 남은 조직 구성원들이 겪는 정신의 황무지 현상) 그리고 주류회사의 서전무(곽인준)는 최 부장과 입사 동기인데 고졸 출신이라는 핸디캡을 극복하고 전무에 오른 신화적인 사람입니다. 김차장(강우제)은 일단 나천일보다 젊어 뵈는데 승진이 빨라 뵈네요.

 


‘초인가족’에는 시트콤의 특징상 엉뚱한 캐릭터들이 제법 많이 등장합니다. 그중에서 영업팀 안정민(박휘본) 대리는 팀에서 유일한 여자 직원인데 처녀 가장으로 살아오며 터득한 여러 기술 덕에 사람들에게 철인 28호라 불립니다. 그리고 같은 팀의 박원균(김길) 대리는 아부에 능하고 소식에 빨라 이곳저곳 안 끼는 곳이 없는 인물입니다. ‘초인가족’에는 미스터리한 캐릭터가 나오는데 신입사원인 이귀남(호야)입니다. 이름만큼이나 귀티나는 외모를 빼고는 그에 대해 알려진 것이 거의 없습니다. 설마 회장 아들이나 그렇지는 않겠죠.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주요인물

 

 

박혁권 : 나천일 役, 주류회사 40대 만년과장

 

 

박선영 : 맹라연 役, 나천일의 아내, 맹씨 집안 셋째 딸

 

 

김지민 : 나익희 役, 천일과 라연의 딸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도레미주류회사 사람들

 

 

엄효섭 : 최석문 부장 役, 주류회사 영업팀 부장

 

 

박희본 : 안정민 대리 役, 주류회사 영업팀 대리

 

 

김기리 : 박원균 대리 役, 주류회사 영업팀 대리

 

 

이호원(호야) : 이귀남 役, 주류회사 영업팀 신입사원

 

 

곽인준 : 서전무 役, 주류회사의 고졸출신 전무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맹라연네 식구들

 

 

김혜옥 : 조여사 役, 맹씨 집안 안주인, 딸 다섯의 어머니

 

 

김희정 : 맹미애 役, 맹씨 집안 큰딸, 자영업

 

 

전영미 : 맹정신 役, 맹씨 집안 둘째 딸, 성대모사 전문 성우

 

 

김보정 : 맹연우 役, 맹씨 집안 넷째 딸, 가정주부

 

 

나현주 : 맹안나 役, 맹씨 집안 막내 딸, 다둥이 엄마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나익희 관련인

 

 

홍태의 : 공윤 役, 나익희의 첫사랑, 교내밴드 보컬

 

 

강은아 : 배민서 役, 나익희의 절친

 

 

정유안 : 강보람 役, 전교회장 엄친아

 


정시아 : 고서영 役, 보람의 엄마

 

 

류태준 : 강동건 役, 서영의 남편, 보람의 아빠

 

▎초인가족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2월 20일 월요일 밤부터 각 30분 연속 2회씩 방송되는 시트콤 ‘초인가족’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BS의 시트콤이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때가 있었지만 최근 5년 동안은 시트콤을 기획하지 않던 방송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라니 기대가 큽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1차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