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라 은수 등장인물관계도

빛나라 은수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지난 6개월간 방송되었던 ‘별난 가족’ 후속으로 11월 28일부터 KBS 1TV로 120부작 방송되는 ‘빛나라 은수’의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지난 포스팅을 통해 몇 번 이야기한 적이 있지만 요즘 방송사들은 인물관계도를 제공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빛나라 은수’의 인물관계도를 줄거리와 관련 있는 등장인물 위주로 묶어 보았습니다. 일단 ‘빛나라 은수’의 연출은 ‘오 할매(2015)’를 연출한 곽기원 책임프로듀서이고 극본은 그동안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을 집필했던 김민주 작가가 맡았습니다. 그리고 방송 2일 차를 맞고 있는 ‘빛나라 은수’의 시청률은 2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빛나라 은수’의 인물관계도를 찬찬히 보겠습니다.



빛나라 은수 인물관계도 주인공 편



대부분의 일일드라마와 마찬가지로 ‘빛나라 은수’는 4명의 남녀가 인물관계도의 중심에서 전체 줄거리를 끌어갑니다. 일단 ‘빛나라 은수’의 타이틀 롤(title role)인 오은수는 이영은이 연기합니다. 은수(이영은)는 영어교사로 고등학교에서 일합니다. 하지만 교내 왕따 사건으로 모함을 받아 학교를 그만 둡니다. 은수가 학교를 그만두게 된 결정적인 원인을 제공한 사람은 김빛나(박한)입니다. 은수가 담임을 맡은 학생인 김빛나(박하나)는 피아노를 치는 부잣집 외동딸이에요. 그리고 빛나가 성인이 되어 탐내는 남자는 윤수현(최정원)입니다. 수현은 뛰어난 머리와 매너로 윤가식품의 장남입니다. 수현의 동생인 윤수호(김동준)는 겉보기는 한량이지만 마음이 따뜻한 한씨 집안 막내입니다. ‘빛나라 은수’에서 갈등의 기본 구조를 이루고 있는 은수와 빛나는 각각 사별로 혼자가 된 엄마(양미경)와 아빠(박찬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은수가 학교를 그만 둔 7년 뒤 악연은 끊어지지 않고 두 분의 애정으로 ‘빛나라 은수’는 더욱 복잡한 관계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빛나라 은수 인물관계도 오은수 편



‘빛나라 은수’는 은수가 고등학교 선생으로 있을 때부터 줄거리가 시작됩니다. 은수의 엄마인 박연미(양미경)는 부잣집에 시집왔지만 남편이 교통사고로 죽고 백화점 의류매장 직원으로 일하며 혼자서 은수를 키워왔습니다. 은수의 할머니(남능미)는 엄마와 모녀지간처럼 사이좋게 지내고 있지요. 은수 동생인 오은호(이주영)는 공부 잘하는 모범생이었는데 취업을 못하고 있어요. 그런 은호와 사귀는 현아(이성혜)는 은호를 좋아하지만 미래를 암담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은수는 재민(이기찬)과 교내에서 비밀연애를 하는데 빛나가 이것을 알게 됩니다. ‘빛나라 은수’의 주인공인 오은수의 주변인물은 대략 이렇게 구성됩니다.



빛나라 은수 인물관계도 윤수현 & 윤수호 편



‘빛나라 은수’의 두 명의 남자 주인공인 윤수현과 윤수호는 형제로 윤가식품 사주의 아들들입니다. 윤수현(최정원)은 부드럽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엘리트로 미국 유학파입니다. 지금은 윤가식품의 상무를 맡고 있습니다. 동생 윤수호(김동준)는 형제들과는 달리 좀 한량이에요. 하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내인데 사주 아들이면서 회사에서 신분을 감추고 말단부터 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약직으로 들어온 은수(이영은)와 티격태격하다 그녀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한씨 집안의 외동딸 윤수민(배슬기)은 비교기과 의사입니다. 한씨 집안의 아버지인 윤범규(임채무)는 고지식하고 가부장적인 자수성가형 기업가입니다. 윤씨 형제들의 엄마인 이선영(이종남)은 남편에게 지금은 쥐어 살고 있어요.


빛나라 은수 인물관계도 김빛나 편



‘빛나라 은수’의 악녀 김빛나(박하나)는 부잣집 무남독녀로 전형적인 싸가지 캐릭터입니다. 빛나(박하나)는 엄마가 돌아가시고 원하지 않는 피아노를 하고 있는데 할머니(백수련)는 그런 빛나를 끔찍이 아낍니다. 빛나의 아빠 김재우(박찬환)는 정형외과 의사로 아내가 없는 쓸쓸한 빈자리를 장모와 딸을 돌보며 버텨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빛나라 은수’에서 가장 핵심적인 사건으로 전체 줄거리의 대립적인 발단을 만드는 일이 바로 빛나와 친구인 정아(함연지)의 왕따 사건입니다. 그 사건 때문에 빛나는 학교를 도망치듯 그만두고 미국으로 가서 펀드매니저가 됩니다. 이런 사건은 ‘빛나라 은수’의 초반 이야기인 7년 전 과거입니다.



빛나라 은수 인물관계도 부모님 편



‘빛나라 은수’에 등장하는 부모님들의 관계도 재미있는데 수현과 수호의 엄마인 이선영(이종남)과 은수의 엄마인 박연미(양미경)는 중학교 동창입니다. 어릴 적 수현의 엄마는 은수 엄마네 집 문간방에 세 들어 살았데요. 그런데 지금 두 사람의 처지는 아주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악연을 가지고 있는 운수와 빛나는 부모님의 러브라인으로 더욱 복잡한 관계가 됩니다. 은수의 엄마(양미경)와 빛나의 아빠(박찬환)는 서로 마음을 두고 있는 사이에요. 연미는 재우가 의사인 줄 모르고 운전기사인 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빛나라 은수’에서 미혼부로 등장하는 박형식(임지규)은 20대 초반에 여자 친구가 쌍둥이를 낳고 사라져 혼자서 아이들을 기르고 있습니다.


빛나라 은수 등장인물




빛나라 은수 오은수 役 이영은


‘빛나라 은수’의 타이틀 롤(title role)인 오은수 역은 이영은이 연기합니다. 이영은은 의류 브랜드 모델로 발탁되며 연예계에 입문했습니다. 이영은은 그동안 약 30편의 드라마와 6편의 영화에 출연한 나름 베테랑 연기자입니다. 배우로 데뷔한 초반에는 누구나 그렇듯 조연으로 활동하다 서서히 연기력을 인정받아 주연급으로 성장했는데 이번 ‘빛나라 은수’에서 주인공으로 낙점되며 그녀의 필모그래피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 기회를 얻게 됩니다.



빛나라 은수 윤수호 役 김동준


‘제국의 아이들’ 멤버인 김동준도 ‘빛나라 은수’에서 비중 있는 역할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김동준이 연기하는 윤수호는 명량하고 건강한 청년으로 김동준이 가지고 있는 밝은 이미지와 제법 잘 어울립니다. 김동준은 ‘빛나라 은수’에 캐스팅되기 이전에 10편 정도의 작품에서 조연으로 등장해 연기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120부작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배정받아 그의 연기력에 대한 평가와 직면하게 됩니다. 김동준의 좋은 연기를 기대해 봅니다.



빛나라 은수 김빛나 役 박하나


1985년생인 박하나는 ‘빛나라 은수’에서 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넓은 연령대를 연기합니다. 박하나가 연기하는 김빛나는  ‘빛나라 은수’의 악녀로 전형적인 부잣집 외동딸 역할입니다. 김동준과 마찬가지로 박하나도 가수로 연예계에 입문했는데 지금은 아이돌 출신이라는 이미지가 전혀 없이 연기자 박하나로 이름값을 충분히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작품에서 톡톡 튀는 매력으로 시청자의 사랑을 받아 온 박하나는 이번 작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게 될까요.



빛나라 은수 윤수현 役 최정원


최정원은 ‘빛나라 은수’에서 차가운 매력을 지닌 엘리트 윤수현 역을 연기합니다. 그동안 최정원은 많은 주말드라마와 일일드라마 출연하며 긴 호흡을 끌어갈 수 있는 배우로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김동준, 박하나와 마찬가지로 최정원도 가수 출신 배우입니다. 그런데 이 친구가 벌써 30대 후반이 되었네요.


빛나라 은수 등장인물관계도


 


오늘은 120부작으로 KBS1TV에서 방송되는 ‘빛나라 은수’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알아봤습니다. 최근 여러 편의 일일드라마가 새로 편성되어 평일 저녁 시간에 볼거리를 채워주고 있습니다. 각 드라마의 시청률을 떠나 재미있고 알찬 작품이 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CMSFactory.NET